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성과・경험 한자리에…‘2017 도시재생 한마당’
상태바
도시재생 성과・경험 한자리에…‘2017 도시재생 한마당’
  • 정희조 기자
  • 승인 2017.12.1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전문가・공무원, 우수사례 발표・원탁회의 등 통해 소통・경험 공유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하는 주민․전문가․공무원들의 교류와 소통을 촉진하고 사업의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국토교통부는 ‘2017년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를 22일 정부세종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모두를 위한 따뜻한 재생, 맞춤형 재생’이라는 주제로 그간의 사업성과를 돌아보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민, 활동가, 사회적 경제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는 ▲주민참여 경진대회 ▲둥지 내몰림 현상(젠트리피케이션) 대응 간담회 ▲도시재생 뉴딜 원탁회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지역특성과 수요에 대응하고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스마트도시재생을 활성화하기 위한 지역기반의 도시 재생 스타트업 토크쇼 등 설명회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그 밖의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도시재생사업의 우수사례와 성과 등을 홍보하기 위한 도시재생 박람회와 도시재생 관련 지자체 우수조례 시상‧홍보 등의 프로그램이 기획됐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이번 행사는 그간의 사업성과를 돌아보고 내년부터 본격 추진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정희조 기자  hijo26@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