삼성SDS "AI·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금융 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삼성SDS "AI·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금융 사업 본격 추진"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6.0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금융 플랫폼 '넥스파이낸스' 공개

삼성SDS가 AI(인공지능)와 블록체인 등의 4차 산업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디지털 금융 플랫폼 '넥스파이낸스'를 내놨다. 삼성SDS는 이를 바탕으로 AI 상담, 블록체인 인증 등 금융기관의 '디지털 혁신'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홍원표 사장은 4일 삼성SDS 잠실캠퍼스에서 미디어데이 행사를 갖고 디지털 금융 플랫폼 '넥스파이낸스(Nexfinance)'를 공개했다. 

넥스파이낸스는 디지털 아이덴티티, 금융컨시어지, AI가상비서, 보험금자동청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홍원표 삼성SDS 사장 <삼성SDS 제공>

홍 사장은 "수년간 금융사와 함께 일하며 쌓인 노하우와 AI, 블록체인 등의 신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디지털 아이덴티티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본인인증 시스템이다.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다. 

금융 컨시어지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금융자산관리 서비스다. 인공지능 가상비서와 보험금 자동청구는 금융기관 업무를 자동화 해 빠르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다. 

유홍준 금융사업부장 부사장은 "넥스파이낸스를 통해 디지털 금융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며 "삼성SDS가 디지털 혁실을 준비하는 금융기관의 고민을 해결하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SDS는 은행연합회 블록체인 공동인증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생명보험협회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