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일요특선 다큐 '사회적기업, 내일을 말하다' 내레이션에 방송인 오상진
상태바
SBS 일요특선 다큐 '사회적기업, 내일을 말하다' 내레이션에 방송인 오상진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1.3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월 3일(일) 오전 7시 40분 방송
'사회적기업, 내일을 말하다' 나래이션에 참여한 오상진 <사진제공=SK행복나눔재단>

방송인 오상진이 SBS 일요특선 다큐멘터리 ‘사회적기업, 내일을 말하다’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평소 방송을 통해 반듯하고 따뜻한 이미지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온 오상진은 바쁜 스케줄에도 이번 프로그램의 취지와 의미에 공감해 선뜻 내레이션 제안을 받아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오상진은 녹음 직후 “기업 이윤 창출을 넘어 사회 변화라는 긍정적 에너지를 창출하고 있는 사회적기업들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내레이션을 통해서 생생한 사회적기업 현장을 전하기 위해 노력했고, 이 노력이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노력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내레이션 참여 후기를 전했다.
 
녹음에 참여한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오상진은 녹음 내내 따뜻하지만 차분한 목소리로 대본을 읽어 내려가며 방송 내용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SBS 일요특선 다큐멘터리 ‘사회적기업, 내일을 말하다’는 긍정적인 사회 변화를 이끌어가는 다양한 사회적기업을 조명하고 이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고민해보는 다큐멘터리다. 10년 차를 맞이해 주택, 가는, 환경 등 공공이슈를 포함해 사회 이슈, 문화, 예술 영역까지 해결 분야를 넓히고 있는 사회적기업 생태계 현 주소를 살펴보는 한편, 이면에 감춰진 어려움과 필요한 지원 정책들을 살펴보며 따뜻한 미래를 만들어갈 사회적기업을 응원할 예정이다.

또한, 청년들이 역량을 발휘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새로운 통로로서의 사회적 기업 비전도 담아낼 예정이다.
 
방송인 오상진이 내레이터로 참여한 SBS 일요특선 다큐멘터리 ‘사회적기업, 내일을 말하다’는 오는 12월 3일(일) 오전 7시 40분 방송된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