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CJ제일제당,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 생활용품으로 확대 적용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CJ제일제당,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 생활용품으로 확대 적용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4.0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이 바이오 소재 PHA를 적용한 ‘러듀얼 칫솔’을 출시했습니다.이 칫솔은 칫솔대에 PHA PLA(산업생분해 소재) 등 100% 바이오 소재를 사용하고, 칫솔모에는 재활용(PCR, Post-Consumer Recycled) 소재를 절반 이상 사용해 지속가능성을 높인 것이 특징인데요. CJ제일제당은 일상과 밀접한 생활용품까지 PHA 적용을 확대하게 됐다는 것에 의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한편 CJ그룹에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벤터스' 7기 참가 기업을 모집합니다. 오벤터스는 성장 잠재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사업검증 및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CJ 계열사들과의 공동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인데요. CJ그룹은 1~6기 오벤터스를 통해 50여 개 스타트업을 발굴했고, 사업검증 이후 28% 후속사업 연계율을 보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이마트가 이마트앱에서 모바일 농장 콘셉트의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 '이마트팜'을 선보이고, 공식 오픈에 앞서 9일부터 베타테스터를 모집하는 등 오늘(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CJ제일제당이 바이오 소재 PHA를 적용한 ‘러듀얼(LAUDUA) 칫솔’을 출시했다.[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바이오 소재 PHA를 적용한 ‘러듀얼(LAUDUA) 칫솔’을 출시했다.[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 상용화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PHA를 적용한 ‘러듀얼(LAUDUAL) 칫솔’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칫솔은 친환경 제품 전문 디자인 기업인 ‘리벨롭(Revelop)’과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칫솔대에 석유계 플라스틱 대신 PHA와 PLA(산업생분해 소재) 등 100%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다. 또한 칫솔모에는 재활용(PCR, Post-Consumer Recycled) 소재를 절반 이상 사용하는 등 제품의 지속가능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유래 성분을 먹고 세포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과 해양을 비롯한 대부분 환경에서 분해되는 특징이 있다. 전 세계에서 CJ제일제당을 비롯한 소수의 업체만이 대량생산할 수 있다. 

위생을 신경 쓴 디자인도 장점이다. ‘러듀얼 칫솔’은 머리 부분이 안쪽으로 살짝 휘어진 형태로 만들어져 바닥에 닿지 않고, 물기가 잘 마르도록 했다. 이 때문에 별도의 칫솔 거치대나 살균기가 필요하지 않다. 지난해 진행된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이러한 점들이 좋은 평가를 받아 디자인 콘셉트 부문의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분야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칫솔은 샌드 크림, 호프 블루, 호라이즌 레드, 임팩트 옐로우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러듀얼 칫솔을 통해 일상과 밀접한 생활용품까지 PHA 적용을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재 적용기술을 적극 개발해 다양한 분야로 활용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PHA 적용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PHA를 적용한 비닐 포장재를 개발, 이를 올리브영의 ‘오늘드림’ 배송 서비스에 적용한 바 있으며, 이 밖에도 유한킴벌리, 바닐라코(BANILACO) 등 여러 기업과 협업해 화장품 용기, 생활용품 포장재 등 여러 분야로 PHA 활용을 넓히는데 집중하고 있다.

○.. CJ그룹(회장 이재현)이 라이프스타일 분야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벤터스(O!VentUs, Open+Venture+Us)’ 7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CJ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오벤터스를 공동으로 주최해왔다. 오벤터스는 성장 잠재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사업검증(PoC) 및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CJ 계열사들과의 공동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분야는 △식품&바이오(Food & Bio) △물류(Logistics) △엔터테인먼트&미디어(Entertainment & Media) 3개 분야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CJ 계열사는 △CJ제일제당 △CJ프레시웨이 △CJ피드앤케어 △CJ대한통운(물류/건설) △CJ ENM(엔터) △CJ CGV 등 총 6개사, 7개 부문이다.

모집 기간은 5월 9일까지이며, 각 계열사에서 제안한 오픈이노베이션 과제해결 역량을 갖춘 7년 이내의 스타트업을 찾는다. 심사 프로세스를 거쳐 최대 8팀을 선정하며, 팀당 1000만원의 사업검증(PoC) 지원금을 지급한다.

선정된 기업들은 전문가들로부터 경영전략, IR, 홍보 등 기업운영 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 CJ인베스트먼트와 CJ 계열사가 투자 및 사업연계 가능성을 검토하는 ‘CJ커넥트데이’를 가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10월말에는 스타트업들이 매칭된 CJ 계열사와의 사업검증(PoC)과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도출된 혁신적인 기술 및 사업모델을 홍보하고, 투자유치를 모색하는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시한 우수기업에 대해서는 공동 기술개발 및 투자를 통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CJ인베스트먼트 김도한 대표는 “CJ는 스타트업의 성장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기회를 모색중”이라며 “혁신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오벤터스 7기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오벤터스 프로그램과 CJ 계열사별 모집 주제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4월 25일 15시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CJ는 현재까지1~6기 오벤터스를 통해 총 50여개가 넘는 스타트업을 발굴했으며, 사업검증(PoC) 이후 28%의 후속사업 연계율을 보이고 있다.

○.. 이마트가 모바일 농장 콘셉트의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 ‘이마트팜’을 선보인다.

이마트팜은 이마트앱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얻은 보상으로 열매를 키우고 수확한 후, 이를 실제 상품으로 교환하는 게이미피케이션 서비스다. 선택한 상품은 이마트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며 교환할 수 있는 상품은 매 달 변경된다.

이마트팜에서 수행하는 미션은 출석, 전단 보기, 리뷰 작성 등으로 간단해 쉽게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개인 미션 외에도 이웃 농장 맺기 등으로 추가 보상을 얻거나, 이마트 장보기 미션 등 더욱 많은 보상을 한번에 제공하는 특별 미션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마트는 이마트팜 공식 오픈에 앞서 9일부터 14일까지 이를 미리 체험해 볼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 이마트팜은 베타테스트를 거친 후 오는 5월 중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베타테스터 전원에게 이마트팜 열매 수확에 따른 보상품과 기본 혜택으로 노브랜드 감자칩 기프티콘과 e머니 500점 등을 제공한다. 또한 우수 테스터 10명을 선발해 이마티콘(이마트 모바일 금액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이마트는 고객들에게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색다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마트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커머스 앱에서 농사를 짓고 실제 작물을 받아보는 ‘사이버 농사’가 인기인 가운데, 이마트는 게이미피케이션 앱테크 서비스를 오프라인 매장만이 줄 수 있는 체험형 즐거움과 연결지어 재미와 성취감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빠른 주기로 보상품을 다양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이마트팜 서비스를 설계하기도 했다.

이에 고객들의 이마트앱 사용 활성화 및 오프라인 매장으로의 연계 방문 효과 또한 기대된다.

이마트 류예나 모바일서비스기획팀 팀장은 “이마트앱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들에게 더 재미있고 친숙한 형태로 필요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자 게이미피케이션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이마트앱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올해 4월 들어 낮 최고 기온이 20°를 웃도는 날씨가 이어지면서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4월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을 확률이 각각 40%로, 에어컨 가동 시기가 앞당겨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미리 에어컨을 세척해 놓으려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올해 4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신청 건수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2023년 4월 1일부터 7일) 대비 약 2.5배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비 소식도 있었던 직전 일주일(2024년 3월 25일부터 31일) 보다는 약 7배 올랐다.

롯데하이마트는 이같은 고객 수요에 맞춰 ‘창립 24주년 기념 홈 만능 SALE’을 열어 오는 30일까지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스탠드, 벽걸이 등 다양한 유형의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를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이다.

민복기 롯데하이마트 설치클리닝팀장은 “가전 클리닝은 고객들의 수요가 몰리는 5~8월보다 4월에 받을 시 대기 시간 없이 바로 서비스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고 “연중 최대 혜택인만큼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름을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범국민 실천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Bye Plastic, BBP)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범국민적 실천운동을 통해 일상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려는 목적으로 환경부가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사진이나 영상과 함께 탈플라스틱을 위한 실천 각오를 밝히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는 방식이다.

SSG닷컴 이인영 대표의 지목으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천영훈 대표는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를 약속하며 다음 주자로 한솔어린이보육재단 권영소 대표를 추천했다.
 
천영훈 대표는 “환경부가 추진하는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챌린지에 동참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풀무원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 아래 식물성 지향 중심의 지속가능식품 사업을 기반으로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12일 NS샵플러스 채널에서 패션 프로그램 ‘옷잘남쇼’를 론칭 방송한다고 9일 밝혔다.

NS홈쇼핑이 티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를 통해 유튜버 ‘김배우’가 진행하는 패션 프로그램 ‘옷 잘남쇼’를 12일 오전 8시 40분 첫 방송한다.

‘옷잘남쇼’에서는 ‘옷 잘 입는 남자 김배우의 패션 지침서’를 컨셉으로 트렌디한 패션 상품을 소개하고 평생 옷 잘 입어온 유튜버 김배우의 노하우를 통해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패션 팁을 알려준다.

NS홈쇼핑 유튜브 채널을 통해 11일 오후 7시 ‘옷잘남쇼’를 미리 만날 수 있다. 유튜버 김배우의 소개와 함께 200만 틱톡커 김윤지 쇼핑호스트 진행으로 티커머스 채널과는 색다른 매력의 방송을 만날 수 있다.

‘옷잘남쇼’의 첫 상품은 여행 필수품 선글라스로 ‘서포트라이트’의 ‘SELMA(셀마) 크라운 판토 플랫바’(8만9000원)를 소개한다. 한예슬 배우가 모델인 ‘서포트라이트’ 선글라스는 라운드 형 렌즈 상단의 림 양끝에 각으로 포인트를 주고, 렌즈와 테의 단차가 없는 플랫바 구조로 트렌디 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안경 전면부와 다리부분을 결합해주는 힌지 부분의 메탈 라인 역시 깔끔하면서도 플랫바 구조의 선글라스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옷잘남쇼’의 론칭 방송기념으로 유튜브 방송 중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구매 인증, 소통왕 이벤트를 통해 경품도 제공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NS홈쇼핑과 NS샵플러스 채널의TV고정 시청자에 기대지 않고, 외부 채널로 콘텐츠와 상품을 노출해 새로운 고객들을 유입하는 한편, 프로그램의 인지도를 확보 하기 위해 스핀오프 방송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한 선 공개 방송을 함께 기획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패션아이템으로 스타일링과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할 NS샵플러스 패션 프로그램 ‘옷잘남쇼’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에 뷰티 테마 공간인 ‘뉴뷰티 스퀘어(New Beauty Square)’를 오픈하고 주요 브랜드 체험과 스토리를 선보인다.

뉴뷰티 스퀘어에서는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브랜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각 브랜드의 글로벌 캠페인과 연계한 메타버스 경험을 오픈하고 오프라인 행사와 디지털 콘텐츠를 결합한 다채로운 사용자 경험을 입체감 있게 제공할 예정이다.

첫 번째로 공개하는 브랜드는 최근 디아일(THE ISLE) 세계관으로 리브랜딩을 진행한 이니스프리다. ‘디아일 어드벤처(THE ISLE Adventure)’ 테마로 무한한 가능성의 섬 세계관 스토리를 메타버스 게임으로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전략 디비전 주효정 상무는 “메타버스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이 지닌 아름다움의 가치를 글로벌 유저와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글로벌 소비재 기업이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더 샌드박스 진출과 함께 디지털 네이티브 고객 접점과 메타버스 환경에 익숙한 글로벌 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고, 뷰티 산업 내 디지털 혁신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영등포구 노동자종합지원센터 이동노동자 쉼터에서 이륜차 라이더를 대상으로 오토바이를 무상으로 점검하고 소모품을 교체해주는 라이더 케어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륜차 라이더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진행된 이번 라이더 케어는 국내 유일 이륜차 안전교육시설 배민라이더스쿨의 전문강사가 진행해 그 의미를 더했다. 20년 이상 안전교육 경력을 보유한 배민라이더스쿨 강사들은 라이더들이 놓칠 수도 있는 이륜차 점검사항을 꼼꼼히 확인하며 고장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해 라이더 안전을 확보했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달수단 케어를 받으러 온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이륜차 점검뿐 아니라 오토바이 외관과 조향·제동·등화 장치와 엔진 등의 이상유무를 진단해 결과지를 발행하고 이에 맞춰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체했다. 특히 주차 중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확장형 사이드 스탠드클립을 무상으로 장착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우아한청년들은 다음 찾아가는 라이더 케어를 11일 도로교통공단 부산지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영등포 이동노동자 쉼터를 방문한 한 라이더는 “평소 신경쓰지 못했던 부분까지 배민라이더스쿨 전문강사가 꼼꼼하게 확인하고 정비해준 만큼 안심하고 배달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오토바이 점검 불량에 따른 위험 요소와 세세한 설명으로 타이어 공기압의 중요성과 점검의 중요성 등을 배울 수 있어 인상깊었다”고 말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안전을 위해 열심히 준비했던 이번 라이더 배달수단 케어가 방문 라이더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만큼 다양한 지역을 방문해 라이더 케어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배민커넥트 공지사항을 통해 향후 일정을 알릴 계획이며, 라이더 배달수단 케어 같이 라이더 안전을 위한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신제품 ‘모두의 만두 부추잡채’를 출시하고, 미니 만두 라인업을 강화한다.

대상은 냉동만두 중에서도 한 입 크기로 간편하고 활용도가 높은 미니 만두에 대한 꾸준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지난 9월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모두의 만두’ 시리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 ‘모두의 만두 부추잡채’는 100% 고구마 전분으로 만든 당면과 부추, 마늘, 생강 등 엄선한 6가지 야채, 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잡채로 만두소로 꽉 채운 제품이다. 향긋한 부추와 간장 베이스 양념의 달콤 짭짤한 잡채 맛이 일품이고 고소한 참기름 향이 느껴져 특히 아이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만능 만두’답게 만두피에도 힘을 줬다. 찹쌀가루를 넣고 3000번 이상 진공으로 치댄 만두피를 사용해 찌거나 삶으면 부드럽고, 구웠을 땐 보다 바삭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라 조리가 간편하고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라면, 떡볶이 등 분식류에 곁들이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김지현 대상 HMR Focus팀장은 “다양한 요리에 맛있게 활용 가능한 호밍스 ‘모두의 만두’에 이어 부추 등 신선한 야채와 탱글탱글한 당면으로 영양과 입맛 모두 잡은 ‘모두의 만두 부추잡채’로 시리즈를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호밍스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입맛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BBQ가 소외된 이웃에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상생 문화 확산에 나섰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올해 1분기 동안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3000마리 상당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2000년부터 25년째 이어온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에서 교육받는 예비 패밀리(가맹점주)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외식 프랜차이즈 교육 사업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ESG 경영 활동의 모범 사례로 꼽힌다.

BBQ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34회에 걸쳐 치킨대학 인근에 위치한 노인 복지관, 아동 복지센터, 장애인 복지센터,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등 총 21개 시설에 3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 전달한 치킨은 금액으로 환산 시 6000만원을 상회한다.

BBQ 관계자는 "치킨대학 설립 당시부터 지속해 온 착한기부는 제너시스BBQ 그룹 ESG 경영의 근간이 되는 활동이다"라며 "앞으로도 사회 곳곳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에 관심을 갖고, 진정성 있는 기부 활동을 통해 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전했다.

○.. 신라면세점이 최근 가족 단위의 해외여행이 증가하는 추세 속에서 온라인몰에서 키즈 제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명품 키즈 브랜드 및 키즈 신발 할인전을 열고, 의류부터 신발까지 다양한 인기 키즈 제품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명품 키즈 브랜드 프로모션에는 △톰 브라운 키즈, △몽클레르 키즈, △폴로랄프로렌 키즈 총 3개의 럭셔리 키즈 브랜드가 참여한다. 톰 브라운 키즈는 30%, 몽클레르 키즈는 20%, 폴로랄프로렌 키즈는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어그, △팁토이조이, △블루독, △보그스 등 인기 신발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키즈 신발 할인전도 마련되었다. 어그는 20%, 팁토이조이는 25%, 블루독은 20%, 보그스는 45% 할인된 가격에 인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재고 소진 시 행사는 종료된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G마켓이 주최하는 ‘메가브랜드위크’에 참여해 오는 14일까지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고객들에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메가브랜드위크는 G마켓이 매월 특정 기업과 협업해 제품을 판매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정례 프로모션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모노 정수기 등 온라인 전용 상품과 아이콘 얼음정수기, 비렉스 페블체어 등 코웨이 베스트셀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코웨이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최근 진행 중인 ‘코웨이페스타’ 행사 연계를 통해 고객들에게 6개월 렌탈료 반값 할인, 패키지 결합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행사 제품 렌탈 시 G마켓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쉬와 다양한 사은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코웨이는 메가브랜드위크 기간 중 G마켓과 함께 기획한 100원딜, 타임딜, 라이브방송 등의 활동을 통해 혁신 제품들을 고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코웨이는 “따뜻한 봄을 맞이해 코웨이 제품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G마켓과 함께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코웨이의 혁신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이 비수도권 지역에선 처음으로 대전에 디즈니 스토어를 연다.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오는 10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1층에 디즈니 스토어 5호점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4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디즈니 스토어 운영권 계약을 체결하고, 7월부터 판교점, 더현대 서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과 천호점 등에 순차적으로 디즈니 스토어 매장을 오픈한 바 있다.
 
오는 10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에 오픈하는 디즈니 스토어 매장 면적은 375㎡(약 113평)로 완구, 라이프스타일 상품과 수집 용품 등 1,500여 종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게 되고, 가족 단위 고객을 비롯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모두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 디즈니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매장 오픈을 기념해 한국 디즈니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라인을 선보인다. 익스클루시브 라인 상품은 한복을 입은 ‘미키와 친구들’로 디자인된 랜덤 피규어, 인형, 머그컵 등 16종으로 구성됐으며, 대표 상품은 ‘미키인서울 한복 랜덤 피규어’, ‘미키인서울 하트 머그컵’, ‘미키인서울 미키 마우스 한복 인형’ 등이다. 이 제품들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을 포함해 국내 디즈니 스토어 5개 매장 모두에서 구매 가능하다.
 
또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디즈니 스토어는 디즈니 브랜드 및 프랜차이즈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 구성에 차별화를 둬 눈길을 끈다. 매장에는 입구에 위치한 2.8m 높이의 ‘미키 마우스’ 조각상을 비롯해 다람쥐 캐릭터인 ‘칩 앤 데일’, ‘도널드 덕’, 애니메이션 알라딘에 나오는 ‘지니’ 등 다양한 캐릭터로 꾸며진 포토존이 마련되며, 김포점과 천호점에 설치한 ‘디즈니 프린세스 성’ 테마의 조각상도 면적을 2배 확장해 들어선다. 회사 측은 매장 외부에도 ‘곰돌이 푸’ 대형 조각상을 배치하는 등 대전점을 찾은 고객들이 사진을 찍어 SNS에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대전 지역 내에서 디즈니 브랜드와 캐릭터를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명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면서 현대백화점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오는 26일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2층에 디즈니 스토어 6호점을 열 예정이다.

○.. 쿠팡이 2024년 봄·여름(SS)시즌 인기 상품을 모아 선보이는 ‘SS 트렌드 패션 세일’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SS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2만여개 상품을 판매한다. 바람막이, 재킷, 니트, 셔츠 등 인기 패션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봄 시즌 야외 활동의 증가로 인기가 높아진 고프코어(아웃도어 의류를 일상복처럼 자연스럽게 추구하는 패션) 트렌드 맞춤형 상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활동성이 좋고 가볍게 코디하기 용이한 바람막이가 대표적이다. △나이키 바람막이 집업자켓을 포함해 △노스페이스 올라마 EX 자켓 △엘르파리스 스트링 후드 바람막이 점퍼 등을 판매한다.

본격적인 라운딩 시즌을 맞아 인기 골프웨어 라인업도 찾을 수 있다. 지난해 3월 쿠팡에 입점한 중소 골프웨어 브랜드 ‘티앤드골프’는 편안하면서도 활용도가 높은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카라 티셔츠, 라운드 니트, 자외선차단 티셔츠 등을 선보인다. 지난해 10월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쿠팡에 입점한 캐주얼 여성복 브랜드 ‘코튼클로젯’은 1~2만원대 티셔츠, 청바지, 슬랙스 등을 판매한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시즌 트렌드를 반영해 인기 상품을 선별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와 고객 반응 등을 고려해 상품 셀렉션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맥도날드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협업한 한정 스페셜 팩 ‘춘식이 콜렉터 팩’, ‘춘식이 팩’ 2종을 11일 출시한다.

스페셜 팩 2종은 맥도날드와 춘식이가 만나 탄생한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는 기존 ‘후렌치 후라이’와는 차별화되는 달달하고 바삭한 맛이 특징인 맥도날드의 새로운 한정 사이드 메뉴로, 이번 협업은 평소 고구마를 좋아한다는 춘식이의 설정에 착안해 진행됐다.

춘식이 콜렉터 팩은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와 음료(M), 한정판 춘식이 인형 4종 세트로 구성됐으며, 출시 당일 하루 맥도날드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춘식이 팩은 춘식이 콜렉터 팩과 같은 구성에 한정판 인형을 택 1 할 수 있으며, 12일부터 매장과 맥딜리버리를 통해 재고 소진 시까지 만나볼 수 있다. 단, 춘식이 팩의 경우 타 배달 플랫폼을 이용한 구매는 불가능하다.

스페셜 팩 2종에 포함된 한정판 춘식이 인형은 ▲크루 춘식이 ▲아이스크림콘 춘식이 ▲후렌치 후라이 춘식이 ▲종이백 춘식이 4종으로 구성됐다. 4종 모두 춘식이가 지닌 귀여운 매력에 맥도날드 특유의 감성이 더해져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완성된 것이 특징이다. 

해당 굿즈는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의 출시에 맞춰 평소 고구마를 좋아하는 춘식이가 맥도날드의 크루(매장 직원)가 됐다는 이야기가 담겼다. 이에 맥도날드는 지난 4일 크루 춘식이의 모습이 가득 담긴 종이컵과 종이백 등 특별한 포장 패키지를 먼저 선보이기도 했다. 이처럼 맥도날드와 춘식이의 이번 만남은 단순 굿즈 출시를 넘어 맥도날드와 춘식이 세계관의 만남으로 신선함을 더하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평소 맥도날드와 춘식이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분들께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이번 스페셜 팩 2종과 한정판 춘식이 인형을 선보이게 됐다”며, “스페셜 팩 구매 시 즐길 수 있는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와 한정판 춘식이 인형을 통해 ‘기분 좋은 순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진로골드 페트를 새롭게 출시하며 소주 라인업 확대, 강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캠핑 등 야외 활동 인구가 증가하면서 휴대성이 높은 페트 소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진로골드를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하는 페트는 소비자의 소주 선호 용량 한 병 반에 맞춘 550㎖ 용량의 가정용 제품이다. 진로골드 페트는 이번 주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진로골드 페트의 패키지는 기존 병의 형태와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 병 소주를 마시는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벨과 뚜껑 역시 로즈골드 컬러를 적용해, 눈에 잘 띄며 진로골드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패키지의 매력도를 한껏 높였다.

또, 시각 장애인들의 상품 선택권 보장 확대를 위해 진로골드 페트에 소주분류 점자 표기를 적용했다. 하이트진로는 1996년부터 업계 최초로 맥주 캔 음용구에 점자 표기를 적용해, 현재 참이슬 페트류와 테라, 켈리, 필라이트 등의 캔 제품에도 모두 점자 표기가 되어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변화된 음주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더 쉽게 즐길 수 있는 진로골드 페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류기업으로서 다양성을 가진 최고의 제품으로 주류 문화를 선도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 오는 14일 블랙데이를 맞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짜장라면이 주목받고 있다. 외식 물가 부담으로 내식 수요가 증가한 것은 물론, 집에서도 간편한 조리로 맛깔스러운 짜장라면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2022년 출시된 오뚜기 '짜슐랭’은 닐슨 데이터 기준 출시 이래 2년째 봉지 짜장라면 시장 내 M/S 2위를 지키며, 진한 짜장의 풍미와 차별화된 ‘복작복작’ 조리법으로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 

오뚜기는 짜장라면의 맛과 면발에 대한 소비자 입맛이 업그레이드되는 추세를 고려해 고급화된 맛과 새로운 조리방식 ‘복작복작 조리법을 반영한 ‘짜슐랭’을 선보였으며, 진한 짜장의 풍미와 차별화된 조리법으로 소비자 이목을 사로잡았다. 그 결과 출시 이래 약 6700만개가 판매(4월 초 기준)되는 등 높은 판매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일반 짜장라면 대비 분말스프 중량을 늘려 진한 짜장 맛을 구현한 짜슐랭은 쫄깃하고 찰진 면과 풍부한 스프가 조화를 이룬다. 고온 로스팅 공법으로 볶은 춘장을 사용했으며, 파기름과 양파기름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스프를 별첨해 진한 풍미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물을 버리지 않고 국물이 자작하게 조리하는 '복작복작’ 조리법을 적용해, 재료의 모든 맛이 그대로 농축돼 짜장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최근에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짜슐랭 맵조합’을 주제로,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 마라장 등 맵조합을 공유하며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블랙데이를 맞아 짜장라면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으며, 짜슐랭은 특히 물을 버리지 않고 짜장·볶음라면을 조리하는 소비자 특성을 고려한 조리법이 적용된 소비자 친화적인 제품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며, “고급스러운 맛과 진한 짜장의 풍미를 갖춘 짜슐랭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부산항만공사(BPA)와 손잡고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따뜻해지는 봄철 증가하는 졸음사고 예방을 위한 ‘잠 깨!’ 캠페인을 부산항터미널에 방문해 진행한 것이다.

‘부산항의 잠자는 안전의식을 깨우자’는 의미를 담은 이번 ‘잠 깨!’ 캠페인은 항만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의식을 환기하여 항만 내 안전 문화 확산 및 안전사고 예방 목적으로 기획됐다. 롯데웰푸드의 ‘졸음번쩍껌’을 7000여 개 나눠주며 일상과 안전을 연결해 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은 북항, 신항, 감천항에서 오는 12일까지 세 차례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항 내 차량 및 장비를 운용하는 터미널 운영사에도 ‘졸음번쩍껌’을 전달하며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철저한 안전관리 체계를 갖춰 나가는 데 힘을 보탰다. 또한 부산항만공사(BPA)와 간담회를 통해 지속적인 캠페인 운영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롯데웰푸드는 2013년부터 12년째 명절 연휴와 휴가철 등 차량 운행이 많아지는 시기에 맞춰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을 지속 이어나가고 있다. 운전자들이 운전 중 졸지 않고 안전운전을 할 수 있도록 교통안전에 대한 정보 전달과 함께 ‘졸음번쩍껌’ 등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다. ‘졸음번쩍껌’은 과라나추출분말과 강력한 휘산작용을 하는 멘톨향, 페퍼민트향 등이 입안과 콧속을 시원하게 만들어 장거리 운전자들이 많이 찾는다.

한편 지난해 롯데웰푸드의 껌 카테고리는 22년 대비 25%가 넘는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롯데껌 3총사를 포함한 대형껌 카테고리는 65% 이상 성장했고, 젊은 세대에서 선호도가 높은 풍선껌 ‘왓따’의 경우 같은 기간 약 40% 성장했다. 특히 나들이 및 야외활동을 위한 장거리 운전에 유용한 ‘졸음번쩍껌’은 60% 가량의 매출 성장률로 큰 성장세를 보였다.

롯데웰푸드 담당자는 “향후 여러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을 확대 전개함으로써 사회적 안전 책임 실천에 힘쓰고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 엔데믹 후 다시 살아나고 있는 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껌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고 있으니, 앞으로도 롯데껌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이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해 밀키트 개발 및 판매 지원에 나섰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배민 전국별미에서 전통시장 밀키트 제품을 판매, 최대 70% 할인 및 무료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앞서 배민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전통시장 활성화 관련 협력을 통해, 지난해 말부터 약 4개월 간 부천중동사랑시장과 함께 밀키트 개발부터 제작 등 전 과정에 참여했다. 이번 전통시장 밀키트 개발은 부천중동사랑시장 내 점포들을 통해 원재료를 수급하고, 배민이 메뉴 선정부터 레시피 개발, 패키지 제작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해 시장 상인회 협동조합에서 생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배민과 부천중동사랑시장이 함께 만든 ‘전통시장에서 맛난’ 밀키트 5종 ▲생 고등어 무조림 ▲고추장 제육볶음 ▲매콤 쭈꾸미볶음 ▲돼지 묵은지 김치찌개 ▲우삼겹 된장찌개는 배민 전국별미 내 ‘전통시장 상설관’을 통해 판매 중이며, 가격은 제품당 1만3900원 균일가로 적용됐다.

특히 이달 말까지 배달의민족 회원 대상으로, 부천중동사랑시장 밀키트 5종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만원 쿠폰팩(최대 70% 할인)을 제공하고 일괄 무료배송을 적용하는 등 전통시장 밀키트 판매 활성화 지원에도 적극 나선다.

5만원 쿠폰팩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할인(밀키트 1개 구매 시 적용) ▲2.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000원 할인(밀키트 2개 구매 시 적용) ▲4만원 이상 구매 시 2만9000원 할인(밀키트 3개 구매 시 적용) 등 할인쿠폰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한편, 배민 전국별미 내 ‘전통시장 상설관’에서는 수유전통시장에서 만든 밀키트 2종(▲당당한셰프 불고기낙지전골 ▲당당한셰프 차돌박이 버섯마라탕)도 만나볼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김중현실장은 “이번 전통시장 밀키트 개발 및 판매 프로모션은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앞으로도 전통시장 상인 분들이나 지역 소상공인 분들이 배달의민족 등 온라인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채널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가 자체 브랜드 상품(이하 PB 상품) ‘P컬렉션(P-Collection)’ 매출이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1분기(1~3월)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58% 증가했으며 특히 네이버와 카카오의 매출 60%가 20·30대로 나타났다. 더 플라자는 PB 상품 인기에 힘입어 객실 패키지 2종을 마련했다. ‘

스테이 인 P컬렉션’은 디럭스 또는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 1박과 디퓨저&룸앤패브릭스프레이 세트를 제공한다. ‘리프레싱 스테이’는 디럭스 객실 1박과 퍼퓸 핸드크림으로 구성됐다. 

PB 상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판매 채널도 확대하고 있다. P컬렉션 디퓨저 3종은 4월 5일부터 CJ올리브영 공식 온라인 몰에 입점했으며 5월부턴 오프라인 매장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더 플라자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새롭게 출시한 P컬렉션 퍼퓸 핸드크림의 3월 매출은 출시 초기보다 8배나 증가했다”며 “PB 상품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상품군과 판매처를 지속 확대해 고객 선택권을 넓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가 개장 29주년을 기념해 튤립 축제 ‘튤립 트래블’을 공개했다.

이월드는 슬로건 <DREAMS COME TRUE>를 새롭게 발표하고, 100만 송이 튤립이 조성된 대규모 꽃 축제 ‘튤립 트래블’을 준비했다.

'튤립 트래블'에서는 10여 종 다채로운 색깔의 튤립으로 구성된 ‘튤립가든’을 비롯해 △매직월드 △로맨틱힐 △주주팜 등 이월드 곳곳에 수놓은 튤립을 포토존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매주 주말 개장시간 이월드 정문에서는 캐릭터와 댄서들의 환영 인사 ‘웰컴 이월드, 웰컴 29!’를 선보인다. 29번째, 290번째, 2900번째 입장 고객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인공연 <라라의 29th 드림업!>은 행사 기간 내 주말마다 ‘꿈은 이뤄진다’는 메시지를 담아 고객과 소통하는 파티 형태로 진행된다.

4월 13일와 4월 27일 20시에는 음악과 함께 즐기는 초대형 불꽃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월드 관계자는 “1995년 오픈부터 이월드에 보내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29주년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하며, “봄 맞이 튤립 축제, 불꽃쇼, 버스킹 등 경상권 최대 규모의 즐길거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은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청년 기후 활동가 100여 명과 함께 ‘그린밸류 YOUTH’ 프로그램을 새롭게 시작한다. 친환경 가치를 의미하는 그린밸류(Green value)라는 명칭에는 환경의 소중함을 차별적 고객가치로 확산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 6일 서울 서초구에서 열린 2024 LG생활건강 그린밸류 YOUTH 발대식에는 20세 이상 국내외 청년 103명이 참가해 우리 사회에서 환경의 가치, 고객경험 차별화 방법에 대한 ESG 강연을 듣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성 등을 함께 논의했다.

그린밸류 YOUTH는 LG생활건강과 에코맘코리아, 유엔환경계획(UNEP), 환경부가 공동 주최하는 기후환경 활동가 육성 프로그램이다. 2014년 ‘글로벌 에코리더’라는 이름으로 시작해 10년 간 5000여 명의 청소년 수료생을 배출했다. 2022년부터는 20세 이상 청년 100여 명을 매년 선발해서 운영하고 있다. 활동을 수료한 참가자들에게는 유엔환경계획과 환경부의 인증 수료증을 발급하고, 우수 활동팀에게는 친환경 연수 기회도 제공했다. 

올해 업그레이드한 그린밸류 YOUTH 프로그램은 MZ세대의 시각에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기업의 기술혁신 및 핵심역량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 ‘미래 세대인 우리가 원하는 건강하고 올바른 제품은 무엇인가’, ‘우리가 원하는 환경적, 차별적 가치란 무엇인가?’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한국과 미국, 중국, 일본, 네덜란드 등 세계 각국에서 선발한 20팀이 커뮤니티를 구성해서 함께 논의한 다양한 의견을 기업과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제안할 계획이다.

이번 활동 결과는 MZ세대가 제시하는 LG생활건강이 나아가야 할 차별적 고객가치의 방향성이라는 내용의 ‘가이드북’으로 제작된다. 참가 팀에게는 팀 별 활동비 150만원과 그룹 별(전문가 멘토 1명, 6~7개 팀) 활동비 100만원을 지급한다. 또 전문가 특강, 멘토 코칭, 비치코밍, 원데이 캠프, 성과 공유회 등 청년 기후환경 활동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인천 지역의 환경 및 기후 문제의 해결과 개선을 목표로 이번 발대식에 참가한 박용범 씨(21·인하대)는 “그린밸류 YOUTH 활동으로 대학 캠퍼스와 업사이클링 업체, 초등학교와 협력해서 투명 페트병 재활용 촉진에 확실한 성과를 거두고 싶다”며 “활동 과정 안에서 LG생활건강이 함께 할 수 있는 고객경험의 좋은 사례를 제안해 나갈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LG생활건강 ESG/대외협력부문 최남수 상무는 “그린밸류 YOUTH는 기업이 추구하는 차별적 고객가치를 환경의 관점에서 재조명하고 동시에 사회적으로 변화를 일으키는 활동을 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며 “우리 회사의 미래 고객인 청년들의 말과 아이디어를 경청하고 이들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하림의 ‘더미식(The 미식) 유니자장면’이 출시 약 1년 반 만에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에서 매출 규모 순위 톱 5 반열에 첫 진입하면서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시장조사기관 닐슨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통합 매출액 규모 조사 결과 2022년 4분기 7위를 차지한 ‘더미식 유니자장면’이 2023년 4분기 5위로 순위가 상승하면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더미식 유니자장면’은 서울 명동 서울중앙우체국 근처에서 전통 화교가 운영하던 중국집 맛에 감탄한 김홍국 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 맛을 가정에서도 손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에서 제품을 개발했다. 전통 화교 중국집과 국내 최고급 호텔 중식당의 유니자장면의 맛을 벤치마킹해 제품 개발에 적극 적용했으며 하림 내외부 전문가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을 때까지 비교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결국 유명 중식당 수준으로 퀄리티를 끌어올렸다는 것. 

하림 관계자는 “더미식 유니자장면이 지속적인 인기를 얻으며 짜장면류 시장 5위에 올라갈 수 있었던 배경에는 가장 신선한 식자재로 최고의 맛을 구현한다는 하림만의 진정성과 정체성을 소비자도 맛을 통해 그 의미를 공감한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중식 전문점 맛을 그대로 살린 퀄리티 높은 더미식 유니자장면을 통해 일상의 미식을 가득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오뚜기함태호재단(이사장 함영준)이 4월 9일 강남구 대치동에 소재한 오뚜기센터에서 ‘제28회 오뚜기함태호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 임원들과 2024년 신규 장학생 55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개회 및 장학증서 수여, 함영준 오뚜기함태호재단 이사장의 격려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오뚜기함태호재단 함영준 이사장이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으며, 장학생 55명은 오뚜기함태호재단으로부터 2년간 학비 전액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은 오뚜기 창업주인 故함태호 명예회장이 1996년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재단이다. 오뚜기함태호재단은 다양한 학술진흥사업과 장학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1997년 5개 대학 14명의 장학금 지원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253여 명에게 85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2009년에는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을 제정하여 연 2회 한국식품과학회와 한국식품영양과학회를 통해 식품산업 발전과 인류식생활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큰 식품관련 교수 2명을 선정해 상금 6000만원을 시상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28명에게 시상했다. 또한 2013년부터 식품분야를 연구하는 연구자에게도 연구비를 지원해 현재까지 총 104명에게 98억여 원의 연구비를 지원했다.

○.. bhc그룹의 지주회사인 글로벌고메이서비시스(GGS)가 신임 대표이사로 bhc 송호섭 대표를 선임했다.

GGS는 이사회를 통해 송호섭 GGS 대표이사 선임안을 결의했다고 9일 밝혔다. 한시적으로 대표이사직을 맡았던 차영수 대표는 기존 GGS 사내이사로 복귀한다.

송호섭 대표는 bhc, 아웃백, 창고43, 슈퍼두퍼, 큰맘할매순대국 등 bhc그룹 계열사 총괄 관리와 함께 지주사 대표도 겸하게 됐다.

GGS측은 선진지배구조 체제 아래 bhc그룹은 글로벌 수준의 기업관리 및 준법감시 체계에서 전문경영진인 송호섭 대표가 총괄 경영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 빙그레(회장 김호연)는 9일 해군본부(참모총장 양용모)와 해군 장병을 위한 아이스크림 '투게더' 후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에 따라 빙그레는 올해 약 20만개의 '투게더 미니어처' 제품을 해군본부에 후원한다. 후원 제품은 매월 해군 함정 승조원 및 도서격〮오지에서 근무하는 해군 장병들에게 정기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빙그레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해군 장병들의 복지 향상과 보훈 문화를 확산하고 특히, 함정 출항, 격오지 근무 등 여러 제약으로 인해 아이스크림을 접하기 어려운 해군 장병들에게 편의와 사기 진작을 위해 제품 후원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 해군은 병사들의 사기 진작을 목적으로 아이스크림 전용 보급선을 운영했을 정도로 아이스크림을 제공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전쟁에서 아이스크림은 미군의 사기를 올리는 1순위의 보급품이었다. 병사들의 사기를 높이고, 집을 떠나 있는 그리움을 달래주는 중요한 수단이었으며, 심지어 전쟁 승리에도 기여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후원이 투게더 출시 50주년을 맞아 오랜 기간 받아온 사랑을 조금이나마 돌려드리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거친 파도와 혹독한 환경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대한민국 해역을 수호하는 모든 해군 장병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전우들과 함께 아이스크림을 나누며 힘든 임무 속에서도 위안과 즐거움을 찾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빙그레 전창원 대표이사와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진행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