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자생한방병원에 러시아 의료진 방문단...한의학과 한·양방 협진 시스템 배운다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자생한방병원에 러시아 의료진 방문단...한의학과 한·양방 협진 시스템 배운다
  • 우연주 기자
  • 승인 2024.03.15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5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사진=자생한방병원]
[사진=자생한방병원]

ㅇ.. 자생한방병원은 지난 14일 러시아 의료진 방문단이 한의학과 한·양방 협진 시스템을 배우기 위해 병원을 방문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방문단은 러시아 유수 의료기관 대표자와 의료진 10여 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러시아 12개 도시에 21개 의료기관을 보유한 포민 클리닉의 설립자, 볼고그라드 클리닉 대표원장 등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방문단은 자생한방병원 진료실과 검사실, 국제진료센터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한의통합치료의 원리, 환자 사례, 학술 성과, 치료 철학 등 전반적인 설명을 들었다. 병원 운영과 인프라 구축에도 큰 관심을 보였으며 방문단 중 일부는 추나요법을 비롯한 한의통합치료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민 클리닉 설립자 드미트리 포민은 “침과 추나요법을 통해 움직이지 못하는 환자를 치료하는 모습에 대단히 놀랐다”며 “체계적으로 구축된 한·양방 협진뿐만 아니라 전국 자생한방병원에서 표준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도 매우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진호 자생한방병원 병원장은 “코로나19 이후 해외에서 자생한방병원을 방문하는 의료진과 환자들이 크게 늘면서 한의학의 세계화와 K-Medi 인기를 더욱 실감하게 된다”며 “앞으로도 더욱 체계적인 한의통합치료 환경을 구축해 한의학의 국제 교류와 세계화를 이룩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위니아]
[사진=위니아]

ㅇ.. 위니아(법률상 관리인 대표이사 김혁표)가 딤채 생산 정상화 기념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위니아가 지난 2월 중단된 뚜껑형 김치냉장고의 본격적인 생산으로 딤채 전 제품에 대한 생산과 판매가 이루어짐에 따라 그 동안 기다려주신 고객에 대한 감사 행사를 3월15일부터 4월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2024년형 딤채 신제품 구입 고객에게는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스탠드형 551리터 김치냉장고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70만원 상당의 전기레인지를 제공할 예정이며(* 설치비는 고객 부담), 467리터 구입 고객은 40만원 상당의100.2 ㎡ 공기청정기를 스텐드형 3룸 구입 고객은 30만원 상당의 46㎡ 공기청정기를 제공하고, 뚜껑형 200리터와 220리터 구입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김치용기 1개 세트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해당 행사는 할인점, 백화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사은품은 행사기간인 4월1일까지 제품구입 및 4월22일까지 설치 완료된 고객 대상으로 배송된다. 단 하이마트와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별 차등을 두어 별도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며, 위니아딤채 전문점도 딤채신제품 구입시 냉동고, 소형냉장고, 가습기등의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2024년형 딤채 신제품은 딤채만의 독보적인 기술인 탑쿨링시스템, ±0.1도 정밀정온기술 등 독보적인 소비자의 사용 확장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새롭게 적용된 ‘고메 팬트리’는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개발한 2024년형 딤채의 핵심 기능으로 채소, 과일, 밀키트 등을 편리하게 보관 할 수 있는 무빙 ‘고메트레이’ 와 다양한 음료 및 주류 등을 편리하게 수납 가능한 ‘고메포켓’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고메 팬트리와 함께 원터치 올인원(All-in-One) 모드인 ‘고메보관 모드’도 새롭게 적용됐다. 고메보관를 사용하면 김치뿐만 아니라 채소, 과일, 밀키트, 계란, 육류, 생선 등의 다양한 식재료를 한꺼번에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 할 수 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ㅇ.. 삼성전자가 14일부터 17일(현지시간)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AWE (Appliance & Electronics World Expo) 2024'에 참가해 현지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비스포크(BESPOKE)' 가전과 TV 라인업을 선보인다.

AWE는 글로벌 3대 가전ㆍ전자산업박람회 중 하나로, 삼성전자는 신국제박람센터에 약 1,640㎡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해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세탁기 ▲마이크로 LED ▲Neo QLED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가 이번 AWE에서 선보이는 비스포크 가전은 중국 현지 가옥 구조에 맞춰 외관은 슬림하게 디자인하면서도 내부는 짜임새 있는 구조로 활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중국향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은 중국의 평균적인 주방 가구장 크기에 맞춰 컴팩트한 600mm 깊이로 설계했고, 좌·우 4mm, 상단 9mm의 공간만 남겨두고 꼭 맞게 설치할 수 있는 '제로갭 키친핏' 제품이다. 따라서 별도의 공사 없이도 빌트인 냉장고를 설치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냉장고 내부는 중국 소비자들의 식습관을 반영한 특화 보관 기능을 적용했다. 견과류, 찻잎, 곡물 등을 낮은 습도로 보관하는 '건습 박스', 채소, 과일을 높은 습도로 신선하게 보관하는 '보습 박스'를 갖췄다.

 

ㅇ.. 서초구 사회취약계층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KCC 반딧불 하우스가 200 가구를 넘어섰다.

글로벌 응용소재화학기업 KCC(대표 정몽진)는 서초구와 손잡고 지난해까지 6년간 누적 212 가구를 선정해 곰팡이 핀 벽, 창호, 화장실, 위험한 구조물 등을 수리함으로써 안전하고 깨끗한 주거 환경을 제공했다. 매년 서초구 사회취약계층 중 주거 환경 개선이 시급한 30~40 가구를 선정해 집수리 전문가가 수리를 진행해 온 것.

2018년 처음 시작된 ‘반딧불 하우스’는 서초구 사회취약계층의 주택 개보수를 통한 공간복지 실현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밤하늘을 날아오르는 반딧불이처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사회를 찾아가 삶을 환하고 밝게 변화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KCC와 서초구는 반딧불 하우스를 통해 주거 환경이 개선된 가구들의 만족도가 높고, 집수리가 필요한 가구들의 요청이 이어짐에 따라 7년째를 맞이하는 올해도 30 여가구를 선정해 수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지난 14일(목, 어제) KCC와 서초구는 올해 반딧불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협약식을 체결했다.

서초구청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KCC 김상준 상무, 서초구 전성수 구청장을 비롯해 4개 복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2024년도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과 2023년 사업 성과를 공유했다.

 

ㅇ.. DP World가 부산항 신항에 새로운 로지스틱스 센터를 건립하기 위해 5,000만 달러(한화 약 667억 원)를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DP World는 이를 통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BJFEZ)의 동북아 물류 허브로써 신항의 입지를 강화하고 비즈니스 및 물류 분야에서 글로벌 위상을 굳건히 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포부다.

약 7만4568제곱미터 부지에 걸친 시설은 2024년 말부터 착공해 2026년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부산 로지스틱스 센터 (Busan Logistics Centre, BLC)는 2028년까지 연간 약 8만TEU의 화물(1TEU는 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을 처리하고 부산 현지 고객부터 타 지역 고객까지 아우르는 조립, 처리, 포장 등의 종합 부가가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DP World의 아시아 태평양 부문CEO 겸 총괄 이사인 글렌 힐튼은 “이번 대규모 투자로 인해 DP World는 자사의 탄탄한 화물 처리 및 복합 운송 역량을 새 물류 센터 및 선진 물류 솔루션과 결합하여 한국 고객에게 보다 원활한 종합 공급망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DP World 부산 로지스틱스 센터는 부산항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핵심 공급망 허브로 자리잡아 아시아 무역 시장에서 국내외 기업들이 새로운 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BJFEZ는 한국에서 세 번째로 큰 자유경제구역으로서 유라시아 및 태평양 지역을 향한 관문 역할을 하고 있다. BJFEZ 반경 1,200km내에는 7억 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다. 유라시아와 태평양의 관문으로서 BJFEZ는 곧 건설될 진해신항, 가덕신공항를 넘어 유라시아 대륙철도망까지 연결하여 공항, 항만, 철도를 유기적으로 잇는 ‘초대형 물류 트라이포트(Tri-port)’ 를 개발할 전망이다.

 

ㅇ..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지사장 조정훈)은 무선 게이밍 헤드셋 ‘A50 X’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15일 발표했다.

로지텍이 새롭게 선보이는 A50 X는 ASTRO A50 시리즈 콘솔 게이밍 헤드셋의 플래그십 제품이다. 로지텍 PLAYSYNC 기술이 적용돼 플레이스테이션 5 · 엑스박스 시리즈 X|S와 같은 콘솔과 PC 플랫폼과 동시 연결되며, 베이스 스테이션으로 라우팅(Routing)된 HDMI 2.1 기술을 사용해 하나의 버튼 클릭만으로 TV와 PC간 유기적인 전환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A50 X는 그래핀(GRAPHENE) 소재로 이루어진 PRO-G 40mm 오디오 드라이버를 탑재해 선명하고 정밀한 오디오 음질을 전달한다. 뛰어난 사운드 품질과 무선 연결성, 우수한 배터리 효율을 자랑하는 로지텍의 LIGHTSPEED 무선 기술 또한 탑재돼 최대 12미터 떨어진 거리에서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고해상도 16비트 48kHz LIGHTSPEED 마이크가 장착된 첫 번째 헤드셋으로, 추가 대역폭을 통해 훨씬 더 넓은 범위의 사운드를 캡처해 붐 마이크 수준의 사운드 품질을 제공한다.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와 로지텍 G 모바일 앱을 사용해 오디오 및 보이스를 커스터마이징할 수도 있다. 미국 산림관리협의회(FSC)의 인증을 받은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했고, 헤드셋의 35%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해 제작돼 탄소 발자국 절감에도 동참했다. 화이트와 블랙 총 두 가지 색상 구성을 갖췄으며, 완충 시 24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A50 X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오는 15일 LG유플러스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오픈 예정인 로지텍 G 팝업스토어에서 처음 만나볼 수 있다.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ㅇ..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가 올해에도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사업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네이버와 소상공인연합회는 작년 6월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로, 지역 소상공인의 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해왔다. 대표적으로, 소상공인들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가게 정보를 등록해 효율적인 사업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한층 많은 이용자가 지역 소상공인과 연결될 수 있도록, 네이버 앱 콘텐츠탭에 위치한 ‘요즘여기’판 내 ‘소상공인 함께가게’ 카테고리를 신설해 지역의 다채로운 먹거리, 볼거리 등을 추천하고 있다.

네이버와 소상공인연합회는 협약 이후 6개월간 강릉, 부산, 창원 등 7개 지역을 대상으로 약 1100곳 이상의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홍보 등을 도왔다. 올해 역시 전라남도 구례군을 시작으로 구미,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상생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나아가, 소상공인을 위해 ‘스마트플레이스 솔루션 활용법’,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노하우’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 및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네이버는 구례 산수유꽃축제 시즌에 맞춰 3월 10일부터 1주일간 요즘여기판 소상공인 함께가게 카테고리에서 구례 지역 소상공인들을 소개하고 있다. 구례에 위치한 맛집, 카페는 물론, ▲화엄사 ▲섬진강 대나무숲길 등 축제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가볼 만한 장소를 만나볼 수 있다.

 

ㅇ.. KT가 멤버십 등급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한 ‘달.달.혜택’의 3월 프로모션을 15일 공개했다.

KT는 3월의 달.달.혜택을 ‘친구와 함께 쓰기 좋은 알짜 혜택’으로 테마를 정하고 엽기떡볶이, 이삭토스트, 쉐이크쉑 등 푸드 브랜드와 롯데월드, 롯데시네마 등 여가 브랜드, 밀리의서재, 에어클래스 등 자기계발 브랜드, 그리고 신라면세점, 1300K 등 쇼핑 브랜드까지 20개의 브랜드 혜택을 엄선했다.

KT 멤버십 달.달.혜택은 ‘매달 선보이는 달콤한 혜택’이라는 뜻으로, 매월 15일부터 말일까지 약 2주 간 원하는 제휴사 혜택을 골라 사용하는 ‘달달초이스’, 여러 제휴 혜택을 중복해 사용할 수 있는 ‘달달스페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달달찬스’까지 3종류의 혜택을 제공한다.

3월 ‘달달초이스’는 ▲엽기떡볶이 4천원 할인 ▲굽네치킨 6천원 할인(16,000원 이상 주문 시) ▲이삭토스트 스크램블 햄치즈 1,500원 구매 쿠폰 ▲도미노피자 온라인 방문포장 50% 할인 ▲쉐이크쉑 치즈 프라이 무료(15,000원 이상 주문 시) ▲파스쿠찌 3,500원 할인(1만원 이상 주문 시) ▲롯데시네마 6천원 영화예매권 중 원하는 제휴사 혜택을 택일해 이용할 수 있다.

 

ㅇ.. 티맥스그룹의 인공지능(AI) 플랫폼·서비스 전문 계열사 티맥스AI(에이아이)가 육군 규정 교육 챗봇 시스템 ‘하이퍼챗봇’ 최종 버전을 공개했다.

티맥스AI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진행된 ‘2023년 민·군기술협력사업 성과발표회’에 참석했다고 14일 밝혔다.

민·군기술협력사업 성과발표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방위사업청이 주최하고, 국방과학연구소 산하기관 민군협력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지난 한 해 이뤄졌던 주요 과제에 대한 연구 개발 성과를 공유하는 장이다.

티맥스AI는 성과물 전시장에서 육군 규정 교육 챗봇 시스템 구현 과제로 개발한 ‘대화형 AI 챗봇 시스템’ 하이퍼챗봇의 최종 버전을 선보였다. 티맥스AI는 2022년 6월부터 민·군기술협력사업으로 육군 규정 교육 챗봇 시스템 구현 과제를 수행 중이다.

하이퍼챗봇은 티맥스AI가 수행한 과제 결과물로, 복잡한 육군 규정을 효율적으로 학습하고 검색할 수 있도록 개발한 대화형 AI 챗봇 시스템이다. 육군 규정집을 자동 파싱(Parsing)해 DB에 적재하는 방식으로 규정집 전체를 정확하게 검색하도록 구현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ㅇ.. LG전자는 14일부터 나흘간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열리는 중국 최대 가전 박람회 ‘AWE(Appliance&Electronics World Expo) 2024’에 ‘Upgrade Your Lifestyle with LG’를 주제로 참가했다.

이 자리에서 LG전자는 올해 중국 시장에 판매하는 프리미엄 제품을 한 자리에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제품은 중국 최대 온라인 가전유통사인 징동(JD.com)을 통해 출시된다. 이번에 공개한 프리미엄 제품은 ▲워시타워 ▲인스타 뷰(Insta View) 냉장고 ▲77형/83형 올레드(OLED) TV 등이다.

또 LG전자는 AWE 2024에서 관람객들이 LG전자의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YG(Young Generation) 고객을 겨냥한 제품도 대거 선보였다.

중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타일러에 의류 구김 제거에 탁월한 핸디 스티머를 추가 내장한 ‘올 뉴 스타일러’를 공개하는 한편, LG 스탠바이미 GO를 출시하고 울트라기어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와 LG 그램(Gram) PRO 노트북, 초소형 포터블 고화질 프로젝터 LG 씨네빔 큐브(CineBeam Qube) 등을 전시했다. 이들 제품도 징동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씽큐(ThinQ)를 중심으로 가전을 넘어 편리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공간을 구성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인 개인화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Fit&MAX’ 존에서는 인스타 뷰 냉장고, 빌트인 오븐,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 퓨리케어 오브제 컬렉션 하이드로타워 등을 선보였으며, ‘Mood Up Bridge’ 존에서는 다양한 색을 드러내는 무드업 제품을 관람할 수 있게 했다.

 

ㅇ.. 인텔은 인텔® 코어™ i9-14900KS의 전체 사양 및 출시를 발표하며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데스크톱 프로세서1 타이틀을 다시 한번 갱신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i9-14900KS 프로세서는 최대 6.2 GHz의 터보 클럭 속도를 자랑하며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데스크톱 마니아들에게 최고의 게이밍 및 컨텐츠 제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인텔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내 고성능 PC 및 워크스테이션 총괄인 로저 챈들러(Roger Chandler)는 “인텔 코어 i9-14900KS는 14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 프로세서 제품군 및 고성능 하이브리드 아키텍처의 강력한 파워와 성능 향상 잠재력을 보여준다. 게이머나 크리에이터 등 고성능 PC 마니아들은 최고 기록을 갱신한 i9-14900KS의 최대 6.2 GHz 클럭 속도로 이전 보다 더 높은 수준의 데스크탑 성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i9-14900KS 프로세서는 2023년 업계 최초 6.0 GHz 속도의 코어 i9-13900KS에 이어 14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 제품군을 역대 가장 빠른 속도의 프로세서로 자리매김시켰다. 신기록 돌파와 함께 i9-14900KS는 24코어 및 32스레드, 36MB의 인텔® 스마트 캐시(Intel® Smart Cache)를 자랑하며 데스크톱 애호가들이 인텔 최신 세대 데스크톱 프로세서에서 기대하는 게임 및 콘텐츠 제작 워크로드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ㅇ..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이경진)가 15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NIA)가 추진하는 ‘SaaS 개발 지원 사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업자(CSP)로 선정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을 중심으로 한 생태계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4년도 클라우드 지원 사업 계획을 발표하며 SaaS 기업 육성에 의지를 밝혔다. 그 일환으로 산하 기관인 NIPA는 ‘유망 SaaS 개발・육성 지원 사업'을, NIA는 ‘공공부문 이용 SaaS 개발・검증 사업'을 진행한다.

NIPA의 유망 SaaS 개발・육성 지원 사업은 SaaS 중심 생태계 육성을 위해 국내 다양한 유망 SaaS 기업을 발굴해 성장단계별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달 29일까지 수요 기업을 모집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전날 NIPA에서 진행한 ‘2024 SaaS 개발지원사업 CSP 설명회'에 참석해 해당 사업에 관심있는 SaaS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카카오클라우드 소개와 지원 혜택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이번 유망 SaaS 개발・육성 지원 사업에서 수요 기업에게 최대 700만 원 상당의 클라우드 인프라 크레딧을 지원한다. 또한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기업(MSP)과 협력해 무상으로 ▲SaaS 최적화를 위한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설계 컨설팅 ▲클라우드 구성 및 설계 컨설팅 ▲클라우드 환경 관리 ▲SaaS 서비스 운영 등의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레인보우로보틱스]
[사진=레인보우로보틱스]

ㅇ.. 레인보우로보틱스(대표 이정호)는 15일 공시를 통해 KAI(한국항공우주산업(주)) 한국형 차세대 전투기 KF-21을 위한 동체 구조물의 내부 및 외부 홀가공 라인에 협동로봇을 투입하고, 드릴링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41.5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2022년도 매출액 136억 원 대비 30.5%에 해당되는 규모로, 기간은 3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특히 협동로봇 드릴링 시스템을 제조 현장에 적용하는 것은 세계 최초이며, 해당 시스템은 양사가 지난 3년간 연구개발을 통해 협동로봇을 활용한 전투기 외관 부품 홀가공 자동화 시스템을 완성한 것이다.

양사는 협동로봇 드릴링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홀가공 작업 완료 후 각 공정별 내용을 데이터화하고 작업 현황을 실시간 확인하는 등 완전 자동화 시스템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그동안 작업자가 좁은 공간에서 불편한 자세로 드릴 작업을 수행하면서 부품가공에 불량이 발생되는 일이 빈번했던 점을 바탕으로 협동로봇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제품 불량률을 낮추고, 작업자의 생산성은 물론 안전성까지 향상될 것이라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레인보우로보틱스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자부하는 레인보우로보틱스의 협동로봇을 대한민국 최초 국산 전투기인 KF-21 제조 라인에 적용하게 된 점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더불어 금번 계약을 통해 홀가공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유일 솔루션 회사임을 증명했다. 세계 최초 협동로봇 드릴링 자동화 시스템을 제조 현장에 투입하고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방산 분야에 협동로봇을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연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