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손해보험, 시각장애인 위해 '흰지팡이' 기부
상태바
MG손해보험, 시각장애인 위해 '흰지팡이' 기부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0.2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흰지팡이의 날’ 맞아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에 ‘흰지팡이 조이박스’ 기부
흰지팡이 조이박스를 전달하는 (좌)MG손보 조이 (우)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손종명 사무국장의 모습.

MG손해보험(www.mggeneralins .com)은 19일, ‘흰지팡이의 날’을 맞아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에 흰지팡이 100여개를 기부했다. 흰지팡이는 시각장애인의 보행 안전과 사회적 보호∙ 자립을 상징하며, 10월 15일은 그들의 권리보호를 위해 ‘흰지팡이의 날’로 지정돼 있다.

MG손해보험은 2014년부터 회사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mgenjoy) 소셜기부코너인 ‘오늘부터! PROJECT : 조이박스 나눔’을 통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흰지팡이 기부를 꾸준히 이어왔다. 이번 기부 또한 페이스북 팬들이 응원 댓글을 달 때마다 적립한 금액으로 흰지팡이 조이박스를 제작했으며, MG손보의 캐릭터 행복요정 ‘조이(JOY)’가 직접 복지관에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MG손보 관계자는 “4년 연속 시각장애인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게 필요한 행복물품 기부를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G손해보험은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전국 임직원 및 영업가족을 단원으로 하는 조이봉사단을 창단해 서울, 부산, 광주, 대전, 대구 등 전국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사진캡션> 1. 흰지팡이 조이박스를 전달하는 (좌)MG손보 조이 (우)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손종명 사무국장의 모습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