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3일 ‘펜타스톰 for kakao’ PC방 왕중왕전 개최
상태바
넷마블, 23일 ‘펜타스톰 for kakao’ PC방 왕중왕전 개최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7.09.2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의 PC방 왕중왕전을 오는 23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PC방 왕중왕전은 오후 12시부터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지오 PC방에서 열릴 예정이다.

펜타스톰 PC방 대회는 현재 15주차까지 완료된 상황으로 지난 6월 17일부터 네 달간 진행됐으며, 왕중왕전을 통해 최강자를 가릴 예정이다. 각 PC방 대회 준우승팀과 우승팀 중 신청팀에 한해 왕중왕전 대회를 진행한다. 펜타스톰 PC방 토너먼트에는 총 400개의 팀과 2000명이 참여하면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23일 열리는 펜타스톰 PC방 왕중왕전은 12강전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왕중왕전 우승팀과 펜타스톰 프리미어 리그(PSPL) 우승팀인 ‘New MetA’가 실력을 겨루는 이벤트 매치는 이 날 행사의 백미가 될 예정이다. 경기 중간에는 랜파티 등을 비롯해 각종 이벤트들도 열려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참가자들에게는 총 300만 원 상당의 경품도 주어진다.

펜타스톰은 모바일 MOBA라는 새로운 게임장르를 PC방 아마추어 대회부터 PSPL 공식 프로 대회 및 예정된 아시아 챔피언쉽 국제 대회까지 아우르면서 모바일 e스포츠로 점차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지난 17일 삼성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MK챌린지 준결승전과 결승전에서는 PSPL 우승팀인 ‘New metA’를 상대로 A1(煎 X6-Gaming)의 설욕전이 펼쳐졌다. A1은 지난달 열린 PSPL 결승에서 New metA를 상대로 세 경기를 이긴 뒤 네 경기를 내리 지면서 아깝게 역전패를 당했다. 마치 이에 대한 울분을 토해내듯 A1은 New metA를 몰아쳤고 결승 5판 3선승 경기에서 3대1로 승리를 거두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