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비타민이 현대인 건강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이유는?
상태바
종합비타민이 현대인 건강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이유는?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7.10.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비타민과 미네랄의 대부분은 인체 내에서 스스로 만들 수 있지 않기 때문에 식품 섭취를 통해 비타민이 공급돼야 한다. 하지만 재료를 조리하는 과정에서 대부분의 영양소가 파괴되기 쉽다. 때문에 효과적인 영양소 공급을 위해서는 종합영양제를 챙겨먹는 것이 가장 간편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으로 추천되고 있다.

비타민A, B, B6, C, D, E, K, 아연영양제, 미네랄, 베타카로틴, 레티놀 등 다양한 비타민종류와 영양소가 들어있는 종합비타민이 인기를 얻고 있다. 비타민스틱, 비타민워터, 비타민제, 츄어블비타민, 발포비타민, 비타민주사 등 많은 비타민 활용 제품이 출시된 가운데, 여성종합비타민, 남성건강식품, 남성종합비타민, 갱년기에좋은영양제에 대한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뿐만 아니라 여성종합영양제, 20대종합비타민, 어린이종합비타민, 유아종합비타민, 청소년종합비타민의 인기가 높아지는 만큼 종합영양제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보건복지부의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국민 10명 중 3명 이상이 철, 비타민A, 비타민C의 기준량을 섭취하지 못하고 있으며,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D, 엽산 등도 섭취량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국내외 많은 의학자들이 종합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기만 해도 암 발생률이 현저히 줄어든다고 조언하고 있는 만큼 종합영양제는 현대인의 건강을 지키는 필수품으로 여겨지고 있다.

동아일보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스페쉬'는 연령별로 적합한 비타민을 비롯한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다.

어린이를 위한 '아테네 키즈', 청소년을 위한 '아테네 주니어', 2030남성을 대상으로 한 '아레스 포맨'과 2030 여성을 위한 '아프로디테 포 우먼', 3040남성을 위한 '헤라클레스 포 맨', 3040 여성을 위한 '클레오파트라 포 우먼', 4050 남성을 위한 '디오니소스 포 맨', 4050 여성을 위한 '아르테미스 포 우먼', 5060 남성을 위한 '포세이돈 포 맨', 5060 여성을 위한 '데메테르 포 우먼', 60세 이상 남성을 위한 '제우스 실버 포맨', 60세 이상 여성을 위한 '헤라 포 우먼' 등 연령에 따라 필요한 비타민과 각종 영양소를 담아 만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