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라즈마・SK바이오사이언스, 헌혈 캠페인 전개…ESG 경영 실천
상태바
SK플라즈마・SK바이오사이언스, 헌혈 캠페인 전개…ESG 경영 실천
  • 강성기 기자
  • 승인 2024.04.1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세계 혈우인의 날 맞아 혈우병 환우 위해 마련…기념품・텀블러 제공

SK플라즈마 관계사・계열사 공장 직원 참여…헌혈 차량 통해 헌혈
SK플라즈마 구성원이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이해 혈우인을 응원하는 팻말을 들고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설명=SK플라즈마.
SK플라즈마 구성원이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이해 혈우인을 응원하는 팻말을 들고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설명=SK플라즈마.

SK플라즈마가 SK바이오사이언스, SK케미칼, SK가스, SK디앤디 등 관계사와 함께 헌혈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희귀질환 치료제·혈액제제 기업 등 SK플라즈마 관계사 구성원이 오는 17일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아 혈우병 환우를 위해 마련했다. 

혈우병은 혈액 내 응고인자의 결핍으로 발생하는 출혈성 질환으로 인구 약 1만 명 중 한 명꼴로 발생하는 희귀 질환이다.

세계혈우연맹(WFH)은 혈우병과 출혈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 1989년부터 매년 4월 17일을 ‘세계 혈우인의 날’로 제정했다. 

올해 슬로건은 ‘모든 이에게 공평한 기회: 모든 출혈질환에 대해 알기’로 출혈성 질환이 있는 모든 사람들이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세상을 위해 노력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판교에 위치한 SK플라즈마 관계사와 울산, 안동, 청주, 평택 등 각 계열사 공장에 근무하는 구성원이 헌혈 차량을 통해 헌혈에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혈우병치료제 앱스틸라, 필수의약품인 알부민 등 혈액제제를 판매하고 있는 SK플라즈마는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는 구성원에게 기존 지급됐던 헌혈 기념품과 함께 텀블러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SK플라즈마는 17일부터 홈페이지(www.skplasma.com)에 세계 혈우인의 날을 기념해 배너를 게시하고 혈우병 환자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와 함께 헌혈증서를 기부 받아 전달할 예정이다.

김승주 SK플라즈마 대표는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환우분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헌혈 캠페인을 지속해서 진행할 것”이라며, “우리가 맞이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구성원들과 힘을 모아 ESG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성기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