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영역 확대 중
상태바
그라비티,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영역 확대 중
  • 이준혁 기자
  • 승인 2024.03.1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일본에서 신규 IP 게임 출시하고 중국 및 콘솔 시장 진출도
판호를 받은 라그나로크 온라인 [사진=그라비티]

그라비티가 최근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를 기반으로 한 게임을 통해 국내 및 동남아시아권에서 인기를 얻었으나 최근에는 중국 진출과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게임 출시, 그리고 콘솔 게임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그라비티의 북미지사인 그라비티인터랙티브는 13일, 모바일용 전략 공포 게임 ‘제너레이션 좀비’를 글로벌 출시했다. 이 게임은 지난해 9월 베타테스트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던 작품이다. 또한 일본에서는 과학 수사를 기반으로 하는 추리 어드벤처 게임 ‘사이코데믹 특수수사사건부 엑스파일’을 준비 중이다. 이 게임은 지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 이 게임은 PC는 물론 플레이스테이션과 스위치로 출시할 예정이다.

사이코데믹 특수수사사건부 엑스파일 [사진=그라비티]

고전 게임의 부활도 진행되고 있다. 그라티비가 퍼블리싱하고 CRT게임즈가 제작 중인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도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게임이다. ‘스노우 브라더스’는 1990년에 탄생한 작품으로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게임이다. 

이를 국내 CRT게임즈가 2022년, 스위치용 ‘스노우 브라더스 스페셜’로 재탄생시켜 성공헸다. 이 게임은 2022년 5월에 출시했고 1개월여만에 10만장 이상을 판매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어린이부터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평가 속에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이다. 

콘솔 게임업계에서 10만장은 작은 숫자일 수 있으나 30년이 지난 고전 게임을 리메이크했다는 점에서 좋은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이 게임이 성공하면서 속편도 30주년을 맞아 스팀 및 스위치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사진=CRT게임즈]

중국 진출 역시 속도를 내고 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라그나로크 X’, PC용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판호를 받으면서 중국 시장 진출을 노리게 됐다.

그라비티는 지난해 국내 게임사가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을 때 실적이 상승한 몇 안되는 게임사다. ‘라그나로크’ IP를 통한 글로벌 시장 공략이 성공했기 때문이다. 올해는 중국 진출과 콘솔 게임 출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게임 출시 등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영역을 확대하는 모습이다.

그라비티가 모바일, 스팀, 콘솔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준혁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