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대응전략 전문가 과정, 서울대 개설
상태바
기후변화 대응전략 전문가 과정, 서울대 개설
  • 편집부
  • 승인 2012.11.1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는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와 환경문제로 단순한 대응차원을 넘어 경제와 경영 그리고 삶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중대한 기로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전세계는 기후변화를 막기 위해 정치 경제적으로 다양한 규제와 방안을 마련, 운영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저탄소녹색성장의 정책하에 기후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준비하고 있는 선도 국가이다. 이를 입증하듯 인천송도 녹색기후기금 유치가 지난 10월에 확정이 되었고, 올 5월 온실가스배출권의 할당 및 거래에 관한 법률 통과 및 11월 13일 시행령이 국무회의를 통과하면서, 2015년부터 국내 온실가스배출권거래가 전면 시행된다.

따라서 기업환경 및 제도 변화에 대한 녹색성장의 체계적인 인식 및 대비책 마련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상황이다.

이에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과 한국녹색산업개발원은 전세계적인 기후변화에 따른 국가와 기업의 대비책마련을 위한 전략수립을 할 수 있도록 ‘기후변화 대응전략 전문가 과정’을 개설하였다.

‘기후변화 대응전략 전문가 과정’은 국제 기후변화협약에 따른 정부의 녹색성장 정착 하에 공공기관 및 기업의 온실가스 규제 강화에 따라, 온실가스의 효과적인 감축과 기후변화 적응에 대한 정책 대응을 위한 전략을 제시하고 로드맵을 수립함으로, ‘기후변화와 식량문제, 기후변화와 글로벌 경영’ 등 관련 기관 기관장 및 기업 CEO와 환경담당 임원들이 필히 받아야 할 교육으로 교육 이수자에게는 서울대학교 농과대학 동문에 준한 자격이 수여됨과 동시에 기후변화대응지도사 자격시험 응시 기회의 특전이 부여된다.

- 문의전화 : 02-599-7078~9
 

편집부  ggalba@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