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이웃사랑 성금 30억원 전달
상태바
한화그룹, 이웃사랑 성금 30억원 전달
  • 조원영
  • 승인 2011.12.2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그룹(회장 金升淵)은 29일 연말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성금 3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동건)에 기탁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이날 전달식은 한화그룹 경영기획실 장일형 사장을 비롯한 한화 임직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동건 회장과 공동모금회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중구 정동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열렸다.

김승연 회장은“소외계층들에 대한 사랑과 배려가 더욱 필요한 때인데 작은 정성이나마 힘들게 한 해를 보내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연말을 맞이하여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들이 12월 한달 동안 대대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화약, 한화/무역, 한화건설, 한화저축은행, 한화L&C등은 서울 지역 사회복지관 및 무의탁 독거 노인들을 위해 김장김치를 담그고 직접 가정에 배달하는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또한 한화이글스는 비시즌을 맞아 대전 대사동에서 최진행, 류현진 등 선수단 전원이 참가하여 연탄 20,000장을 배달하는 자원봉사도 가졌다.

한편, 한화그룹은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해주는 사회공헌 사업인 ‘해피선샤인(Happy Sunshine)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1일 충남 아산시 소재 아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효수)에서 ‘한화 태양광발전설비 제1호 지원기관’설치를 시작으로, 향후 10년간 150억원을 투입하여 전국 500여 곳의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추가로 설치해 줄 계획이다.
정우택 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