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다문화 가족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상태바
포스코, 다문화 가족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 김환배
  • 승인 2011.11.2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가 29일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다문화가족과 함께 김장담그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사랑의 김장나눔’행사에는 정준양 포스코 회장을 비롯한 포스코 임원 부부 및 임직원, 서울지역 포스코패밀리 12개사(대우인터내셔널, 포스코ICT, 포스코 A&C, 포스메이트, 엔투비, 포스코엔지니어링, 포스코경영연구소 등)의 임직원과 포스코센터에 입주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농협, 우리은행 등의 대표, 강남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대학생봉사단 등 총 330여명이 참여했다.

  다문화 가족함께 김장 담그는 포스코 패밀리. 오늘쪽인 정준양 포스코 회장.  사진= 포스코 제공

정준양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 자리에는 한국인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어려운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겠다며 봉사활동에 참여한 결혼이주민 여러분들이 계신다”며 “포스코는 지금까지 다문화가정이 한국에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는데, 앞으로는 한걸음 더 나아가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으로 상생의 시너지를 높여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이날 담근 3,000 포기의 김치를 평소 지원해왔던 외국인근로자센터 무료급식소, 다문화가정, 그리고 독거노인과 빈곤가정 등 소외계층에게 전달했다. 12월에는 포항과 광양의 양 제철소에서도 지역봉사단별로 김장 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포스코는 외부인사를 대거 참여시킨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위원회를 발족했다.

기존 CSR위원회는 포스코패밀리 사장단 위주의 내부인사로 구성돼 있었지만, 사회공헌활동 기획 단계부터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전문적이고 투명하며 효과적인 CSR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개편했다.

포스코 CSR위원회 외부인사는 정무성 숭실대 교수, 양용희 호서대 교수, 강철희 연세대 교수, 라준영 카톨릭대 교수, 김현경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업본부장, 고선주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원장, 엄치성 전경련 사회본부장, 최혁준 라임글로브 대표 등 학계 및 기관의 사회공헌 전문가 8명이며, 사내위원은 5명이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상견례를 겸해 외부인사들이 자본주의 4.0시대의 CSR추진방향과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의 성공전략을 발표하고, 포스코 사회공헌활동의 전략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김환배 기자

 

김환배  hbkesac@daum.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