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SK브로드밴드의 B tv OCEAN, ‘해리 포터’ 영화 전 시리즈 담았다...IPTV 3사 중 유일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SK브로드밴드의 B tv OCEAN, ‘해리 포터’ 영화 전 시리즈 담았다...IPTV 3사 중 유일
  • 우연주 기자
  • 승인 2024.03.1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3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사진=SK브로드밴드]

ㅇ.. SK브로드밴드는 B tv의 영화 및 해외 드라마 월정액 서비스 OCEAN에서 ‘해리 포터’ 영화 시리즈 전편을 포함해 ‘조커’, ‘아쿠아맨’ 등 할리우드 스튜디오 영화와 ‘톰 클랜시의 복수’, ‘더 패밀리맨’ 등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J.K. 롤링의 베스트셀러 판타지 소설을 기반으로 한 ‘해리 포터’ 영화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은 바 있다. 다니엘 래드클리프, 루퍼트 그린트, 엠마 왓슨 등 주연 배우들은 이 시리즈를 통해 전 세계적인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수급을 계기로 B tv OCEAN 고객은 IPTV 3사 중 유일하게 ‘해리 포터’ 영화 시리즈 첫 편부터 마지막 편까지 총 8편 모두와 ‘해리 포터’의 프리퀄인 ‘신비한 동물사전’까지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OCEAN에서 이번 ‘해리 포터’ 영화 시리즈 편성을 기념해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26일까지 2주간 B tv OCEAN에서 ‘해리 포터’ 영화 시리즈를 4편 이상 시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도쿄 여행상품권'(1명 2매, 항공권 및 숙박비 포함)을 비롯한 ‘레고 호그와트 아이콘 콜렉터 에디션’(1명), ‘호그와트 레거시 플레이스테이션5’(1명), ‘해리 포터 프리미엄 팬 키트’(2명), ‘해리 포터 트렁크형 문구세트’(2명), ‘해리 포터 무릎담요 리미티드 에디션’(3명) 등 다양한 인기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사진=KT]
[사진=KT]

ㅇ.. KT가 12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KT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와 삼성전자의 ‘갤럭시 대학생 서포터즈’의 공식 협업을 시작하는 발대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Y퓨처리스트’는 실무진과 함께 Y마케팅 및 콘텐츠 제작을 진행하는 KT그룹의 공식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며, ‘갤럭시 대학생 서포터즈’는 갤럭시 제품 체험과 컨텐츠 제작·홍보 등 삼성전자의 1020세대 소통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통신 서비스와 디바이스의 새로운 마케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양사 간 협의를 통해 탄생했다. 대학생 200명으로 구성된 양사 서포터즈는 총 33개 팀을 이뤄 약 3달 동안 합동 마케팅 공모전을 수행할 예정이다.

타 업종과의 제휴 아이디어부터 신규 상품 및 서비스 기획, 그리고 1020세대 대상 브랜드 홍보 방안 등 양사가 함께 선정한 다양한 갤럭시/통신상품 활성화 방안들에 대해 20대 관점으로 신선한 아이디어들을 제안하게 된다.

 

[사진=KT]
[사진=KT]

ㅇ.. KT가 노바테크와 함께 물류로봇 플랫폼 공동개발과 사업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KT와 노바테크 양사는 물류로봇 플랫폼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로봇 기반 물류 자동화 플랫폼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물류자동화 시스템과 로봇 관제/분석 시스템의 결합 ▲이기종 멀티로봇관리시스템(FMS)과 로봇제어시스템(RCS) 간 연동 개발 ▲ 창고관리시스템(WMS), 창고제어시스템(WCS)과 연계한 물류 E2E(End-to-End) 자동화 솔루션 개발 ▲국내 및 글로벌 시장 조기 진출을 위한 실증사업 등을 조속히 추진하기로 했다.

노바테크는 로봇 기반의 물류자동화, 디지털트윈 기술을 바탕으로 산업현장의 안전성과 생산성을 강화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하고 공급해 온 회사다. 특히 현대자동차 터키·울산·싱가포르·광저우·조지아 공장과 한화비전 시카고 창고 등 여러 곳의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전문적으로 개발, 공급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KT와 노바테크 양사는 공동 개발한 구축형(On-Premise) 기반 물류 자동화 시스템으로 먼저 국내 제조·창고 물류시장에 진입하고, 이종 멀티·군집 로봇 제어, AI 시뮬레이터 기능 고도화와 클라우드 기반 관제·분석 시스템 구축으로 해외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도전하겠다는 목표다.

 

[사진=이스트시큐리티]
[사진=이스트시큐리티]

ㅇ.. 이스트시큐리티(대표 정진일)는 13일, ‘이스트 파트너 킥오프(Kick-Off) 2024’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스트 파트너 킥오프 2024’ 행사는 기업, 공공,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당사 공인 파트너사에 올해 보안 시장 전망 및 주요 사업 전략과 파트너 정책을 소개하고자 마련되었으며, 행사에는 총 150여개 공인 파트너사들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행사는 이스트시큐리티 정진일 대표이사의 인사를 시작으로, ▲ 24년 사업전략 및 지원 방안 소개 ▲ 최근 보안 이슈 및 24년 위협 전망 ▲ 24년 시장동향 및 제품 로드맵 등을 소개하였으며, 이후 작년도 우수 파트너사들에 대해 시상하는 ▲이스트 파트너 어워즈(EST Partner Awards)를 진행하며 마무리되었다.  

특히 올해부터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옥남도 비즈니스 센터장의 ‘개방과 상생 기반의 비즈니스 성장전략’ 발표 및 솔루션사업본부 우경선 이사의 ‘파트너 지원 정책’ 소개 자리를 통해 파트너사와의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파트너사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동반성장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도 마련되어 많은 이목을 끌었다. 또한 작년도 우수 파트너사 대상 시상식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사진=한국수력원자력]
[사진=한국수력원자력]

ㅇ.. 한국수력원자력이 13일 고리스포츠문화센터에서 2024년 제1차 협력사 대상 원자력 품질교육을 실시했다. 

협력사의 품질 역량을 높이기 위한 이번 교육에는 80개 협력사 123명이 참여했으며, 원자력 품질보증요건 기초, 코드 및 스탠다드 기초 등 협력사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수강생별 수준을 고려해 일반 및 심화 과정으로 구분했고, 교육 대상을 기존 품질부서 직원에서 실무부서 직원까지 확대했다. 

한수원은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원자력산업계의 전반적인 품질 수준 향상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해마다 협력사 대상 원자력 품질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경수 한수원 품질보증처장은 “원자력발전소의 안전운영을 통한 원전 이용률 향상 및 원전 수출 등을 위해서는 한수원과 협력사의 품질 확보 노력이 중요하다”며, “모두 함께 품질 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하자”라고 강조했다. 

 

[사진=안랩]
[사진=안랩]

ㅇ.. 안랩과 소셜벤처 ㈜맘이랜서가 공동 운영하는 디지털 직무 전문가 양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안랩샘(AhnLab SEM(Software Education Manager), 이하 안랩샘, 보충자료 참조) 18기가 개강했다.

이번 안랩샘 18기 교육은 3.13(수)~ 5.22(수)까지 온라인 교육방식으로 열린다. 총 125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SW,AI 교육전문가 과정 1개 강좌(PBL(Project-Based Learning) 퍼실리테이터 입문) ▲IT 직무전문가 과정 4개 강좌(UX/UI 서비스 기획 실무•데이터 분석 활용 그로스 마케팅•시작하는 PM을 위한 필수 지식•React 활용 프론트엔드 개발) 등 총 2개 과정, 5개 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안랩샘 교육과정은 개인별 학습 목표 수립과 단계별 과제 수행 및 피드백에 기반한 ‘개인별 포트폴리오’를 제작해 수료생의 실질적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수료생에게는 채용 수요기업 매칭과 이력서∙포트폴리오 관리, 개인역량 강화 멘토링 등 수료자의 사회진출을 지원하는 ‘안랩샘 펠로우십’도 제공한다.

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인치범 상무는 “이번 안랩샘 프로그램 18기 교육생들이 디지털 업무 역량을 길러 교육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제활동 기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사진=카카오모빌리티]

ㅇ..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지난 12일 브랜드 택시 크루들을 위한 ‘2024 카카오 T 브랜드택시 크루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크루데이'는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카카오 T 블루, 벤티, 블랙 등 브랜드 택시 크루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번 행사는 KM솔루션 및 DGT모빌리티 주최, 카카오모빌리티 후원으로 진행됐다. 

카카오 AI 캠퍼스 그로잉홀에서 올해로 4회째 진행된 ‘크루데이'는 ‘우리, 함께, 높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크루들과 카카오모빌리티의 상생과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 

브랜드 택시 크루와 가족, 관계자 등 약 150여 명이 오프라인으로 참석했으며, 온라인 생중계도 함께 진행돼 택시 가족들이 크루데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2024 카카오 T 브랜드택시 크루데이'는 ▲승객들의 응원 메시지를 담은 ‘카카오 T와 함께 한 소중한 순간’ 영상 상영 ▲도로 위 히어로즈 수상자와 함께 택시기사 의료생계 안심지원, 주니어랩 등 택시기사 대상의 상생 프로그램 소개하고 실제 수혜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201 초대석' ▲우수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한 크루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마스터 어워즈' 등 브랜드 택시 크루가 소속감과 연대감은 물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ㅇ..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세계적 권위를 지닌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데아체(ADAC)’에 이어 ‘아우토빌트(Auto Bild)’에서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도 연이어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기술명가로서의 금호타이어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아우토빌트는 유럽 및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독일의 자동차 전문 잡지로 자동차 및 관련 제품들에 대한 컨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성능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아우토빌트의 성능 테스트 결과는 자동차 및 관련 제품에 대한 지표로서 자동차 업계에는 신뢰도 높은 인증의 의미를, 소비자들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제품간 변별력을 제시한다.

최근 아우토빌트는 유럽지역에서 판매 중인 주요 브랜드의 여름용 55개 제품(규격 205/55R 16)을 대상으로 성능 평가를 진행하였다. 금호타이어의 ‘엑스타 HS52’는 젖은/마른 노면에서 종합 2위를 차지하는 등 짧은 제동거리 및 주행 안정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미쉐린, 컨티넨탈, 브릿지스톤에 이어 종합 4위(Good 등급)를 차지하여 국내 타이어 업체 중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엑스타 HS52’는 운전자에게 편안한 주행감과 높은 안전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세단 및 스포츠 차량에 모두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트레드 패턴 디자인에 단단한 블록 디자인을 적용해, 타이어가 노면과 접지 시 노면 마찰 압력을 일정하게 유지시킴으로써 충격과 소음을 감소시키고 승차감을 향상시킨다.

 

ㅇ.. LG유플러스는 국제 비영리기구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가 진행한 2023 CDP Korea Awards에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통신부문 우수기업에 10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CDP는 저탄소·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글로벌 프로젝트의 명칭이자 영국 소재 비영리단체다. 전 세계 90여 개 국가에서 2만3천여 개 기업이 기후변화 대응 전략과 온실가스 배출량 정보, 감축 노력 등 환경 관련 경영정보를 공개하며 CDP에 참여하고 있다.

CDP 한국위원회는 2008년 CDP Climate Change(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를 시작해 시가총액 300위 기업의 기후변화 관련 정보를 공개하고 있으며, 올해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에는 통신업을 비롯해 금융·산업재·선택소비재·에너지&유틸리티·원자재·제약건강·필수소비재·IT 등 9개 산업분야에서 우수기업 34곳을 선정했다.

LG유플러스는 ▲기후변화 대응 ▲온실가스 감축 노력 ▲온실가스 관리 능력 ▲환경 경영정보의 신뢰도 등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0년 연속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에 선정됐다. 해당 분야 10년 연속 수상은 업계에서 유일하다.

 

 

 

우연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