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큰 거 온다'... 배민에 스타벅스 입점, 18일부터 배달 시작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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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큰 거 온다'... 배민에 스타벅스 입점, 18일부터 배달 시작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4.03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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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앱에서 전국 700여 개의 스타벅스 매장을 만날 수 있게 됐습니다. 15일부터 31개 매장이 시범 운영되고, 안정성 검증을 거쳐 18일부터 본격 운영되는데요. 스타벅스의 첫 배달앱 입점으로 고객에게 편리한 배달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의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 ‘2024 랜더스 데이’가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이어지는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쇼핑 축제의 하이라이트를 엽니다. 이마트를 필두로 트레이더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등에서는 장보기 필수품들을 초특가로 판매하며, 이마트24, 신세계푸드, 신세계L&B 등은 야구를 모티브로 한 차별화 상품들을 선보입니다. 또 신세계백화점, 조선호텔앤리조트, 신세계사이먼 등 오프라인 관계사가 총출동해 쇼핑의 즐거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을 준비했습니다. 

이외에도 농심이 오는 17일까지 전국 10개 대학에서 농심 캠퍼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오늘(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배민이 18일부터 스타벅스 배달을 시작한다.[사진=우아한형제들]
배민이 18일부터 스타벅스 배달을 시작한다.[사진=우아한형제들]

○.. 배달의민족에서 스타벅스를 만날 수 있게 됐다. 국내에서 스타벅스가 배달 앱에 입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배달 앱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과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대표 손정현)는 오는 18일부터 배민 앱을 통해 스타벅스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배민에 입점 하는 매장은 스타벅스의 자체 배달 ‘딜리버스’를 운영하고 있는 매장이다. 15일부터 31개 매장에서 사흘간 시범운영을 통해 운영 안정성을 확보하고, 18일부터 전국 700여 개 매장으로 확대된다. 운영시간은 각 매장마다 상이하나, 입점 매장의 딜리버스 운영 시간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이번 입점으로 스타벅스 이용자들은 배민 앱에서 스타벅스의 다양한 제조음료와 푸드를 배달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양측은 향후 텀블러, 컵 등 다양한 스타벅스 상품을 배달 판매하도록 논의할 계획이다.

이번 입점을 기념해 무료 배달 사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체적인 내용은 앱 내 배너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연고은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스타벅스와 협력 관계를 넓혀, 많은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그룹의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 ‘2024 랜더스 데이’가 4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이어지는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쇼핑 축제의 하이라이트를 연다.

4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랜더스데이’는 신세계그룹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서 진행하는 연례 행사로, 올해는 20개의 계열사가 힘을 합쳐 총 1조원 규모의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1일부터 SSG닷컴, G마켓, W컨셉, 신세계라이브쇼핑 등 온라인 계열사가 행사의 포문을 열었고, 5일부터는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행사가 이어진다.

먼저 이마트는 신선 먹거리를 최대 반값에 판매하며 고객들이 체감하는 장보기 물가를 대폭 낮출 계획이다. 금/토/일 중 단 하루 또는 이틀 동안만 파격가에 한정수량 판매하는 상품도 있다. 행사 카드 결제 시 한우 구이용 전 품목(냉장, 국내산)을 최대 50% 할인하고, 수입 삼겹살/목심(냉장, 100g)도 40% 저렴하게 판매한다. 인기 위스키인 ‘산토리 가쿠빈(700ml)’과 ‘발베니 12년 더블우드(700ml)’는 10%, ‘러셀 리저브 10년(750ml)’은 행사카드 결제 시 30% 저렴하다.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도 인기 먹거리 및 생필품을 혜택가에 선보인다. 품목에 따라 신세계포인트 적립 또는 삼성카드 결제 시 할인이 적용된다.  국내산 냉장 삼겹살(1등급, 팩)과 국내산 생민물장어(특, 800g), 딸기(1kg, 박스), 완숙 토마토(2.4kg, 팩), 아틀랜틱 구이용 연어(800g, 팩) 등 신선 먹거리를 2000원부터 최대 1만원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도 4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랜더스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성주 참외, 찰랑 고구마, 보조개 사과, 무항생제 알뜰대란 등 신선 식품을 특가에 선보이고, 냉동 피자/냉동 핫도그, 액체세제, 섬유유연제 등 전 품목에 대해 1+1 할인 또는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을 제공한다.

올해 랜더스데이에서는 야구와 관련된 다양한 이색 상품들과 이벤트까지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이마트24가 야구를 모티브로 한 상품 5종을 출시했다. 야구 유니폼과 야구장 모양의 용기를 사용한 ‘유니폼 안주 플래터(6800원)’, ‘유니폼 런치박스(5900원)’, ‘야구장 캘리포니아롤(4200원)’, 야구 관람에 어울리는 ‘그릴드 미트 버거(3800원)’, SSG 랜더스 팀 명에서 착안한 ‘쓱-싹 화장지(8400원)’ 등 먹거리 4종과 휴지 1종이다.

신세계푸드는 야구 배트를 모티브로 만든 이색 베이커리 메뉴 ‘츄로스틱’을 선보인다. 오는 14일까지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에서 4980원(4입)에 한정 판매한다. 노브랜드 버거 랜더스필드점에서는 야구장 최초로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을 5700원에 맛볼 수 있다. 또 인천지역 주요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 G마켓 등에서 ‘추신水’생수를 판매하며 판매수익금 전액을 유소년 야구선수 육성에 사용할 계획이다.

신세계L&B는 SSG 랜더스 레이블을 적용한 앙드레 끌루에 샴페인 2종을 7만2000원에 선보이며, 신세계센트럴시티의 JW메리어트호텔에서는 야구공 모양의 케이크와 초콜릿을 한정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나이키, 휠라, 아디다스 골프, 닥스키즈 등 봄 맞이 스포츠, 골프, 아동 브랜드 세일을 진행하며, 신세계 모바일 앱 접속 시 다운로드 가능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4월 11일까지 신세계 제휴카드로 20만원 이상 구매 시 패션잡화 2만원 할인권을, 1만원 이상 구매 시 F&B 3000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조선 팰리스, 웨스틴 조선 서울/부산, 그랜드 조선 부산/제주, 레스케이프, 그래비티 등 호텔 객실/식음/리테일/웨딩 패키지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봄 맞이 쇼핑과 나들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4월 6일과 7일에는 ‘퍼펙트 피치 게임’ 체험 이벤트를 열고, 야구공을 던져 과녁을 맞힌 참가자에게 프리미엄 아울렛 굿즈인 피크닉 매트를 증정한다. 또 주요 스포츠, 아웃도어, 진/캐주얼, 키즈 등 입점 브랜드에서는 아울렛 가격에서 최대 3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은 마크 제이콥스, 코치, 오프화이트 등 인기 브랜드 제품 20여 종을 최대 60% 할인하는 특가 행사를 마련했다. 이 외에도 약 40개의 화장품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한다.

신세계까사는 4월 7일까지 까사미아 송도점, 계양점, 인하대역점, 인천남동점, 스타필드시티부천점, 시흥프리미엄아울렛점 총 6개점에서 200만원/300만원/50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 금액의 5%에 해당하는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해당 매장에서 까사미아 신규 회원 가입 시 스타벅스 교환권도 제공한다.

신세계그룹은 “랜더스데이는 매년 프로야구 시즌 시작과 동시에 고객에게 큰 혜택과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상반기 랜더스데이, 하반기 쓱데이로 이어지는 대형 행사 기획을 통해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 농심이 전국 10개 대학교를 돌며 2년 연속 캠퍼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작년 처음으로 운영했던 팝업스토어에 2만명 이상의 대학생이 방문하며 큰 호응을 얻은데 힘입어, 올해도 중간고사를 앞둔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농심 기업 슬로건인 ‘인생을 맛있게’를 주제로 꾸민 팝업스토어에서는 ‘먹태’, ‘매운맛’, ‘블랙’을 테마로 용기면과 스낵, 음료 등으로 구성한 종합 간식 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인형뽑기를 응용해 농심 신제품을 얻을 수 있는 ‘게임존’, 거울과 대형 학생증을 컨셉으로 한 ‘포토존’, 제품 패키지를 본뜬 테이블과 의자로 구성된 ‘휴식존’ 등을 통해 학생들이 편안하게 머무르며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특히, 올해 농심 캠퍼스 팝업스토어는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대학생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반영한 ‘인터렉티브(Interactive) 팝업스토어’ 컨셉이 특징이다. 간식 키트의 종류부터 굿즈, 게임까지 학생들의 요청을 반영하며 Z세대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했다.

농심 관계자는 “작년 캠퍼스 팝업스토어에 보내준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올해도 학생들을 찾아가게 됐다”며 “앞으로도 ‘인생을 맛있게 농심’이라는 기업 슬로건의 가치를 대학생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재미있게 나눌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농심 캠퍼스 팝업스토어는 오는 4월 17일까지 진행되며, 각 학교별 일정은 농심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가 지주회사 요건 충족을 위해 계열회사인 현대홈쇼핑 주식을 공개매수한다.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지주회사 요건 충족을 위해 계열사인 현대홈쇼핑 주식 300만주(발행 주식 총수의 25%)를 공개매수한다고 3일 공시했다. 매수가격은 6만4200원이며, 공개매수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2일까지다.
 
이번 공개매수가 예정대로 진행될 경우 현대지에프홀딩스의 현대홈쇼핑 보유 지분은 기존 25%에서 50%(600만1500주)로 늘어나게 돼, 지주회사의 행위제한요건(상장사 지분 30%)을 충족하게 된다.
 
현대지에프홀딩스는 그룹 내 중간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는 현대홈쇼핑 지분을 추가 확보해 종속회사로 편입시켜, 지주회사의 경쟁력과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공개매수를 결정했다며 우량 계열사인 현대홈쇼핑의 편입으로 연결회계 효과 등 수익구조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모든 주주에게 공평한 기회를 준다는 측면에서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라고 판단해 공개매수 방식을 결정했다”며 “공개매수가격은 과거 공개매수를 진행했던 여러 기업들이 산정했던 최근 3개월 간의 가중산술평균 주가에 적정한 프리미엄을 고려해 산정했으며, 공개매수 규모 역시 현대지에프홀딩스의 재무능력과 배당수익의 세금 혜택, 주력계열사에 대한 지배력 확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공개매수 청약률이 목표 수량에 미달하더라도 추가 공개매수나 가격 상향 조정을 계획하고 있지 않으며, 공개매수 이후 현대홈쇼핑을 상장폐지할 계획도 전혀 없다”면서 “공개매수 응모주식의 총수가 매수예정수량을 하회시 응모율에 관계없이 공개매수에 응한 주식을 전부 매수하며, 이를 초과할 경우 안분비례해 매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풀무원이 탄산수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며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풀무원샘물(대표 정희련)은 제로 칼로리 탄산수에 상큼한 과일향을 더한 탄산음료 ‘브리지톡’ 2종(샤인머스캣, 레몬)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브리지톡’은 깔끔한 맛과 특유의 톡 쏘는 탄산이 강렬한 푸드 페어링 전문 탄산수이다. 천연 향료만을 사용한 제로 칼로리로 깔끔한 뒷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2022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제로 칼로리로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350ml 소용량의 ‘브리지톡 제로’ 3종(피치블랙티 제로, 레몬토닉 제로, 진저에일 제로)을 출시하며 탄산음료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 

신제품은 상큼 달달한 샤인머스캣의 향을 담은 ‘브리지톡 샤인머스캣’과 상큼한 레몬향을 첨가해 시원한 탄산수의 청량감을 극대화한 ‘브리지톡 레몬’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풀무원샘물은 ‘무라벨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브리지톡 플레인 eco’도 선보였다. ‘브리지톡 플레인 eco’는 제품 겉면에 부착된 라벨을 제거해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페트병 재활용 효율성을 높인 무라벨 탄산수 제품이다. 풀무원샘물은 ‘브리지톡 플레인 eco’를 시작으로 무라벨 탄산수 제품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풀무원샘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신제품 3종을 출시 전 맛볼 수 있는 무료 체험팩 이벤트를 진행한다. 체험팩은 일 선착순 1000세트 한정으로 판매되며 배송비 3000원은 별도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저칼로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며 ‘브리지톡’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취향에 따라 폭넓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고려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와 슈퍼가 나들이를 준비하는 고객들의 구매 부담을 줄여준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달 28일부터 도합 50주년 창립 기념 행사 ‘더 큰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더 큰 세일’이라는 창립 행사명에 걸맞게 고객들이 할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반값 상품, 대용량 가성비 상품 수를 확대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4일부터 10일까지 2주차 창립 행사 ‘더 큰 세일’을 실시한다. 이번 2주차 창립 행사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삼겹살, 회, 라면 등 먹거리 위주로 준비했다. 특히 일부 주요 먹거리의 경우 주말 한정, 기간 한정 특가로 선보여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크게 줄여줄 계획이다.

먼저 롯데마트에서는 바비큐 파티에 빠질 수 없는 구이류를 특가 판매한다. ‘국내산 돼지 삼겹살,목심(100g)’은 각 1750원에 판매하고,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캐나다산 돼지고기 삼겹살,목심(100g)’을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 각 950원에 주말 특가로 선보인다. 추가로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과 서울역점을 포함해 12개점에서는 고품질 하이엔드 축산 브랜드 ‘마블나인’ 전 품목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해 선보이고, ‘요리하다 흑돼지 고추장,간장 불고기(1kg)’도 50% 할인한 각 995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고기와 같이 먹기 좋은 신선, 가공식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대용량 ‘꽈리고추(400g/팩)’는 3990원에, 찌개나 구이로 활용되는 ‘애호박(개)’은 농할 쿠폰을 적용해 30% 할인 판매하고, ‘K품종 금왕감자(900g/봉)’는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4790원에 주말 특가로 판매한다. 기존 대비 50% 이상 증량한 ‘동원 통그릴 후랑크(840g)’는 1만 980원에, 육즙 가득한 ‘동원 양반 한입떡갈비(600g)’는 8980원에 내놓는다.

특히 술 안주나 다음날 아침 식사 대용으로 활용하기 좋은 라면에 대해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롯데마트에서는 4월 6일 봉지라면 전 품목인 130종, 7일에는 컵라면 전 품목인 119종에 대해 행사 카드 결제 시 2+1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롯데슈퍼에서는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농심 라면 전 품목에 대해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마트 수산코너에서는 반값회를 준비했다.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 ‘광어회(400g)’를 1만9920원에 판매하고, ‘동원 간편한끼 훈제연어(150g/팩)’도 기존 대비 반값인 495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가리비(700g/봉)’는 20% 할인해 5992원에, ‘전복(마리)’은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40% 할인한 3552원에 선보인다.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즐기기 좋은 식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새우, 연어, 장어 등으로 구성한 대용량 기획 초밥 ‘반값 득템 초밥(30입)’을 50% 할인한 엘포인트 회원가 1만 4950원에 판매하고, 공동소싱으로 판매가를 낮춰 출시한 ‘퓨어버터 크로와상(70g)’은 개당 1000원에 선보인다. 추가로 쫀득한 식감으로 인기가 좋은 직소싱 과일 ‘B750 바나나(송이)’를 2송이 이상 구매 시 개당 1990원에 연중 최저가로 판매한다. 

나들이 먹거리 외에도 가성비 좋은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액상과 정제형 알약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형태로 인기가 좋은 ‘아임비타 이뮨플러스(23.5g*15입)’를 2만39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롯데마트에서 단독 규격으로 제작한 공구핫딜 상품으로 12입 규격에서 추가 3입을 증정해 가성비를 챙겼다. 얼룩 제거에 탁월한 세탁 세제인 ‘테크 안티더스트 용기 리필 2종(2L*2)’도 1입 추가 증정 기획으로 제작, 기존 안티더스트 리필 제품보다 단위 가격이 약 30% 저렴하며 행사 기간 동안 1만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안태환 롯데마트∙슈퍼 그로서리 본부장은 "이번 창립 2주차 행사는 따뜻한 날씨 속 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먹거리 위주 할인 행사로 준비했다”며 “축산 구이류를 포함해 과일, 채소, 가공 식품 등 전반적인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SSG닷컴은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포장 신선식품 ‘하루’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하루’는 과일, 채소 등 신선식품을 소포장(1개씩 낱개 포장)한 기획상품이다. 수도권 중심(네오센터 출발) ‘쓱배송’ 및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하루과일'은 사과(215g), 배(750g), 한라봉(250g), 천혜향(250g), 참외(250g) 등 간식으로 먹기 좋은 대표 과일 5종을 엄선해 2000~8000원대로 판매한다.
 
'하루채소'는 깐마늘(80g), 양파(240g), 대파(200g), 참타리버섯(170g), 청량고추(60g), 오이맛고추(80g) 등 필수 요리 재료 6종을 각 1000원 균일가로 선보인다.

손지영 SSG닷컴 농산팀장은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소량씩 소비하는 시장 추세에 맞춰 준비했다"며 "과일, 채소에 이어 양곡과 견과류 등으로 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농협하나로유통·농협유통은 식목일을 이틀 앞둔 3일 봄을 알리는 봄꽃 행사를 열고 다양한 꽃을 선보인다.

청명(淸明)이 다가오며 본격적으로 봄을 알리는 꽃들이 만발하면서 봄 나들이객은 물론 꽃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맞춰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화훼 농가의 다양한 꽃·나무·모종을 만나볼 수 있는 화훼 장터를 열었다.

화훼 장터는 4월부터 6월까지 농협 하나로마트 수원·성남·울산·동탄·양재·창동·청주·대전점 등 8개 매장에서 열린다. 봄꽃 행사를 통해 소비자는 합리적인 꽃 구매가 가능하고 나아가 화훼 농가도 도울 수 있는 행사이다. 화훼 장터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인근 농협 하나로마트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정부 지원 농축산물 할인쿠폰 행사는 4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 NS홈쇼핑이 지난 3월 29일 사옥 강당에서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 '우주오락실' 행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항목 대표이사와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전 신청한 선수 20명이 참가한 농구 슈팅 게임을 응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주오락실'은 '우리가 주인공인 오락실'이란 뜻의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임직원 참여 속에 '타자왕', '테트리스', '알까기', '다트 게임' 등 매월 다양한 게임을 진행해 왔다.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을 진행해 우승자 부서에 간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부서 간 원활한 소통과 유연한 조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NS홈쇼핑은 침체된 경제 상황과 경쟁 심화 속에서 임직원이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출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먼저, 임직원 상호 간 이해를 증진시키고 타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우주오락실'을 비롯해 서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너를 위한 특별한 선물', 점심시간을 활용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는 '런치바이트', 각 부서의 MZ사원이 근무시간에 트렌디한 곳을 즐길 수 있는 '힙하게' 등 즐겁고 새로운 경험을 주는 다양한 활동으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가치 체계에 대한 다양한 직원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인재상을 재정립하는 활동도 펼쳐왔다. 책임감, 창조적 사고, 소통, 전문성을 주제로 ‘NS가치 같이 쓰기’, ‘챗GPT 신춘문예’, ‘손글씨 공모전’ 등 풍성한 상품을 내건 이벤트로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NS홈쇼핑은 '일일관리를 통해 문제를 미리 가려내고, 드러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행동하는 습관'을 뜻하는 HBH(Harim Behavioral Habit, 하림의 실행 습관)의 내재화를 위한 캠페인도 꾸준히 운영해 왔다. HBH의 본질과 우수한 사례를 사내 영상과 포스터를 통해 공유하고, 각자의 업무에 적용하도록 안내해 업무를 쉽고 빠르게 함으로써 효율성 높은 조직 문화를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활동과 캠페인을 통해, NS홈쇼핑 구성원들의 만족도가 대폭 상승하는 성과를 얻었다. 매년 연말에 조사하는 임직원 만족도 조사 결과, 코로나 기간인 2021년과 2022년 다소 하락했던 만족도가 지난해에는 팬데믹 이전보다 더욱 높아졌다. 회사 측은 “이번 구성원 만족도 상승은 조직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활동과 새로운 업무 습관을 통해 일하는 방식을 개선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NS홈쇼핑은 HBH를 통한 업무 효율 관리와 업무 공유 체계 개선, 실무 교육 제도 확대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문화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사원부터 대표까지 다양한 방식의 소통을 통해 유연한 조직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HBH를 통한 업무 효율 관리와 업무 공유 체계 개선 등 적극적인 부서 간 협력, 실무 교육 제도 개선을 통해 능동적으로 도전하는 분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11번가가 ‘게이미피케이션’에 기반한 고객 록인(Lock-in) 전략을 이어간다.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은 게임이 아닌 분야에 게임의 메커니즘, 사고방식과 같은 게임의 요소를 접목시키는 것을 말한다. 

11번가는 쇼핑과 고양이 육성을 접목한 새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키티즈’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11키티즈’는 고객이 각기 다른 외모와 개성을 가진 아기 고양이들을 기르는 ‘랜선 집사’가 되어, 11번가 내 다양한 미션(서비스 방문, 상품 검색 및 구매, 숏폼 시청 등)을 수행하고 제공받은 먹이와 간식으로 고양이를 육성하는 게임 이벤트다.

‘11키티즈’는 각 단계별로 한 마리 씩, 총 11마리의 아기 고양이를 키울 수 있다. 고객이 고양이를 육성하는 과정에서 수집하게 되는 ‘키티즈 카드’ 조각 11장을 모두 모으고 각 단계에 따라 추가 과제를 달성하면 해당 고양이의 육성이 최종 완료되며, 육성이 완료될 때마다 고객에게는 보상이 주어진다.

11번가는 각 단계에 따라 ▲고객이 직접 선택한 선물(6년근 홍삼정, 프리미엄 육포, 호정가 옛날 도나스, 물티슈, 배스킨라빈스 e쿠폰, 버거킹 e쿠폰 중 택 1) ▲11번가 할인쿠폰 ▲모바일 상품권 ▲11키티즈 스페셜 굿즈 등의 육성 완료 보상을 제공한다.

11번가 곽원태 CSO(최고전략책임)는 “11번가의 커머스 경쟁력 강화와 굳건한 펀더멘털 구축을 목표로 ‘고객 확보’에 집중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11번가의 대표 콘텐츠로 자리잡은 ‘11클로버’에 이어, 기존 대비 게임적 요소와 혜택을 강화해 선보인 ‘11키티즈’를 토대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11번가는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 속 많은 참여를 이끌어 냈던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와 함께, 색다른 시도의 차별화 콘텐츠로 고객 활성화와 접점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첫 선보여 5개월 간 운영된 ‘11클로버’는 누적 접속횟수 1억2800만회를 기록하면서, 11번가 주요 서비스(슈팅배송, 신선밥상, 우아럭스) 내 고객들의 상품 탐색 빈도(페이지뷰)를 많게는 수십 배 넘게 급증시키는 등 전반적인 플랫폼 활성화를 이뤄냈다.

매주 500만 포인트 로또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십일또’ 이벤트도 오픈 3주 만에 참여 고객수가 55만명을 돌파, 지난주 실제 1등 당첨자가 나오며 고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실제 로또 당첨번호가 발표되는 토요일의 경우, 11번가 앱 하루이용자수(DAU)가 오픈 이후 전월 대비 10% 이상 상승하는 등 트래픽 증가에도 기여하고 있다.

11번가는 ‘11키티즈’ 오픈을 기념한 ‘11키티즈 소문내기’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11키티즈’를 소개하는 링크를 카카오톡으로 주변 지인에게 공유하면, ‘로보락 S8 Pro Ultra’(1명), ‘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 3만원’(11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 등의 경품에 자동 응모된다.

○.. 우아한청년들이 동반성장 파트너인 라이더들을 보호하기 위해 법률적인 보호정책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라이더 법률지원센터’를 오픈하며 안전한 배달환경 조성을 선도한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라이더들이 배달과정 중 예상치 못한 분쟁피해나 어려움에 처한 경우 법률자문을 받아볼 수 있는 ‘라이더 법률지원센터’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신설한 라이더 법률지원센터는 우아한청년들이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을 보호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보호정책의 일환이다.

라이더 법률지원센터는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이 배달과정 중 갑자기 발생한 분쟁이나 혼자서 감당하기 어려운 법률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설립됐다. 그동안 라이더가 제3자로부터 피해를 입으면 라이더 홀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우아한청년들이 적극적으로 라이더를 보호하기 위해 나선 것이다. 

라이더는 배달 과정 중 ▲협박 ▲폭언 ▲폭행 ▲성희롱 등의 피해상황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경우 배민커넥트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법률안내를 받아볼 수 있다. 다만 배달과정 중 발생한 피해가 아닌 일반적인 법률자문에 대해서는 제공하지 않는다. 

동반성장 파트너인 라이더를 보호하는데 앞장서온 우아한청년들은 그동안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이 배달수행 중 피해를 입는 경우, 라이더들을 보호하고 추가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펼쳐왔다. 대표적으로 ▲피해상황 발생 시 즉각 현장이탈 조치·안내 ▲배달 중이던 음식비용 회사부담 ▲즉시 배차취소 ▲폭언·폭행·성희롱 대응 가이드 제공 ▲심리케어 프로그램 ▲우아한라이더살핌기금 등 라이더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이 배달 과정 중 피해를 입지 않도록 예방할 뿐 아니라 피해 회복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라이더 지원조치를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배달의민족은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만큼 법률지원뿐 아니라 배달 수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피해로부터 라이더를 최대한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대상이 ‘2024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K-NBA)’에서 ‘종가’와 ‘청정원’이 김치 부문과 식품공동브랜드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브랜드 인지도, 정체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을 평가해 산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를 통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가린다.

종가와 청정원은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 품질, 고객 충성도, 글로벌 파워 등 모든 평가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종합점수 1위에 선정됐다.

실제로 종가는 100%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최고 수준의 위생 관리를 유지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품질의 김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22년 10월에는 '종가집'과 '종가'로 나뉘어 있던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종가(JONGGA)'로 통합해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선포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60여 개 국가에 진출해 국내 포장김치 전체 수출액의 절반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우리 김치를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식품업계 최초 LA 현지 대규모 김치 공장을 설립하면서 김치 세계화에 더욱 속도를 내는 중이다.

1996년 첫선을 보인 청정원은 요리에 필수인 기본 소재부터 완성형 요리인 편의식까지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로 경계 없이 식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라이프푸드(Life Food) 브랜드다. 깨끗한 원료와 전통발효 제조 공법을 기반으로 만든 장류 전문 브랜드 ‘순창’, 간장 본연의 감칠맛과 진한 풍미를 살린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을 비롯해 자연 조미료, 파스타소스, 홍초 등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고품질의 제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가정간편식의 경우, 2021년에는 브랜드 ‘호밍스’를 론칭하고 국탕류, 메인요리, 볶음밥, 만두 등 라인업을 확대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박은영 대상 식품BU장은 “이번 2관왕 수상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취향을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식품 기업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이오페가 피부 스케일링 패드인 '스킨 부스터 앰플 필 패드'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 전문기관에서 진행하는 필링의 2단계를 그대로 담기 위해, PEEL 패드와 FILL 패드 2-스텝으로 구성했다. 단 1회 사용만으로도 모공 속 노폐물 제거와 모공 축소에 효과가 있고 피부의 결과 톤까지 개선해 준다. 

필링의 첫 단계로 활용 시 효과적인 PEEL 패드에는 4세대 필링 성분인 LHA를 비롯한 AHA, BHA, PHA로 이루어진 '멀티 액시드 성분'이 총 15% 담겼다. 묵은 각질과 화이트·블랙헤드와 같은 피지는 물론 모공 속 노폐물까지 강력하게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두 번째 단계에서 사용하는 FILL 패드는 모공 관리 후 필요한 에센셜 관리로 보습, 진정,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앰플 성분을 담아 피부 본연의 맑은 광채를 되찾아준다. 

'스킨 부스터 앰플 필 패드'는 1회 사용만으로도 묵은 각질 99.8%가 감소하며 피부 결과 톤을 즉각 개선해 주고 모공 속 노폐물은 98.5%, 피지는 31.1% 줄여주어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한다. 또한 모공의 수, 면적, 부피, 깊이 등이 모두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필 패드 사용 다음 날 고효능 성분인 레티놀, 비타민 함유 화장품을 발랐을 때 피부에 더 많은 양이 흡수되는 결과를 확인했으며 레티놀은 150%, 비타민C 120% 흡수량이 증가했다.

피부 전문기관에서 관리받은 듯 강력한 스킨 부스팅 효과가 있는 아이오페의 신제품 '스킨 부스터 앰플 필 패드'는 아모레몰, 브랜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과 전국 아리따움, 마트, 올리브영 매장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BBQ가 한국어 광고를 통해 미국 전역을 대상으로 'K-치킨' 알리기에 박차를 가한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미국 ‘MZ세대(1980년대 초에서 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를 타겟으로 BBQ치킨에 대한 감탄사와 한국어 표현이 결합된 유튜브 광고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미국에서 진행되는 첫 광고로, 미국 BBQ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됐다. "How to speak Korean fried chicken(한국식 프라이드 치킨을 말하는 법)"이라는 말로 시작하는 광고는 "This is the crispiest chicken in the entire world(BBQ치킨 폼 미쳤다)"와 "Kind of spicy, kind of sweet…definitely my new obsession(매콤 달콤한 내 최애)"라는 문장으로 BBQ치킨의 맛을 표현했다.

기량이 좋다, 멋지다는 뜻으로 쓰이는 표현 '폼 미쳤다'와 가장 좋아하는 멤버를 뜻하는 아이돌 팬 사이에서 시작된 단어 '최애'는 한국 MZ세대 사이 유행하는 신조어다. 이어 조리 장면과 함께 나오는 배경음악은 K-팝에서 영감을 받은 음악이다. BBQ는 아이돌, 음식, 드라마 등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아 한국에 대한 인지도는 있지만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에 대한 인지도는 비교적 적은 미국 MZ세대를 겨냥했다.

광고는 지난달 1일부터 유튜브, 구글, 메타를 통해 진행 중이며 올해 말 틱톡을 중심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으로 확장하며 광고 효과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BBQ 관계자는 "BBQ의 미국 광고는 음식이 다른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가장 강력한 'K-문화'라는 것을 보여준다"며 "한국을 넘어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K-푸드의 대표주자인 BBQ를 알릴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유러피안 풋웨어 브랜드 ‘숄(Scholl)’은 배우 고민시를 한국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숄은 지난해 3월 국내에 첫선을 보인 이후, MZ세대를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는 갤러리아백화점 본점, 롯데백화점 본점/영등포점/부산본점,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현대백화점 무역점 등 전국적으로 팝업스토어를 전개하며 국내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특히 숄은 2030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트렌디하고 아이코닉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배우 고민시를 공식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고민시는 ‘스위트홈’, ‘밀수’ 등 다양한 작품에서 뛰어난 연기력으로 주목받은 라이징스타로 지난해 청룡영화상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고민시는 숄의 앰배서더로서 ‘24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 홍보 등 다채로운 브랜딩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무영 남성복사업부장(상무)은 “MZ세대의 인기를 끌고 있는 숄이 국내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높이는 차원에서 배우 고민시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했다”며, “고민시 특유의 당당하고 스타일리시한 이미지와 함께 숄의 아이코닉하고 편한 상품들을 세련되게 알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리조트 경주에서 벚꽃 개화 시기를 맞아 오는 5월 31일까지 ‘조이풀 피크닉’ 패키지를 선보인다.

켄싱턴리조트 경주는 경주의 대표 봄 여행지 중 하나인 보문관광단지 도보 10분 거리 이내에 위치한다. 특히 보문관광단지는 벚꽃 명소로 봄철이면 분홍빛으로 물든 벚꽃 터널로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보문호를 중심으로 역사적인 유적지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고, 다양한 레저 및 테마 관광시설을 갖춰 완벽한 봄 여행지로 손꼽힌다.

이번 패키지는 피크닉을 테마로 샌드위치와 전동스쿠터 이용권 등 먹거리와 놀거리가 모두 포함돼 경주의 봄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켄싱턴리조트 경주의 조이풀 피크닉 패키지는 △객실 1박, △프랑제리 햄 치즈 크루와상 샌드위치(2인), △프랑제리 시그니처 에이드(2인), △보문단지 전동스쿠터 1회 이용권(2인), △위글위글 피크닉 매트 1개로 구성됐다. 

패키지 혜택에 포함된 전동스쿠터는 가족 고객을 위해 동반 미취학 아동 1인은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위글위글 피크닉 매트는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체크인 시 프런트에서 받을 수 있다. 가격은 11만9000원(세금 포함)부터다.

해당 패키지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패키지 예약 시 △부대 시설 기프트 바우처 1만원권 1매, △프랑제리 시그니처 사과빵 1개, △리조트 내 위치한 팜빌리지 토끼 먹이(1회) 혜택이 제공된다.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경주 관계자는 “조이풀 피크닉 패키지는 벚꽃 여행을 위해 경주를 방문한 고객들이 패키지 하나로 편리하게 봄 소풍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경주 보문관광단지 안에 펼쳐질 벚꽃 터널 속에서 올봄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부드러움의 황금비율 - 진로골드’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서울과 부산에 열고, 소비자 공략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3일 밝혔다. 진로골드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특별한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게 됐다.

이번 '진로골드 판타지아'는 실내형 테마파크 콘셉트 아래, 진로골드 브랜드 색상 로즈골드와 에메랄드 블루를 적용해 카니발의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진로골드 판타지아 외관 역시 건물 전면에 진로골드 제품 규모감 있게 배치하고 황금두꺼비 캐릭터를 부각 시켜 주목도를 높였다.

팝업스토어는 ▲포토존 ▲체험존 ▲시음존 ▲굿즈존 등 총 4개 공간으로 구성, 자유롭게 이동하며 진로골드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 사진 찍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를 위한 항공샷이 가능한 하이앵글, 쏘맥자격증 발급 등 4개의 특색 있는 사진촬영 공간을 배치했다. 체험존은 사격게임, 난타게임 등 카니발 대표 게임 5종을 마련, 이 중 3개의 미션을 성공하면 시음존에서 부드러운 맛의 진로골드와 안주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두꺼비모양의 식용금, 금 아이스크림, 굿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획득할 수 있는 럭키볼 뽑기도 진해한다.

서울 성수점 팝업스토어는 5일부터 5월 6일까지 진행, 부산 서면점은 12일부터 5월 12일까지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테마파크 콘셉트의 ’진로골드 판타지아’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색다른 공간 체험을 제공하고 자연스럽게 신제품 ‘진로골드’를 알리고자 했다”며 “대한민국 대표 종합주류기업으로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고객들의 고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상품 전 카테고리에서 최대 50% 할인 혜택을 담은 ‘더블 할인 데이’를 오는 5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월 소비자물가가 전년 대비 3.1% 상승하는 등 지속되는 고물가 속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했다. 로켓프레시 신선식품을 필두로 식품, 생필품, 주방, 패션·뷰티, 가전·디지털, 스포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다채로운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 혜택가에 선보인다.

단 하루 특별한 혜택을 담은 ‘원데이특가’ 코너에서는 3일간 매일 달라지는 9개의 대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식품, 생필품 등을 매일 오전 7시에 한정 수량 특가로 내놓는다. 

‘반값 특가’ 코너에서는 다양한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 혜택가, 즉 반값에 만날 수 있다. 할인에 할인을 더한 ‘카테고리 특가’ 코너는 카테고리별 베스트 셀링 상품과 인기 상품을 즉시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쿠팡 관계자는 “전 상품군에 걸쳐 특별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마음은 가볍게, 혜택은 가득한 쇼핑 경험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브랜드 전속 모델 배우 이보영과 함께한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 TV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이보영이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로 세탁을 하면서 고민되는 여러 상황을 편리하게 해결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를 통해 실내 건조, 의류의 찌든 때나 생활 얼룩,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의 기능을 가시적으로 표현했다.

이보영은 특유의 청량한 분위기를 뽐내며 여유로운 모습으로 ‘액츠’가 지닌 깨끗한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다. 이보영은 노련하게 촬영 현장을 이끌어 현장 스태프들의 감탄이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는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가 캡슐 세제로 진화한 버전으로 8배 초고농축이라 강한 세척력을 자랑한다. 또한 섬유 속 유해균 99.999% 살균이 가능하며 세탁 중 옷감에서 빠진 염료가 다른 섬유로 흡착되는 것을 방지하는 이염 방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피죤 관계자는 “이번 TV CF에서는 이보영이 지닌 깨끗하고 청량한 이미지를 통해 강한 세척력을 자랑하는 ‘액츠’의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보다 손쉽게 세탁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가 국민 브랜드와 손을 잡으며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CJ제일제당 ‘얼티브’가 햇반과 맛밤을 활용한 고단백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사내벤처 1호와 국민 브랜드의 만남으로, 소비자들이 매일 챙겨먹는 단백질을 익숙한 브랜드를 활용해 새롭게 재해석한 제품이다. 

'햇반' 브랜드를 활용한 ‘얼티브 프로틴 쌀밥맛’은 국내산 쌀분말을 사용해 고소하고 담백한 밥맛을 구현했다. 맛있고 간편한 한끼를 책임지는 ‘햇반’을 식물성 음료에도 응용해 ‘얼티브’의 매력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맛밤'과 만난 ‘얼티브 프로틴 밤맛’은 국내산 밤페이스트를 넣어 달콤하고 고소한 밤 향이 특징으로, 원물 그대로의 맛있고 든든한 영양 간식을 대표하는 ‘맛밤’을 구현하고자 했다. 두 제품 모두 음료 용기에도 햇반, 맛밤 고유의 디자인을 활용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얼티브 프로틴’은 한 팩 당 단백질 함량을 21g(달걀 3.5개 분량)으로 높인 고단백 식물성 음료로, 지난해 6월 처음 출시했다. 당류는 들어있지 않고, 필수 아미노산 8종과 CJ제일제당이 독자개발한 L-아르기닌까지 더해 식단관리와 운동을 신경쓰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힘입어 누적 판매량 214만개를 돌파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콜라보 제품 출시를 통해 희소성과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 층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이달부터 전국 편의점과 CJ더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편의점에서는 2+1 행사를 진행하며, 9일에는 G마켓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윤재권 CJ제일제당 얼티브 브랜드 팀장은 “단백질 시장이 다양화하면서 ‘맛’이 중요한 요소로 강조됨에 따라, 이번 신제품은 익숙한 맛을 색다른 형태인 식물성 음료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정부가 ‘2025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제도’ 시행을 준비하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지난 2020년 소분 건기식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을 인증받아 관련 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제도란, 개인별 생활습관과 건강상태 등에 대해 설문조사를 하고 건강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해 개인에게 필요한 최적의 제품을 추천해 주는 제도다. 현재는 이 제도에 대해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 대상으로 지정된 기업들에 한해 시범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정부 주도하에 2025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소분 건기식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 이후 현재 다양한 사업을 검토 중이다. 관련 사업의 일환으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구독 플랫폼 ‘아이엠(IAM)’을 운영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모노랩스와 협업을 통해 개인 맞춤형 건기식을 생산하고 일일 분량에 맞춰 소분할 수 있도록 벌크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모노랩스의 아이엠 앱은 구독료를 지불한 소비자가 개인의 건강상태와 생활습관에 대한 사전 문진을 거친 후 약사에게 온·오프라인 상담을 받고, 맞춤형 건기식을 추천받는 서비스다. 추천받은 건기식을 일일 분량으로 소분해 매달 집 앞까지 배달해 줘 높은 편의성으로 현재 재구독율이 80%가량을 유지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현재 법적으로 규정된 소분 제형은 정제와 캡슐로, 콜마비앤에이치는 비타민B군, 비타민C, 마그네슘, 프로바이오틱스, 오메가3 등 남녀노소 필수 영양소부터 히알루론산, 밀크씨슬처럼 특수 기능성분까지 30여 가지에 가까운 다양한 제품군을 모노랩스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사업 오픈 이후 매주 진행되는 리뷰미팅을 통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체크하며 새로운 제품을 기획하는 등 지속적인 리뉴얼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 밖에도, 콜마비앤에이치는 시범사업의 본사업 전환 및 관련 제도 개선 시 제조 가능한 대용량 제품 니즈 충족을 위해 대한약사회가 개최한 '제1회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학술대회'에 참여하는 등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시대 도래에 대비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제품 크기 및 용량 축소가 만연한 ‘슈링크플레이션’ 시대에 농심켈로그가 반기를 들었다. ‘컵시리얼’의 가격은 동결하되 제품 중량을 대폭 늘려 소비자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더는 데 적극적으로 앞장선 것.

농심켈로그는 기존 30g이던 ‘컵시리얼’의 중량을 40g으로 가격 변동없이 증량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동일하게 1900원(편의점 기준)으로 유지하되 중량은 33% 증가하여, 그램(g)당 가격은 63.3원에서 47.5원으로 약 25% 인하된 셈이다.

증량된 컵시리얼은 ‘콘푸로스트’, ‘첵스초코’, ‘후루트링’, ‘아몬드 푸레이크’ 등 인기 제품 4종이다. 한 끼 분량의 시리얼이 컵 형태의 용기에 담겨있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맛과 영양을 중시하면서도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디자인되어 1인 가구 또는 간편한 식사대용을 찾는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농심켈로그는 오는 4월 중순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농심켈로그 관계자는 “높은 물가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 사이에서 거거익선(巨巨益善)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기 위해 컵시리얼 증량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 bhc그룹은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이 지구온난화 대응을 위한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BSR 봉사단’은 bhc그룹이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대학생 봉사단체로, 현재 8기 단원들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bhc그룹의 BSR 봉사단 8기 2조 단원은 지난 3월 27일 상도2동 우리동네키움센터를 방문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구온난화로 심각해진 환경 문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환경 보호 실천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을 진행했다.

단원들은 직접 제작한 교육 자료와 교구를 활용하여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를 지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분리 수거, 재활용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한 대원은 "최근 최악의 황사와 같은 기후 위기 문제를 직접 경험하면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더욱 깨닫고 있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저 뿐 아니라 아이들도 환경 보호가 얼마나 필요한지를 알고, 그것을 일상 속에서 실천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피로개선을 위한 ‘정관장 홍삼톤 류(流)’ 신제품을 출시했다.

‘홍삼톤 류’는 피로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콘셉트로 정관장 6년근 홍삼에 독활, 겨우살이, 천궁, 우슬, 두충 등의 엄선된 13가지 부원료를 더한 맞춤형 건기식이다. ‘홍삼톤’에 피로 개선 기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홍삼톤’은 홍삼농축액에 다양한 생약재를 배합한 복합 브랜드다. 프리미엄 제품인 ‘홍삼톤골드’, 환절기 건강을 위한 ‘홍삼톤 청’ 등의 다양한 제품을 갖췄다. 정관장은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에 충족하고자 현대인의 누적된 ‘피로 개선’을 위한 ‘홍삼톤 류’를 출시하고 라인업을 강화했다.

‘홍삼톤’ 브랜드 최초로 개발된 액상 앰플 형태의 고급스러운 케이스로 특별한 품격은 물론 남녀노소 하루 한 병(50㎖)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해 일상의 활력을 찾을 수 있다.

식약처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정관장 홍삼’의 ‘피로개선’, ‘혈행개선’ 기능성으로 피로회복뿐만 아니라 ‘면역력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작용’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홍삼톤’ 브랜드는 1993년 출시 이래 연매출 1000억원을 넘어서며 30여년 동안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KGC인삼공사 송상욱 수석 브랜드 매니저는 “현대인들은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가 일상이다 보니 피로감은 숙명과도 같다”면서 “정관장의 전통과 과학적인 기술력을 접목해 피로관리 집중 케어 제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더마 클렌징 전문 브랜드 ‘BRTC’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BRTC’는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의 데일리 더마 브랜드로, 이번에 입점한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클렌징 라인은 모공 집중 클렌징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공 케어 특허 성분이 함유된 것이 특징으로 이번 뷰티용품은 클렌징용품 6종을 선보였다.

클렌징의 첫 단계로 소개하는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립앤아이 리무버 패드’는 간편하게 뽑아 쓰는 스타일로, 립 메이크업 클렌징과 입술 각질 정돈을 위한 엠보면과 예민한 눈 주위 아이 메이크업 클렌징을 위한 플랫면으로 구분됐다. 색조가 강한 눈과 입 위주 메이크업 클렌징을 마치면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클렌징 오일’로 말끔한 모공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모공 속 노폐물을 청량하게 클렌징하여 자극 없이 부드럽게 블랙헤드까지 제거를 도와준다. 

잔여물 제거를 위한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클렌징폼’은 미끈거림 없이 개운하게 클렌징하여 피지 컨트롤과 모공케어를 도와준다. 여행용으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100ml 크기의 상품이다. 에센스가 가득한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필링 토너 패드’는 자극없이 닦아내듯 각질을 제거해 주고 촉촉하게 수분 충전까지 느껴볼 수 있다.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세범 소프트너’는 피지가 올라온 부위를 부드럽게 불려 피부를 매끈하게 도와준다. 코뿐만 아니라 턱, 이마 부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말끔한 클렌징은 건강한 피부 개선의 시작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뷰티용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의 대표 워킹화 ‘컴피이지(COMFY.EZ)’가 인기를 끌고 있다.

슈펜은 지난 2월 ‘컴피이지(COMFY.EZ)’를 공개한 후 올해 워킹화 누적 판매량이 전년대비 2배 상승했다고 밝혔다.

‘컴피이지(COMFY.EZ)’는 195g의 가벼운 무게와 함께 슈펜에서 자체 개발한 중창(미드솔)과 밑창(아웃솔)이 사용돼 우수한 쿠션감과 접지력을 느낄 수 있는 워킹화다.

신발패션진흥단에서 3월 발표한 <생체역학적 성능평가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컴피이지(COMFY.EZ)’는 발에 발생하는 부하를 측정하는 족저압력 검사에서 우수한 결과값을 보였다.

‘컴피이지(COMFY.EZ)’가 발의 부하를 측정하는 총 4가지 실험에서(접촉 면적, 최대 힘, 최대 압력, 최대 평균압력) 이전 워킹화를 포함한 대조군보다 약 10% 개선된 측정값을 보여 실제로 발의 부담을 줄여주고 편안하다는 것을 입증했다.

 고객들이 매장에서 직접 편안한 착화감을 경험하고, 3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가성비 워킹화로 만족도가 높다.

이랜드 슈펜 관계자는 “야외활동 시 가볍게 신기 좋은 워킹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는 ‘컴피이지(COMFY.EZ)’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말하며, “여름과 겨울용 워킹화를 추가 기획하는 등 상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 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 (대표 김성원)의 쏘피(SOFY) 생리대와 마미포코 기저귀를 생산하고 있는 경북 구미공장이 생리대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에 합치하는 의약외품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를 최근 획득했다.

의약외품 GMP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위생용품 제조, 품질관리 기준에 의거하여 적합한 제조 및 품질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입증하는 인증이다. 제품 전체 제조 과정에 대한 적합성, 품질관리, 모니터링, 현장 심사 등 엄격한 기준을 충족해야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인증 과정이 매우 까다롭다.

이번 인증이 이뤄진 엘지유니참 구미공장은 약 2만6000㎡(약 8,100평) 규모로 여성용품 생리대와 유아용 기저귀를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었다. 엘지유니참 관계자는 “GMP 인증 획득으로 고객에게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위생용품을 유통하겠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었다”며 “엘지유니참은 앞으로도 생리대, 기저귀 품질 관련 운영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서 차별적이면서도 안전한 고객가치 제공에 집중하겠다”고 했다.

이밖에도 엘지유니참은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소비자중심경영)을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또 친환경 소재 제품 개발 등 지속 가능한 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최근 무표백 생리대, 유기농 100% 생리대 등 안심·안전 소재 생리대를 출시했고, 점자 패키지 도입도 검토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위생용품 업계 최초로 메인 생산설비에 태양광 발전을 활용하여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그린 팩토리 시스템도 구축했다.

○.. YG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 공식 데뷔 기념 팝업스토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베이비몬스터' 공식 데뷔 앨범 발매를 기념해 더현대 서울 지하1층에서 진행중인 '베이비몬스터 1st 미니 앨범 베이비몬스터 팝업스토어'가 지난 1일부터 이틀간 누적 방문객 2,000여 명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베이비몬스터는 YG엔터테인먼트가 지난 2016년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걸그룹으로, 루카(일본), 파리타(태국), 아사(일본), 아현(한국), 라미(한국), 로라(한국), 치키타(태국) 7인조로 구성된 다국적 걸그룹이다.
 
오픈 첫날인 지난 1일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몬스터 팝업스토어에 오픈런하기 위해 국내 팬은 물론, 일본, 태국, 싱가포르 등 해외에서 찾아온 글로벌 팬들로 장사진을 이뤄 눈길을 끌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사전 예약없이 현장 대기등록을 통해 순차적으로 입장이 가능하며, 오는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베이비몬스터 팝업스토어 현장에는 다양한 포토존을 비롯해 베이비몬스터 포토북 버전 앨범, YG태그 앨범 등 공식 앨범 2종과 포토카드 홀더, 볼캡, 티셔츠 등 베이비몬스터 공식 굿즈 4종을 더현대 서울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또, 앨범 구매 시 베이비몬스터 미공개 셀피 포토카드, 친필 스티커팩, 단체 영상통화 응모권 등 구매 금액대별로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한국과 베트남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락앤락은 기부 프로그램인 '락앤락과 함께하는 용기' 사업을 진행하며 독거노인, 한부모 가족, 지역 아동 등을 꾸준히 후원해 왔다. 이번엔 한국 한부모 가족 270명과 베트남 싱글맘 100여 명을 대상으로 생활용품을 후원, 나눔의 가치를 실현했다.

락앤락은 3일 한부모 가족 후원을 위해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에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유리용기, 칫솔살균기 등 생활용품 1500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했으며,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서울시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회원시설 16개소의 입소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베트남에서는 지난달 국제 여성의 날을 맞아 현지 적십자와 연계해 하노이 하동, 하이바쫑 지역의 싱글맘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생활에 꼭 필요한 밀폐용기와 쿡웨어, 소형가전 등을 후원했으며, 이번 락앤락의 나눔 활동은 하노이 TV에도 방송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에 베트남에서 물품을 후원 받은 한 가족은 “혼자 아이들을 키워야 하는 어려운 상황에서, 생활용품을 후원 받게 돼 너무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기도 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아이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출산·육아용품 라인업인 리틀럽 시리즈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후원 활동을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기부 활동이 한부모 가족과 싱글맘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국경의 제한없이, 도움이 필요한 지역 곳곳에 락앤락과 함께하는 용기 사업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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