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지역주력산업 활력 제고를 위한 현장 경영 가속화
상태바
산업은행, 지역주력산업 활력 제고를 위한 현장 경영 가속화
  • 이재경 기자
  • 승인 2018.05.2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국가산단 현장 의견 청취를 통해 정책금융기관 역할 강화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24일 최근 산은과 거래를 시작한 디와이파워를 방문해 신규 우량고객 인증판을 전달했다. 이 회장(왼쪽)과 김지현 디와이파워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KDB산업은행 제공>

산업은행은 24일 창원국가산업단지 인근에서 지역내 주력산업 기업 대상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참석기업은 디와이파워(기계), 지엠비코리아(자동차), 수성기체산업(항공기), 비에이치아이(기계), 피케이밸브(기계), 아스트(항공기), 대동기어(기계) 등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주요 산업 동향 및 지역경제 현안 등에 대해서 의견을 공유하면서 스마트공장 구축, 신시장 개척(해외 진출, 신산업 전환) 등을 통해 지역주력산업의 활력을 제고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산업·물류단지 조성, 안전·환경 설비 투자, 고용 확대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및 중소·중견기업과 정책금융기관간 협력 방안 등에 관해서도 토론했다.

산은은 창원국가산단 인근 기계 및 운송장비 기업 중심으로 이번 현장간담회를 실시했으며 향후 타업종 및 지역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이동걸 산은 회장은 "국내 경기 침체 및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산업현장의 의견을 청취함으로써 경제 패러다임 변화에 맞는 정책금융을 수행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며 "국내 경제가 대기업 중심에서 혁신적 중소·중견기업으로 세대교체를 필요로 하는 시기에 산은도 중소·중견기업 육성 및 신산업 선도 등을 통해 정책금융기관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은은 올해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자금공급 목표를 43조원으로 설정하고 4차 산업혁명 관련 자금도 12조원을 계획하면서 중소·중견기업 육성 및 4차 산업혁명 선도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재경 기자  munzhyun@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