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신뢰회복 위해 '혁신사무국' 설치..혁신자문단·외부 컨설팅 가동
상태바
삼성증권, 신뢰회복 위해 '혁신사무국' 설치..혁신자문단·외부 컨설팅 가동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8.04.27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인사,컨설팅기관 통해 객관성 전문성 확보, 업무전반 근본적 점검 개선방안 도출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훼손된 고객과 주주신뢰 회복을 위해 혁신사무국을 신설 운영한다.

삼성증권은 27일, 우리사주 배당사고로 인한 신뢰 회복과 조직의 환골탈퇴를 위한 일환으로 이같은 계획을 밝혔다.

혁신사무국은 회사 모든 영역의 근본적인 환골탈태를 위해 사내 IT부문은 물론 내부통제와 조직문화, 신뢰회복 등 회사업무 전반을 점검해 개선방안을 찾게 된다.

또, 혁신사무국 활동의 객관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인사로 구성된 혁신자문단과 컨설팅기관 등 전문가 집단과 협업을 하도록 하는 한편, 도출된 과제별로는 사내 임원협의체와 실무 협의체를 운영해 혁신활동의 실행력과 내부공감대를 제고할 수 있도록 했다.

혁신자문단은 ▲ 정구열 (現 울산과학기술원 기술경영대학원 원장) ▲ 박광서 (現 한국경상학회 고문) ▲ 황경남 (現 법무법인 로월드 변호사) ▲ 우원길 (現 SBS미디어홀딩스 회장 보좌역) ▲ 김기서 (前 연합뉴스 사장) ▲이병완 (자문단장, 前 한국일보 논설위원) 등 총 6명으로 학계,법조계, 언론계 등 사회 각 분야의 명망가들로 구성됐다.

자문단은 다음달 부터 정식으로 활동에 들어가며 고객과 주주신뢰 회복시까지 기한을 정하지 않고 운영된다.

삼성증권은 지난 11일 피해투자자 대상으로 최고가 보상 기준을 제시한 이후 26일까지 총 483명의 피해투자자가 구제신청을 접수했다고 밝히고, 아직 접수를 못한 피해투자자들은 홈페이지, 콜센터, 지점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해 신청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이 밖에도 삼성증권은 배당사고가 발생한 우리사주 배당 시스템은 사고 직후 개선 작업을 완료했으며, 그 외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대해서도 강도높은 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 구성원 모두가 자발적으로 반성의 자세를 보인다는 의미로 임직원의 온라인 주식 매매를 금지하고 지점∙콜센터 등을 통한 오프라인 매매만 가능하도록 하는 등 사고수습에 회사의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