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손해보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장학생 모집
상태바
에이스손해보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장학생 모집
  • 이단비 기자
  • 승인 2018.05.2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부터 6월 17일까지 보험관련 전문 과정 저소득층 대학생 대상 장학생 모집
처브 에이스 드림 장학생 모집 공고 <에이스손해보험 제공>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이하 “에이스손해보험”)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29일부터 다음달 17일 까지 ‘처브(Chubb) 에이스 드림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이날 밝혔다.

처브(Chubb) 에이스 드림은 학업성적은 우수하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운 대학생이 미래 보험산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에이스손해보험에서 추진하고 있는 장학사업이다.

장학금 지원 대상은 서울 소재 4년제 대학에서 경영 및 보험을 전공하는 재학생으로 보험관련 전문 과정(혹은 과목)을 수료 또는 이수 예정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일반저소득가정 대학생이다. 다문화가정 자녀와 보험 관련 자격증 보유자는 심사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장학금은 해당 학교의 경영대학 및 보험관련 학과 사무실을 통해 문의할 수 있으며, 학교와 학과 홈페이지에서 관련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안내문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한 후 자격요건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2018년 2학기 기준으로 휴학 예정자는 신청할 수 없다.

장학생은 서류심사 및 최종면접을 거쳐 8월 초에 최종 발표 된다. 선발된 장학생은 연간 700만원을 지원 받고, 에이스손해보험에서 장학금 수혜 기간 내 최대 2개월까지 인턴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에이스손해보험 대표 에드워드 러(Edward Ler) 사장은 “우리 사회의 미래는 지금의 대학생들이 각자가 맡은 학문 분야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했을 때 좀 더 밝아질 수 있다”면서, “처브 에이스 드림 장학사업이 한국 보험산업의 미래를 짊어질 인재들에게 환경적인 요인을 극복하여 학업에 더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에이스손해보험은 소외계층 학생들이 원하는 분야의 꿈을 실현시키는 데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며, “장학사업을 통해 환경 때문에 학업의 어려움을 겪었던 학생들이 좀 더 긍정적인 마음으로 그들이 꿈 꿔왔던 미래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스손해보험은 세계 최대 상장손해보험인 처브그룹의 한국 내 계열사로 처브는 전 세계 54개국에 진출해 다양한 장학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속 가능한 경영 및 기업시민으로서 처브는 지역사회와 교류를 증진하고, 그룹에서 설립한 자선단체 및 후원하는 사회봉사 프로젝트를 통해 소외계층 아이들의 교육과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단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