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요거트 퓨어, ‘고구마와 노랑당근’
상태바
순수 요거트 퓨어, ‘고구마와 노랑당근’
  • 녹색경제
  • 승인 2011.02.1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로 합성향, 안정제, 색소를 넣지 않은 무첨가 플레인 요거트 ‘퓨어’를 출시하며 국내 플레인 요거트 시장을 선도해온 매일유업(대표: 최동욱)이 2011년을 맞아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인 퓨어는 떠 먹는 타입의 ‘자연이 보낸 달콤한 고구마와 노랑당근’, ‘그대로 갈아 넣은 생 블루베리’ 및 마시는 타입의 ‘제로팻 플레인’, ‘제로팻 블루베리’로 오는 2월 18일부터 판매된다.

국내 최초로 고구마가 들어간 요거트 ‘자연이 보낸 달콤한 고구마와 노랑당근’은 고구마를 비롯한 채소와 요거트의 만남이라는 색다른 조합으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 본연의 단맛이 요거트의 시큼한 맛을 줄여주고 항산화 작용 및 면역력 증진으로 잘 알려진 노랑색 채소인 노랑당근, 단호박과 양배추, 케일, 샐러리까지 5가지 채소가 잘 어우러져 은은한 풍미를 준다. 채소를 멀리하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어른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가격은 기존 떠 먹는 퓨어 플레인과 동일하다. (85g, 650원/1개)

‘그대로 갈아 넣은 생 블루베리’는 일반적인 블루베리 요거트가 과당이나 시럽, 또는 농축과즙을 통해 단 맛을 내는 것과 달리 독일산 야생종의 생 블루베리를 100% 그대로 갈아 넣은 퓨레로 생 블루베리의 은은한 맛을 낸 정통 요거트이다. 안정제를 넣지 않고 발효시키기 위해 과육을 넣은 것이 아니라 통째로 갈아 넣은 퓨레를 넣었기 때문에 블루베리 특유의 보라빛과 퓨레 알갱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85g, 650원/1개)

‘퓨어 0% 제로팻 플레인’은 지방을 0%까지 쏙 빼 기존 마시는 퓨어보다 칼로리는 30%까지 낮추면서 무지방 유제품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깰 만큼 맛에 신경을 썼다. 여기에 차별화된 LGG복합유산균이 1병당 10억 마리 이상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을 생각하는 중 장년층 및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20~30대의 젊은 여성이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 (130ml, 1000원 /1개)

함께 선보인 ‘퓨어 0% 제로팻 블루베리’는 무지방 발효유를 즐기는 사람들도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부담이 없으면서도 은은한 단 맛을 내는 생 블루베리를 넣었다. 이 역시 독일산 야생종 생 블루베리를 넣어 무지방 발효유도 맛이 있다는 새로운 인식을 제공한다. (130ml, 1000원 /1개)

매일유업 발효유팀 박정용 과장은 “퓨어의 등장 이후로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덜 자극적이면서 깔끔한 요거트 본연의 맛에 익숙해졌고, 조금씩 맛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다”며, “순수한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맞추면서 선택의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해 고구마와 노랑 당근, 단호박 등 건강한 채소와 블루베리를 엄선, 요거트에 넣는 과감한 시도를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모든 퓨어에는 핀란드의 최대 유제품 기업 발리오(Valio)社에서 독점 생산하고 매일유업이 독점 수입하는 특허 받은 LGG유산균이 들어갔다. LGG유산균은 일반 유산균보다 생존율이 뛰어나 캡슐이나 별도의 가공 처리를 하지 않아도 위산과 담즙에서 살아 남아 장까지 도달하는 강력한 프로바이오틱(probiotic)유산균으로 잘 알려져 있다.

매일유업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월9일부터 5일간 공식 트위터(www.twitter.com/freshmaeil)를 통해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이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체험자 200여명은 신제품을 제공받게 되며 제품을 먼저 시음해본 일부 소비자들은 신제품 맛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트위터에 게재하고 있어 그 반응들을 살펴볼 수 있다. 새로운 퓨어 시리즈에 관련된 상세한 정보는 향후 퓨어 브랜드사이트(http://pure.maeil.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녹색경제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