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스킨 게임 아이템 거래소 ‘왁스(WAX)’, 카이버네트워크와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옵스킨 게임 아이템 거래소 ‘왁스(WAX)’, 카이버네트워크와 파트너십 체결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7.11.1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의 게임스킨과 아이템 거래소를 운영중인 옵스킨(OPSkins, 대표 윌리엄 퀴글리)사가 새롭게 런칭한 블록체인 기반 ‘왁스(WAX)’는 10월 24일 '카이버네트워크(Kyber.network)'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카이버 네트워크는 이더리움의 창시자로 불리는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하고 있어 국내외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가장 핫한 암호화 화폐 중의 하나다.

카이버 네트워크는 블록체인방식을 도입, '거래소 없는 거래소'를 표방하고 있다.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의 지갑을 제공하기 때문에 거래소에 갈 필요도 없이 내 지갑 안에서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가상 상품 거래소 '왁스(WAX)'는 카이버 네트워크 상에서도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다.

가상 상품 거래 플랫폼인 왁스(WAX)는 이미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월 20만명의 신규 사용자를 유치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스킨과 아이템 거래소인 옵스킨(OPSkins)에서 운영되고 있다. 현재까지 옵스킨(OPSkins)은 18개월 동안 약 1억 5천만 건 이상의 거래를 기록하고 있다.

분산화로 절대적으로 해킹의 위험도가 낮다고 알려진 블록체인 기반 왁스(WAX)에는 CSGO, PUBG, DOTA, H1Z1 등에서 사용되는 아이템이 거래될 예정으로 폭발적인 성장세가 전망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약 60조원 규모에 달하는 가상 상품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왁스(WAX)는 15일부터 ICO(코인 공개)가 한창이다. 이번 ICO는 전체 16만 이더 중 2만 이더 모금을 목표로 진행중이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