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민랩 VR게임 ‘토이클래시’-MS, MR 콘텐츠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5민랩 VR게임 ‘토이클래시’-MS, MR 콘텐츠 파트너십 체결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7.11.1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민랩(대표 박문형)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VR 타워 오펜스 게임 ‘Toy Clash(이하 토이클래시)’의 MR(Mixed Reality, 혼합현실) 콘텐츠 파트너십을 마이크로소프트와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에 따라 5민랩은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홀로렌즈와 MR 콘텐츠 마케팅에 있어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다. 또한, 기존 VR 타워 오펜스 게임으로 제작된 ‘토이클래시’와 홀로렌즈 버전인 ‘던 오브 토이’를 를 윈도우 스토어의 대표적인 MR 콘텐츠로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

‘토이클래시’는 장난감 캐릭터를 활용하여 상대 타워를 파괴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이다. VR 게임으로 제작되어 실제 눈앞에서 장난감들이 전투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상대의 장난감 병사에게 맞는 장난감을 선택하고 배치하는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겨볼 수도 있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토이클래시’는 11월 15일 새롭게 개설되는 MR게임 카테고리를 통해 글로벌 런칭을 진행하고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타워 오펜스의 재미를 선사한다. ‘토이클래시’는 영어, 스페인어, 일본어, 한국어, 중국어(간체 및 번체)로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 이용은 윈도우 MR을 지원하는 MR기기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토이클래시’는 삼성 기어 VR, 구글 플레이, 스팀, 구글 Daydream, HTC VIVE 등으로 선출시하여 현재 다수 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이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그뿐만 아니라, 기어 VR 피쳐드, Daydream 피쳐드, 온게임넷 지랭크 어워드 챌린지 서울, 유니티 유나이트 ’17 어워드 베스트 VR 등으로 선정되며 게임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