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차세대 스마트 콘텐츠 개발 앞장선다
상태바
LG전자, 차세대 스마트 콘텐츠 개발 앞장선다
  • 김경호
  • 승인 2012.07.11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진흥원과 ‘동반성장 지원’ 협약…교육ㆍSNS 등 프로젝트 추진

LG전자(대표 구본준)가 스마트TV 및 스마트폰을 알차게 꾸며줄 차세대 스마트 콘텐츠 개발을 위해 팔을 걷었다.

LG전자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2012년 차세대 콘텐츠 동반성장 지원사업’에 참여한다. 이를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과 협약을 맺고, 이달부터 내년 말까지 관련 기업들과 각종 스마트 콘텐츠 공동개발에 나선다.

공동개발에는 콘텐츠 전문기업인 레드로버를 포함해 총 9개 업체가 참여한다.
LG전자 16억 원, 국고에서 4억 원 등 총 20억 원이 투입 예정이다.

▲교육 ▲게임 ▲3D영상 ▲SNS 등 스마트TV용 콘텐츠 11개 및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클라우드 서비스(Cloud Service)용 콘텐츠 2개 등 총 13개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사용자의 동작을 인식하는 LG 시네마3D 스마트TV 전용 매직 리모컨의 편리함을 활용한 체감형 3D 낚시게임, LG 펜터치 PDP TV를 활용한 쓰면서 배우는 한자 학습, 가상의 물고기 구매 및 먹이 주기와 같은 어항 관리 앱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젝트로 구성됐다.

개발 완료된 콘텐츠는 LG전자 스마트TV 및 스마트폰에 우선 탑재, 일정 기간 독점 서비스된다. 스마트TV 용 콘텐츠 저작권은 해당 기업들에, 클라우드 서비스용 콘텐츠 저작권은 LG전자에 귀속 예정이다.

LG전자는 콘텐츠 서비스 외에도 제품과 연계한 국내외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해 이른바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 Use)’의 모범사례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와 퍼플오션스튜디오가 공동 개발 중인 스마트TV용 3D 체감형 낚시게임 'BIG FISH(빅피쉬)'의 스크린샷. 해당 제품은 LG 시네마3D 스마트TV 'LM9600' 모델.
LG전자는 최근 TP비전社(구 필립스社 TV사업부), 도시바社 등과 함께 업계 최초로 ‘스마트TV 얼라이언스(Smart TV Alliance)’를 맺은 데 이어, 이번 차세대 스마트 콘텐츠 공동개발에 앞장서는 등 스마트TV 생태계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전자 권희원 사장은 “이번 한국콘텐츠진흥원과의 협약으로 창의적인 스마트 콘텐츠들이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LG전자는 우수 중소기업들이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차세대 콘텐츠 동반성장 지원사업’은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동반성장 및 콘텐츠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시작돼 올해 2회째를 맞고 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