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이모저모]삼성,‘S24 Hours 무비 시리즈’ 공개...갤럭시 S24와 배우 고민시가 만났다
상태바
[산업이모저모]삼성,‘S24 Hours 무비 시리즈’ 공개...갤럭시 S24와 배우 고민시가 만났다
  • 조아라 기자
  • 승인 2024.03.0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3월 7일 산업이모저모입니다.

ㅇ..삼성전자가 갤럭시 S24의 AI 기능을 더욱 새롭고 몰입감 넘치게 경험할 수 있는 영화 'S24 Hours 무비 시리즈'를 7일 최초 공개했다.

'S24 Hours 무비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더 고도화되고 넓어진 '갤럭시 AI'의 새롭고 혁신적인 기능과 철학을 ▲멜로 ▲공포 ▲액션 ▲판타지 등 4가지 장르에 담은 단편 영화 시리즈다.

삼성전자는 4편의 영화에 실시간 통역, 나이토그래피, 게임 퍼포먼스, 서클 투 서치 등을 소재로, 달라진 24시간과 그 안에 담긴 다채로운 이야기를 신선한 스토리텔링과 감각적인 비주얼로 담아냈다.

이번 영화는 'D.P.', '차이나타운'의 한준희 감독이 연출을 맡고, '스위트홈', '밀수'로 충무로의 기대주로 부상한 배우 고민시가 주연으로 출연해 폭넓은 스펙트럼의 연기를 보여주며 화제를 더했다. 이외에도 김태경 촬영감독, 이진영 분장감독, 최세연 의상감독 등 OTT 흥행 주역들이 대거 참여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S24 Hours 무비 시리즈'는 7일부터 삼성코리아 유튜브 등 공식 채널을 비롯해 왓챠, 티빙, 웨이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사진=KT]
[사진=KT]

ㅇ..KT(대표이사 김영섭)는 카이투스테크놀로지(이하 KAITUS)와 함께 3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2024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안티드론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2024 드론쇼코리아(Drone Show Korea 2024)는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국방부, 부산시가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론 전문 전시회다. 올해 전시에서는 국내외 228개 기업과 공공기관이 참가해 드론 관련 신기술 및 시연을 선보였으며, KT와 KAITUS는 치안드론 산업의 성장에 따라 별도 마련된 ‘치안드론공동관’에 함께 참가했다.

KT와 KAITUS는 지난 1월 안티드론 플랫폼 구축 및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바 있으며 안티드론 시스템에 5G, 인공지능, 보안 기술 등을 접목해 더욱 고도화된 안티드론 사업을 진행 중이다.

ㅇ..팀네이버가 사우디 현지 시각 6일, 사우디아라비아 대중교통공사인 SAPTCO(Saudi Public Transport Company)와 지능형 교통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클라우드, AI, 비전, 디지털트윈 등 팀네이버의 첨단 기술을 통해 사우디 비전 2030 달성을 위한 새로운 교통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사우디 대중교통공사인 SAPTCO는 자회사 DMS(Digital Mobility Solutions)를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전역에서 약 8,000대의 버스, 장거리 버스 및 기타 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트윈 기반의 HD지도(차량용 고정밀지도)와 교통 상황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효과적인 교통 인프라 개선에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사우디는 최근 대규모 인프라 및 주택 단지 확충 등으로 도시 내 교통 체증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으로, 데이터 기반의 효과적인 의사 결정을 위해 디지털트윈 기반의 교통 상황 시뮬레이션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라고 MOU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양사는 SAPTCO의 지능형 교통 시스템(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ITS)을 위한 별도의 소버린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AI 기반의 지능형 CCTV를 활용하는 방안도 협의중이다. 지능형 CCTV의 경우, 탑승자 및 운전자 인식뿐 아니라 나아가 네이버의 클로바 비전(CLOVA Vision) 기술을 활용해 얼굴 인식을 통한 요금 결제 등의 방안까지 폭 넓게 논의 되고 있다.

SAPTCO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칼리드 알호가일(Khalid Alhogail) SAPTCO CEO, 아흐메드 알 조하니 (Ahmed Al Johani) DMS CEO,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 등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ㅇ..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럭셔리카 마세라티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3월 고객 대상 전국 시승 행사 ‘추스 유어 그레칼레(Choose your Grecale)’를 진행한다.

이번 시승 이벤트는 그레칼레 구매를 희망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마련됐으며, 시승 가능 차량은 그레칼레 ‘GT’, ‘모데나’, ‘트로페오’ 3가지 전체 트림이다.

행사 기간은 오는 3월 8일부터 이달 27일까지며, 강남 전시장을 시작으로 전국 마세라티 전시장을 통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또한, 시승 및 상담 고객을 대상으로 마세라티 기프트 세트 증정과 함께 특별하고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추스 유어 그레칼레(Choose your Grecale)’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국 7개 마세라티 전시장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ㅇ..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키즈 전용 플랫폼인 ‘아이들나라’가 경기·강원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방과 후 수업인 ‘늘봄학교’에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아이들나라가 보유한 맞춤형 콘텐츠 통해 아이들에게 차별적 고객 경험 제공하기 위함이다.

정부가 추진하는 ‘늘봄학교’는 희망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정규 수업 전후로 학습을 제공하는 방과 후 수업과 돌봄을 통합한 교육 돌봄 서비스다. 늘봄학교는 올해부터 전국 확대될 예정이지만 담당 인력과 시설, 교육 프로그램 등이 부족하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이에 아이들나라는 서정대학교, 소프트웨어 교육기업 이티에듀와 컨소시엄을 구성, 전국 시·도교육청과 한국과학창의재단으로부터 경기·강원 지역 ‘늘봄학교 초1 맞춤형 운영사업’을 수주했다. 아이들나라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서정대학교는 프로그램 기획과 현장 적용을, 이티에듀는 현장 모니터링과 창의과학 프로그램 기획 등을 각각 맡는다.

이번 늘봄학교 참여를 통해 아이들나라는 자체 제작한 영상 콘텐츠인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에그박사와 자연친구들, 유삐와 친구들 등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한다. 기존 방과 후 수업이 학습 위주로 진행됐던 반면, 아이들나라의 놀이형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학생들은 보다 즐겁게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ㅇ..티웨이항공은 반려동물과의 건강한 여행을 위한 ‘건강하개 여행하개’ 덴탈 키트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티웨이항공은 이달 4일부터 국내선 반려동물 동반 탑승객을 대상으로 포링크 덴탈 케어 마스터 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티펫’ 이용객 선착순 1천명에게 반려동물 전용 덴탈 케어 제품인 △포링클린 포덴탈껌 △포링클린 포덴탈클린을 증정한다. 티웨이항공 국내선 수속 카운터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이벤트는 재고 수량 소진 시 종료된다.

아울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SNS 인증사진 이벤트도 실시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덴탈 키트 수령 후 반려동물과 함께 찍은 인증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오는 4월 15일까지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반려동물 전용 여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ㅇ..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 가 오는 4월 30일까지 트럭∙버스 전문 매장 ‘TBX(Truck Bus Expert)’의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봄맞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타이어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기존 ‘TBX 멤버십 앱’ 고객과 더불어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1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 2매를 지급한다.

행사 제품은 ‘스마트플렉스(SmartFlex)’, ‘스마트워크(SmartWork)’, ‘라우펜(Laufenn)’ 등 한국타이어의 카고∙덤프트럭용 타이어 16개 제품 14개 규격이며, 해당 제품 2개 구매 시 할인 쿠폰 1매를 사용할 수 있다. 지급된 쿠폰은 4월 30일까지 전국 164개 TBX 멤버십 매장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활용 가능하다.

또한, 멤버십 회원 간 할인 쿠폰 2매를 선물할 수 있어 프로모션 기간 중 19.5인치 이상 행사 제품 8개 구매 고객은 총 4장의 쿠폰 혜택을 적용받아 최대 8만 원 상당의 할인 및 TBX 멤버십 포인트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앱을 통해 TBX 멤버십 매장에서 트럭∙타이어를 구매하는 경우 제품 규격에 따라 개당 3~5천 원의 TBX 멤버십 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프로모션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TBX 멤버십 앱과 한국타이어 고객만족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ㅇ..SK C&C가 디지털로 고객들의 보다 간편한 보험가입을 지원하며 설계사의 현장 보험 영업 역량을 높인다.

SK C&C(사장: 윤풍영)는 7일, 흥국생명에 ‘디지털 기반 보험 선(先)심사 및 설계사 맞춤형 디지털 SFA(Sales Force Automation, 영업자동화) 구현’에 나섰다고 이날 밝혔다.

1958년 창립한 흥국생명은 2022년 12월 기준 총 자산 31조 규모의 내실 있는 국내 대표 생명 보험사다.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보험 경쟁 환경에 대응하고 질병과 상해, 간병보험 등 새롭게 성장하는 제3보험 시장에서의 디지털 영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이에 따라 SK C&C는 먼저 ‘디지털 기반의 손해보험식 선심사’를 지원한다.

이를 통하면 보험 가입설계 단계에서 언더라이팅(보험가입심사) 결과를 제공해 고객들의 보험 가입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설계사들이 고객 사전 고지와 확인된 병력 정보로 고객의 보험 상품 가입 가능 여부를 청약 전에 바로 확인 가능하게 된다.

기존에는 보험 청약 후 첫 보험료 납부까지 진행한 이후 별도 보험 가입 심사를 거쳐 보험 계약이 이뤄졌다.

ㅇ..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양자 분야 핵심 기술과 부품을 보유한 기업들과 함께 ‘퀀텀 얼라이언스(Quantum Alliance, 가칭)’ 설립 및 향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퀀텀 얼라이언스’ 회원사로는 SKT를 비롯해 에스오에스랩, 엑스게이트, 우리로, 케이씨에스, 노키아, IDQ코리아 등 총 7개社가 참여한다.

‘에스오에스랩’은 라이다(LiDAR)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톱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엑스게이트’는 국내 가상사설망 (VPN) 1위의 퀀텀VPN 공급기업이다. ‘우리로’는 양자 기술의 핵심 소자인 단일광자 검출소자(SPAD)* 글로벌 1위 업체이며, ‘케이씨에스’는 하드웨어 기반 암호모듈 국내 1위 업체로 국가인증 최고 등급 제품을 보유한 기업이다.

※ 단일광자 검출소자(SPAD, Single Photo Avalanche Diode) : 빛의 최소 단위인 단일광자를 검출할 수 있는 초고감도 광학센서로 양자암호 통신의 핵심 부품

또한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인 ‘노키아’와 양자암호키분배기(QKD)*1, 양자난수생성기(QRNG)*2 등 양자통신 솔루션 선도기업인 ‘IDQ코리아’도 참여해 국내외 양자 생태계 확대를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1 양자암호키분배기(QKD, Quantum Key Distributor) : 양자의 특성을 활용해 제3자의 정보 탈취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암호키를 만들어 송신자와 수신자에게 나눠주는 기술

※2 양자난수생성기(QRNG, 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 : 양자 역학의 특성을 이용하여 예측 불가능하고 패턴이 없는 순수 난수를 만들어내는 장치 또는 기술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SKT 본사에서 진행한 이번 체결식에는 SKT 하민용 글로벌솔루션오피스 담당, 정지성 에스오에스랩 대표, 주갑수 엑스게이트 대표, 오민교 우리로 사장, 김광묵 케이씨에스 대표, 한주호 노키아코리아 유선사업 총괄, 엄상윤 IDQ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했다.

ㅇ..2024년 3월 7일 – 아나로그디바이스(나스닥: ADI)와 BMW 그룹(나스닥: BMWYY)은 ADI의 10BASE-T1S 이더넷-대-에지 버스 기술인 E²B™(Ethernet to the Edge bus)를 자동차 산업에서 조기 채택한다고 발표했다. 차량용 이더넷 연결은 자동차 설계에서 새로운 영역 기반 아키텍처(zonal architecture)를 구현하는 핵심 요소이며,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과 같은 자동차 산업계의 메가트렌드를 지원한다. BMW 그룹은 이 기술을 구현하는 선도적인 OEM으로서, 향후 BMW 그룹이 출시하는 차량의 무드 조명(ambient lighting) 시스템 설계에 ADI의 E²B를 활용할 예정이다.

2018년부터 ADI는 이더넷 기술을 에지에 손쉽게 도입하기 위한 새로운 콘셉트를 개발하기 위해 BMW 그룹과 긴밀히 협력해 왔다. 당시 IEEE802.3cg 그룹은 10BASE-T1S라는 새로운 10Mbps 이더넷 표준을 정의하고 있었고, ADI와 BMW 그룹을 비롯한 여러 회사가 여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었다. BMW 그룹은 마이크로 컨트롤러(MCU)를 제거하고 소프트웨어를 에지 노드에서 중앙 처리 장치로 옮기는 ADI의 10BASE-T1S E²B 기술을 활용하여, 소프트웨어 개발 및 검증 작업을 줄이면서 올하드웨어(all-hardware) 에지 노드를 구현한다.

ㅇ..현대자동차가 전기차(EV)를 마치 전자기기처럼 살 수 있는 보상판매 제도를 도입했다. EV를 새로 구입하려는 소비자의 가격 부담을 줄이고, 국내 시장에서 EV 판매를 늘리기 위해서다. EV 인증 중고차 판매도 이달 안으로 시작한다.

7일(목) 현대차는 신형 EV구입 시 기존 차량에 대한 보상판매(트레이드-인)를 이달 1일부터 도입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보유한 차량을 인증 중고차 서비스를 통해 매각하고, 현대차 EV(아이오닉 5·6, 코나 일렉트릭)를 신차로 사는 경우에 해당한다.

보상판매는 주로 스마트폰 시장에서 소비자의 가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활용하는 방식이다. 기존 제품을 중고로 반납하는 조건으로 소비자는 신제품을 출고가보다 낮은 가격에 살 수 있다.

조아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