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에너지경영시스템 구축 세미나
상태바
코오롱베니트, 에너지경영시스템 구축 세미나
  • 정우택
  • 승인 2012.01.1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경영시스템 구축을 통해 온실가스를 비롯한 기업의 효율적 에너지 관리와 에너지 혁신 전략을 소개하는 세미나가 개최된다.

코오롱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대표 조영천 www.kolonbenit.com)가 에너지경영시스템 구축과 목표관리제와의 연계, 그리고 IT시스템 도입을 통한 기업의 에너지혁신 방안을 주제로 한 ‘에너지경영시스템 구축 및 에너지혁신 전략’ 세미나를 오는 1월 2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오롱베니트와 영국표준협회, 슈나이더일렉트릭, 다스솔루션즈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온실가스뿐만 아니라 기업의 효율적 에너지 관리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목 받고 있는 ‘에너지경영시스템’ 도입 방안 및 국내 기업의 실제 도입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코오롱베니트는 올해부터 온실가스 감축에 돌입하게 되는 458개 관리업체 및 기업의 에너지 관리 실무자들을 위해 ‘에너지경영시스템’ 구축을 통한 목표관리제의 연계 대응 및 활용 방안을 설명한다.

이와 함께 영국표준협회는 ‘ISO50001 인증 방안 및 효과’를, 에너지관리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IT시스템 도입을 통한 기업의 에너지 혁신 방안’을, 환경컨설팅기업 다스솔루션즈는 ‘에너지 절감 및 효율화를 통한 건물의 에너지 혁신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코오롱베니트 이상익 Green사업부장은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는 이제 기업의 경쟁력과도 직결될 정도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에너지경영시스템 도입을 통해 에너지 혁신을 서두르는 기업이 빠르게 확산될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이메일(kangms@kolon.com)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정우택 기자
 

정우택  cwtgree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