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어버이날 孝사랑 큰잔치’ 후원
상태바
LH,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어버이날 孝사랑 큰잔치’ 후원
  • 이지현 기자
  • 승인 2018.05.0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홀몸 어르신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생활용품 전달 및 안심콜 제도 시행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잔치 후원에 나섰다.

LH는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된 ‘어버이날 孝사랑 큰잔치’ 행사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개최한 이날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과 단절되고 사회적으로 소외된 홀몸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마련됐다.

홀몸 어르신들을 초대하여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정성스럽게 준비한 즉석삼계탕, 건강나물밥 등 따뜻한 식사를 함께 나누면서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LH는 형편이 어려운 홀몸 어르신들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매년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인 독거노인 종합지원센터에 후원금을 기부하고 생활용품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LH 매입임대주택에 거주하는 80세 이상 독거노인들에게 매주 1~2회 정기적으로 안부전화 및 생활 상담을 실시하고,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협업해 연락이 안되는 어르신 댁을 방문해 이상 유무를 직접 확인하는 독거노인 안심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김경철 LH 주거복지사업처장은 “LH는 매입임대주택에 거주하시는 홀몸 어르신들께서 보다 편안하게 거주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주거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외에도 다른 공공부문, 민간부문과 협업하여 홀몸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계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지현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