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신규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 공개.. ‘아트토이컬쳐 2018’ 참가
상태바
엔씨소프트, 신규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 공개.. ‘아트토이컬쳐 2018’ 참가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4.1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가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를 공개했다.

스푼즈는 엔씨의 게임 캐릭터에서 모티브를 얻어 새롭게 만든 캐릭터 브랜드다. 총 5종의 캐릭터(비티(BT), 신디, 디아볼, 핑, 슬라임)로 구성된다. 가상의 섬 ‘스푼아일랜드’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용자는 스푼즈 이모티콘을 다양한 모바일 메신저(카카오톡, 라인, 위챗, Path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스푼즈 이모티콘은 중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지역에서 누적 약 9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스푼즈는 아트토이 박람회 ‘아트토이컬쳐 2018’에 참가한다. 아트토이컬쳐 2018은 오는 5월 2일부터 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박람회 방문객은 국내 아트토이 작가(쿨레인, 핸즈인팩토리)와 협업한 스푼즈의 피규어(figure, 모형 장난감)와 디오라마(diorama, 입체 모형)를 관람할 수 있다. 스푼즈 캐릭터 배지(badge)도 구매할 수 있다.

엔씨는 스푼즈의 ‘아트토이컬쳐 2018’ 참가를 기념한 이벤트를 29일까지 연다. 이용자는 스푼즈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