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발행어음인가 증선위 통과..오는 30일 최종확정
상태바
NH투자증권, 발행어음인가 증선위 통과..오는 30일 최종확정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8.05.24 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의 발행어음(단기금융업) 인가안이 증권선물위원회를 통과해 한국투자증권이 독주하던 발행어음 시장에 새로운 경쟁자로 등장하게 됐다.

지난 23일 금융위원회는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증권선물위원회 정례회의를 열고 NH투자증권의 발행어음 인가안을 통과시켰다.

앞서 금융감독원은 김광수 현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의 대주주 자격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고 NH투자증권의 발행어음 인가안을 증선위에 올렸다.

증선위를 통과한 NH투자증권의 발행어음 인가안은 오는 30일 금융위 정례회의에 회부된다. 이를 통과하면 6월부터 NH투자증권은 발행어음 사업을 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사업을 인가받으면 연내에 1조5000억원까지 발행어음을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한국투자증권에 NH투자증권은 만만찮은 경쟁자다. 올해 1분기 기준 NH투자증권은 4조7861억원, 한국투자증권은 4조2157억원이다. NH투자증권은 한국투자증권보다 1조원가량 많은 9조5000억원까지 발행어음 판매가 가능하다. 

발행어음은 어음의 한 종류지만 개인이든 법인 고객이든 손쉽게 증권사를 통해 예치할 수 있고 가입과 동시에 금리가 확정된다는 점에서 정기예금과 비슷하다. 

증권사 발행어음은 예금자 보호 대상(5000만원 한도)이 아니란 단점이 있지만 비슷한 성격의 정기예금(올 3월 평균 연 2.02%)보다 금리 경쟁력이 높은 덕에 인기가 꾸준하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