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 인기 누리는 브랜드 아파트, 혁신설계 적용한 '장항 이테크 더리브' 분양
상태바
분양시장 인기 누리는 브랜드 아파트, 혁신설계 적용한 '장항 이테크 더리브' 분양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5.2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아파트는 지역 내 부동산 시장 분위기를 좌우할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는다. 브랜드 아파트는 특화설계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인프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브랜드 아파트는 건설사의 탄탄한 재정 기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시공이 가능하고 주택시장에서 쌓은 특화설계 노하우로 상품설계 면에서도 우위를 점한다. 최근 브랜드 아파트에 적용되는 4Bay 설계나 알파룸, 펜트리 등의 공간은 높은 선호를 받고 있다. 더불어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 향후 시세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 아파트는 우수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애초에 인프라가 갖춰진 입지에 들어서기도 하지만,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인근 생활 인프라가 조성되는 경우가 많다. 브랜드 아파트는 지역 내 랜드마크 역할을 하기에 유동인구를 비롯한 입주민 수요까지 더해져 풍부한 배후수요가 마련되기 때문이다.

이에 브랜드 아파트로 청약통장이 몰리는 양상이다. 실제 인천시 부평구 부개동에 공급된 ‘부평 코오롱하늘채’는 저층 특화설계인 시그니처 평면과 대형 드레스룸 등이 제공돼 이목을 끌었다. 특히 이 단지가 부개동 일대에서 10년 만에 새로 공급된 아파트라는 점도 호재로 작용했다. 이에 이 단지는 최고 청약 경쟁률 5.13대 1로 전 타입 1순위 마감됐다.

업계 관계자는 “브랜드 아파트는 특화설계를 누릴 수 있고 우수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지역 내 수요자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는 분위기”라며 “브랜드 인지도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거듭날 뿐만 아니라 향후 인근 지역 시세를 이끄는 단지로 자리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미래가치도 고평가 된다”고 전했다.

이테크건설은 충남 서천군 장항읍 창선2 일원에 서천군을 대표하는 브랜드 아파트로 거듭날 ‘장항 이테크 더리브’를 공급한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7개동, 전용면적 81~84㎡의 총 347가구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소비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충남 서천군 장항읍은 지난 18년 동안 신규 공급된 물량이 169가구로 사실상 신규 분양이 전무한 상태나 다름 없다. 또 기존 아파트의 노후화로 기존 거주자들의 이주 수요가 축적돼 있는 가운데 주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브랜드 아파트 ‘장항 이테크더리브’가 분양 소식을 알려 더욱 주목되고 있다.

단지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장항버스 공용터미널, 장항역(장항선)과 인접해 있으며 동서천 IC를 통해 서해안 고속도로와 서천-공주 고속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4번 국도 등도 가까워 경인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차량을 통한 장항항, 동백대교(2018.12 개통예정)로의 접근도 수월하다. 무엇보다 동백대교가 개통되면 군산과 전북지역으로의 이동이 한층 수월해지기 때문에 장항과 군산의 개발비전을 고루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이 뿐만 아니라 장항선 복선전철사업이 2022년 개통을 목표로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된 단계로, 향후 장항에서 서울까지 1시간 30분 내면 이동할 수 있을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는 여러 기업체와 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어 직주근접성을 갖췄다. 한솔제지, 퍼시픽글라스, 풍농, LS메탈, 장항원수산업단지, 종천산업단지가 인접해있으며 장항생태국가산업단지가 조성을 앞두고 있다. 이에 해당 기업체 종사자들의 주거수요가 이어질 전망이다.

교육환경과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인근에는 병원, 은행, 대형마트, 전통시장, 약국, 미디어문화센터, 영화관 등 다양한 생활문화시설이 위치하고 있으며 국립생태원, 국가해양생물자원관, 장항스카이워크, 금강하구둑 관광지, 김인전공원 등도 가깝다. 또 장항초(인접), 중, 고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한국폴리텍대학도 유치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자연스레 인근 배후주거지역의 리딩 아파트로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브랜드 아파트답게 프리미엄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우선, 냉난방비가 절감되는 남향위주의 세대로 배치한다. 사업지 주변으로 높은 건물이 없어 개방감이 뛰어나고, 바다조망(일부 세대)도 가능하다. 2면 개방으로 보다 더 우월한 조망과 일조를 누릴 수 있는 타워형과 널찍한 4Bay 구조의 판상형이 신(新)평면으로 구성되며 34평에서도 4개의 방(공간)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드레스룸과 펜트리, 다용도 알파룸이 제공돼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주차장은 총 420대를 수용할 수 있으며 넉넉한 광폭(일부) 주차공간으로 조성된다.

‘장항 이테크 더리브’의 견본주택은 충남 서천군 장항읍 창선2리에 마련된다. 견본주택에서는 3일(일)부터 매주 일요일(오후 3시) 3회에 걸쳐 경품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원영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