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PC의 판매 저조현상, 과연 대책은 없는지?
상태바
태블릿PC의 판매 저조현상, 과연 대책은 없는지?
  • 선호균 기자
  • 승인 2018.04.16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블릿 시장은 증가세, 제품 브랜드별로 증감폭 달라

태블릿PC 시장이 점점 축소되고 있다. 

최근 애플사에서 6세대 아이패드를 출시하여 애플펜슬이 지원되는 모델이면서 가격이 하락한 호재에도 불구하고 태블릿PC시장 자체가 침체된 국면이어서 기대감을 계속 이어갈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더욱이 교육시장에서는 애플 태블릿은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에 밀리는 형국이다. 

2017년 4분기 구글 크롬OS의 미국 교육시장 점유율은 59.6%로 전월대비 2.2% 상승했다. 마이크로소프트도 전월대비 3.3% 늘어난 25.6%를 기록한 반면, 애플 iOS와 맥OS는 각각 3.8%, 1.1% 감소한 10.6%와 3.5%에 그쳤다. 그나마 구글 안드로이드가 차지한 0.7%보다는 높았다. 

서피스 프로나 아이패드 프로와 같은 '디태처블(키보드 옵션 착탈식)' 제품은 전년대비 1.6% 증가했다. 

지난 4분기에도 슬레이트 형은 주춤한 반면 디태처블 태블릿은 10.3% 늘어났다. 

삼성의 경우도 디태처블 태블릿이 호조를 보이고 있지만, 슬레이트 태블릿의 침체로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아마존의 파이어 태블릿은 모두 슬레이트형이지만 할인전략이 주효하였다. 지난해 경우만해도 전년대비 38% 늘어났지만, 4분기에만 전년대비 50.3%라는 증가세를 기록했다. 

전 세계의 태블릿 시장을 놓고 볼 때, 2018년 올해의 경우 2% 성장을 예상하고 있으며, 내년과 내후년의 경우에 각각 3%씩 성장이 예상된다. 

 

선호균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