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행복주택, 고양지축지구 A-3블록 890세대 입주자 모집
상태바
LH행복주택, 고양지축지구 A-3블록 890세대 입주자 모집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4.0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6일부터 20일까지 접수 진행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지역본부는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 및 고령자 등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 중인 행복주택사업과 관련하여, 고양지축지구 A-3 블록 890세대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양지축지구는 지하철 3호선(지축역)이 도보 5분거리에 있어 서울 서북구(은평구, 서대문구, 마포구) 및 서울도심부(종로구, 중구 등)와의 접근성 또한 매우 뛰어나다.

또한 대상지 남측으로 창릉천, 남서측에는 진관근린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이 마련돼 있으며 인접한 삼송지구에는 스타필드, 농협하나로마트, 이케아 등 다양한 편의 시설 등이 위치해 있어 문화ㆍ생활편의 시설과 관공서, 의료시설 등을 누릴 수 있다.

LH행복주택 관계자는 “행복주택의 가장 큰 장점은 주변보다 저렴한 임대료에 편리한 새 아파트에서 사는 행복을 느낄 수 있다”며 “사회적으로 이슈인 청년계층의 주거문제를 완화시키고자 고양지축 행복주택 890세대의 입주자를 모집한다”라고 밝혔다.

행복주택의 임대료는 주변 시세의 60-80%수준으로 결정되어 매우 저렴하며, 입주자격기준 또한 대학생ㆍ청년ㆍ신혼부부의 경우, 거주지와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거주지나 소득근거지역에 따라 순위가 있다. 해당주택건설지역 또는 연접지역이 거주지나 소득근거지인 경우 1순위, 1순위 외 지역의 수도권(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인 경우 2순위, 그 외의 경우는 3순위이다. 고령자 및 주거급여수급자는 해당주택건설지역에 거주해야 한다.

젊은 층 거주기간은 6년으로 대학생, 청년계층이 거주 중 결혼으로 신혼부부 자격을 갖출 경우에는 최대 10년까지 거주할 수 있는데, 2년 단위로 갱신계약을 체결한다.

행복주택 신청방법은 LH청약센터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어플명:LH청약센터)로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간 첫째날과 마지막날을 제외한 신청기간 중에는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4월16일부터 4월20일까지로, 입주 예정일은 내년 8월이다.

조원영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