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신뢰경영 대상’ 수상
상태바
한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신뢰경영 대상’ 수상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1.0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가 11월 9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15년에 이어 두 번째로 공공부문 신뢰경영 대상을 수상함. 동시에 조환익 한전 사장은 내부직원이 선정하는 ‘가장 존경하는 CEO’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GPTW)’은 GPTW Institute에서 미국, EU, 일본 등 전 세계 60개국에서 사용되는 GPTW 표준진단 툴인 ‘Trust Index(신뢰경영지수)’를 활용, 기업 내부 구성원들의 설문 결과와 기업문화 평가 결과를 종합 심사해 선정했다.

‘Trust Index’는 믿음(Credibility), 존중(Respect), 공정성(Fairness), 자부심(Pride), 동료애(Camaraderie)의 다섯 가지 기준을 통해 기업 내부 구성원들의 신뢰 수준 및 만족도를 측정·분석하여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진단했다.

한전은 지난 2012년 조환익 사장 취임 이후 “행복한 일터(Happy Work Place)” 만들기를 통해 서로 존중하고 신뢰하는 행복한 기업문화 조성에 힘써왔다.

특히 ‘글쓰는 CEO’로 잘 알려진 조환익 사장은 권위를 버리고 직접 쓴 편지로 2만여 명 직원들과 진솔하게 소통하고 있다. 한번은 여름 휴가철에 전 직원들에게 ‘휴가 잘라 먹으면 3대가 저주 받는다’는 이메일을 보냈는데 ‘속 시원하다’ ‘사람 냄새 난다’는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