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브런치에서 AI 강연 연재
상태바
카카오, 브런치에서 AI 강연 연재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4.2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카 브런치에서 인공지능(AI) 주제 강연을 연재한다. 

카카오가 지난 3월 10일~11일 인공지능(AI)을 주제로 열린 일반인 대상 강연 행사 ‘ 카카오스쿨’의 강연 영상과 칼럼을 ‘&카카오'(앤카카오) 브런치에서 연재한다.

카카오스쿨은 ‘살면서 써먹는 IT 이야기’를 목표로 카카오 내부 전문가와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지식을 나누는 공동 강연 행사다.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김영하 소설가, 조승연 작가, 김경일 교수, 김태훈 칼럼니스트 <카카오 제공>

AI를 주제로 열린 첫 번째 행사에 김영하 소설가, 조승연 작가,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 등 외부 전문가와 카카오 AI 서비스팀 이석영 팀장, 김병학 카카오 AI 부문 총괄 부사장, 인치원 카카오브레인 CSO 등이 강사로 나섰다. 200명 모집에 1만 4천여 명이 지원해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다.

카카오는 매주 2건씩 ‘&카카오' 브런치에 ‘사회 영역’, ‘말하기 듣기 영역’, ‘인간 생활 영역’, ‘미래 영역’ 4개 챕터로 4주간 8건의 콘텐츠를 연재한다. 첫번째로 '인공지능 시대의 창의성'을 주제로한 김영하 소설가의 강연 영상을 전문가 칼럼과 함께 소개했다. 앞으로 ▶AI 시대의 직업과 교육 ▶영화 속 AI ▶AI와 생활의 연결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카카오 공동체브랜드센터 최경국 이사는 “이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어낸 카카오스쿨의 전문가 강연을 ‘&카카오' 브런치에서 누구나 쉽게 만나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카카오스쿨을 열어 일상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IT 이야기를 나눌 것”이라고 밝혔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