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한전문건설협회와 상생협력을 위한 간담회 개최
상태바
LH, 대한전문건설협회와 상생협력을 위한 간담회 개최
  • 이지현 기자
  • 승인 2018.04.3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한 건설환경 조성 위해 양기관 의견교환 및 소통강화
<사진: 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정한 건설환경 조성에 나선다.

LH는 27일 서울 동작구 소재 전문건설회관 대회의실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와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양 기관 의견교환 및 소통강화를 위해 개최됐으며, 박상우 LH 사장과 김영윤 대한전문건설협회 회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주계약자 공동도급 발주 확대, 공사기간 연장에 따른 하도급업체 간접비 반영, 전문건설공사 분리발주 확대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항에 대해 논의를 나눴다.

LH는 건설문화 선진화를 위해 2016년 9월에 “동반성장 TF 협의회”를 구성하고 전담조직을 신설하는 등 건설업계 의견 청취를 위한 소통창구를 마련하고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협의회를 통해 원도급인의 하도급계약 시 부당특약을 방지하는 제도 신설, 조경식재 유지관리비용 추가반영, 하도급 관계자의 업무이해 증진을 위한 매뉴얼 발간, 하도급업체와 소통·상생하는 합동 간담회 개최 등 LH의 실적을 발표하고 동반상생을 위해 노력하는 LH측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상우 LH 사장은 “전문건설업은 110만명 이상의 전문인력이 종사하는 일자리 창출의 핵심산업이다”며 “불공정관행 개선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만큼, 사회적 가치 증대와 동반상생을 위하여 LH와 업계가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지현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