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약 촉진대회...겨울 에너지절약 동참 다짐
상태바
에너지절약 촉진대회...겨울 에너지절약 동참 다짐
  • 조원영
  • 승인 2011.11.1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탑산업훈장 (주)케이피케미칼 허수영 대표이사 등 112명 유공자 포상

우리나라 녹색산업의 주역이자 에너지절약 유공자들을 위한「에너지절약 촉진대회」가 11.17일  63빌딩(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지식경제부 2차관, 산업체 등 유공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절약 유공자 포상 수여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김정관 지식경제부 2차관은 “제5의 에너지”인 “에너지절약과 효율향상”은 올 겨울 전력수급위기를 극복하고,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에 중요함을 강조했다.

  허수영 대표이사
   유태경 대표이사
 삼성물산 김정원상무
그는 “에너지 저소비형 경제․사회체제로의 전환과 모든 경제주체의 에너지절약 생활화 정착”을 위해 전력 다소비 제품의 에너지효율기준을 강화방안과 함께 겨울철 전열기에 대한 허위․과장광고 규제강화 방침을 밝혔다.

 아울러, 정전사태의 재발 방지와 함께 올 겨울 전력피크 억제를 위해 전 국민의 5% 자율절전 참여와 함께, 공공기관의 100% 절전목표 달성에 차질없는 추진을 당부했다.

 이날 최고 영예인 은탑산업훈장은 에너지설비 투자와 ESCO 사업을 통해 최근 5년간 총 347억원 투자하여 274억원 절감효과를 달성한 (주)케이피케미칼의 허수영 대표이사에게 수여되었다.

 LED 핵심부품, 소재에 대한 원천기술 확보와 국산화를 통해 국내 LED 산업발전 및 가격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주)루멘스 유태경 대표이사에게 동탑산업훈장을 아파트에 전력조명제어시스템, 지열냉난방시스템 등 친환경 에너지기술을 도입하여 총 507억원의 에너지를 절감한 삼성물산(주) 김정원 상무에게 철탑산업훈장이 수여되었다.

 대통령 단체표창은 최근 5년간 총 30만TOE를 절감하여 1,670억원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한 GS칼텍스(주), 에너지절감 신기술 개발, 공정개선 등을 통해 375억원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한 금호피앤비화학(주),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등 에너지혁신 활동을 통해 126억원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한 도레이첨단소재(주)가 수상했다.

 이 밖에 에너지사용 현장에서 공정 개선 및 신기술을 도입하여 에너지절약에 앞장 선 에너지관리자, 주부, 교사, 근로자 등 사회 각 분야의 에너지절약 유공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에너지절약 캠페인 방송 진행 등을 통해 범국민 에너지절약 공감대 형성에 기여한 방송인 양승은 아나운서가 국무총리표창을,  버스광고, TV 캠페인 등을 통해 에너지절약 홍보 활동에 기여한 가수 허각, 장재인이 감사패를 수여해 눈길을 끌었다.

< 에너지절약 유공자 포상자 명단(112) >

󰋮 은탑산업훈장(1) : (주)케이피케미칼 허수영 대표이사
󰋮 동탑산업훈장(1) : (주)루멘스 유태경 대표이사
󰋮 철탑산업훈장(1) : 삼성물산(주) 김정원 상무
󰋮 석탑산업훈장(1) : 에너지관리공단 손학식 부이사장
󰋮 산업포장(4) : (주)하이닉스반도체 정윤영 상무 / 한국남부발전(주) 이근탁 처장
SKC(주) 수원공장 심완섭 공장장 / 금호이엔지(주) 이임식 대표이사
󰋮 대통령 개인표창(6) : LG이노텍(주) 이정표 팀장 外 5명
󰋮 대통령 단체표창(3) : GS칼텍스(주) / 금호피앤비화학㈜ / 도레이첨단소재㈜
󰋮 국무총리 개인표창(8) : SK와이번스(주) 신영철 대표이사 外 7명
󰋮 국무총리 단체표창(3) : 대전광역시 外 2개 단체
󰋮 지식경제부장관 개인표창(80) : (주)우진공영 신동은 이사 外 79명
󰋮 지식경제부장관 단체표창(4) : 새마을운동중앙회 外 3개 단체

 지난 ’75년 개최된 이래 올해로 33회를 맞은 「에너지절약 촉진대회」는 매년 11월 에너지절약의 달에 개최되어 한 해 동안 에너지절약에 앞장 선 이들을 격려하고, 노고를 치하함으로써  고유가 및 기후변화대응, 저탄소 녹색성장의 기반구축을 위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에너지절약에 대한 가치를 되새기고 에너지절약 실천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