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한국형 지능형교통체계 노하우 크로아티아·터키에 전수
상태바
국토부, 한국형 지능형교통체계 노하우 크로아티아·터키에 전수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1.1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가 13일(월)부터 25일(토)까지 크로아티아와 터키의 교통 관계자를 초청해 우리나라 지능형교통시스템(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 ITS) 기술공유와 전문지식을 전수하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초청연수는 지난 동유럽 ITS 로드쇼 후속조치로 크로아티아 및 터키의 교통관련 공무원, 전문가 등 민·관·학계의 고위급 및 실무급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한국의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현황에 대한 강의를 통해 한국이 보유한 우수한 지능형교통체계(ITS) 기술을 전수하고 다양한 교통정보센터 견학을 통해 도시 규모에 따른 교통관리 시설 및 교통관리 기술을 체감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정부 간 면담 및 우리나라 민간 기업이 직접 참여하는 1대 1 업무회의(Business meeting)를 개최하여 크로아티아와 터키의 ITS 사업 기회를 파악하고 한국의 ITS 기술을 홍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크로아티아 및 터키 정부는 지능형교통체계(ITS) 표준 등 체계적인 ITS 도입기반에 관심이 많으며 기 도입된 ITS의 확장과 주변 유럽 국가들과 연계된 사업을 추진 중으로 양국 모두 우호적인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다. EU 펀드를 활용한 ITS 프로젝트가 추진 중이므로 이번 초청연수가 한국기업의 동유럽 ITS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