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e편한세상 금정산' 4월 분양
상태바
대림산업, 'e편한세상 금정산' 4월 분양
  • 이지현 기자
  • 승인 2018.03.2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세권·학세권 인기…1239가구 일반분양

e편한세상 금정산 조감도

대림산업은 4월 중 부산 북구 만덕동 818번지 일대에 ‘e편한세상 금정산’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만덕5구역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 내 2블록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금정산은 지하 4층~지상28층, 11개동으로 구성됐다.

이번사업은 LH와 대림산업이 공동시행하고, 대림산업이 시공하는 사업으로 총 1969가구 중 1239가구가 공공분양으로 일반에 공급된다. 일반에 공급되는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 134가구 △74㎡ 52가구 △84㎡ 1053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으로는 부산 지하철 3호선 만덕역이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수월하며 만덕대로, 만덕1∙터널 및 남해고속도로를 통해 시내 곳곳과 연결된다.

또한 향후 만덕3터널(2020년 예정)과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2023년 예정)가 개통되면 도심 접근성도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메가마트(덕천점)와 뉴코아 아울렛,만덕시장 등도 가깝다. 만덕동 일대가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로 개발되는 만큼 사업지 인근의 노후화된 상권도 재정비가 진행되고 있어 생활 인프라도 확충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보권에 초중교가 위치한 학세권 아파트로 상학초(도보 5분), 만덕중(도보 10분)이 가까워 통학 여건이 우수하다. 인근에 디지털도서관도 위치한다.

대림산업 분양 관계자는 “노후 주거지 비중이 높은 만덕동 일대에 신규공급 물량을 기다려왔던 수요자들이 많았기 때문에, 신흥 주거지로 거듭나고 있는 이른바 ‘NEW만덕’에서분양예정인 e편한세상 금정산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며 “공공분양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되는데다 3호선 만덕역 이용이 편리하고, 만덕3터널,만덕~센텀 도시 고속화도로가 개통되면 부산 도심으로 접근성이 우수해지는 만큼 향후 미래가치가 뛰어나다”고 말했다

이지현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