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기술로 도약 꿈꾸는 컬리, 2년 만에 테크 전 직군 대규모 경력 채용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기술로 도약 꿈꾸는 컬리, 2년 만에 테크 전 직군 대규모 경력 채용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3.0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리가 테크 전 직군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이달 19일까지 진행합니다. 지난 22년 봄 세 자리 수 채용 이후 2년만인데요. 컬리는 테크 전문 인력 확충을 통해 제품 경험 진화 및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한편 11번가의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클로버'가 오픈직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면서, 최근 누적 접속횟수 1억회를 돌파했습니다. 재미+실용적인 보상이 통하며 누적 참여자수도 73만명을 기록 중인데요. 특히 '11클로버'로 11번가를 방문한 고객들이 11번가에 머물면서 앱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상품 탐색 빈도, 앱 이용시간 등 전방위적인 플랫폼 활성화가 이뤄졌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SSG닷컴이 ‘자주(JAJU)’ 온라인 전문 브랜드관을 오픈해 신세계인터내셔날, 이마트와의 시너지로 쇼핑 편의와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로 하는 등 오늘(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컬리가 2년만에 테크 전 직군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진행한다.[사진=컬리 채용 홈페이지]
컬리가 2년만에 테크 전 직군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진행한다.[사진=컬리 채용 홈페이지]

○.. 컬리가 기술을 동력 삼아 또 한 번 도약을 준비한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테크 분야 전 직군에 대한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컬리의 테크 부분 대규모 채용은 지난 22년 봄 세 자리 수 채용 이후 2년 만이다.

모집 분야는  AI·데이터·개발·기획·디자인 등 총 6개 분야이며, 총 예상 채용 인력은 두 자리 수다. 특히 이번에는 초개인화 및 자동화를 위한 인공지능(AI) 관련 모집이 새롭게 추가됐다. 모든 직군은 유관 경력 5년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이달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채용의 목적은 제품 경험의 진화와 확장(scale-up)이다. 컬리 서비스 본질은 좋은 품질의 제품을 최상의 상태로 고객에게 배송하는 데 있다. 지난 9년간 컬리는 본질에 집중한다는 컬리만의 철학을 구축하는 데 주력했다. 앞으로는 상품 탐색부터 주문, 구매 후 경험까지 고객이 컬리와 만나는 모든 과정을 기술을 통해 한 단계 더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고객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더욱 쉽고 빠르게 발견하고, 온오프라인 단절 없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채용 과정은 지원자가 서류를 접수하면 곧바로 평가가 진행되며, 영업일 기준 1주 내에 이메일로 개별 안내를 받게 된다. 서류평가를 통과한 지원자는 코딩 테스트와 과제 전형, 인터뷰 순으로 전형 절차를 밟는다. 빠르게 변화하는 컬리 비즈니스 및 기술에 적응할 수 있는 전환 능력, 도전정신과 주도적 성과 창출 역량, 기술적 문제해결 능력, 팀워크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는 큐레이션과 물류 혁신을 통해 컬리표 커머스를 제공하며 상품부터 물류까지 방대한 데이터를 축적한 플랫폼으로 성장해 왔다”며 “기술적으로 과감한 시도를 해볼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추었기에 기존에 없던 새로운 차원의 커머스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에게 지금 컬리는 가장 적합한 기회이자 성장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게이미피케이션’에 기반한 11번가의 고객 록인(Lock-in) 전략이 효과를 거두고 있다.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은 게임이 아닌 분야에 게임의 메커니즘, 사고방식과 같은 게임의 요소를 접목시키는 것을 말한다. 

11번가는 쇼핑과 게임을 접목한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클로버’의 누적 접속횟수가 최근 1억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11클로버’는 11번가 내 다양한 미션을 통해 얻은 ‘물’로 클로버 잎 11개를 키우면 고객이 선택한 보상을 주는 게임 이벤트로, 지난해 11월 오픈 직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아왔다. 

특히 간단한 게임을 통해 고물가 속 생필품(6년근 홍삼정, 명란김, 타올 등)을 얻는 재미와 실용성이 부각되며, 현재까지 73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11클로버’에 참여했다. 

11번가는 ‘11클로버’를 방문한 고객들이 바로 떠나지 않고 11번가에 머물며 주요 전문관과 상품으로 이동하면서 11번가 서비스의 활용도가 크게 높아졌다고 말했다. 최근 3개월(23/11/1~24/1/31)간 11번가 앱 내 ‘슈팅배송’의 일평균 상품 탐색 빈도(페이지뷰)는 직전 달(10월) 대비 5배(412%) 이상 상승했으며, 11번가의 명품 버티컬 서비스 ‘우아럭스’는 같은 기간 6배(544%), 신선식품 버티컬 ‘신선밥상’은 무려 31배(3069%) 넘게 급증했다.

고객들이 11번가에 머무르는 시간도 큰 폭으로 늘어났다. 통계분석 전문기업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같은 기간 11번가 모바일 앱의 1인당 월 평균 이용시간(분)은 직전년도 동기간 대비 75% 이상 길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11번가 곽원태 CSO(최고전략책임)은 “’11클로버’ 참여 고객들이 11번가를 방문할 때 마다 11번가의 쇼핑 서비스들을 새롭게 접하게 되고, 실제 이용해보는 과정이 쌓이면서 탄탄한 고객층으로 자리 잡은 것으로 보고 있다”며 “‘재미 요소’에 기반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지속 강화하면서 고객 확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11클로버’를 기존 대비 게임적 요소와 즐길 거리, 지급 보상 등을 강화해 오는 4월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 록인’ 전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 SSG닷컴이 ‘자주(JAJU)’ 온라인 전문 브랜드관을 오픈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이마트와의 시너지로 쇼핑 편의와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온·오프라인 매출 동반 성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의 ‘블라썸 관’을 연다고 5일 밝혔다. 블라썸관은 플래그십 스토어 수준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한 온라인 전용 매장이다.

이번에 선보인 매장의 특징은 신세계인터내셔날, 이마트와의 연계를 바탕으로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이다. 고객은 거주지 인근 이마트 점포에서 원하는 시간에 배송해주는 '쓱배송' 생활용품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를 통해 입점한 패션 등 5천 8백여 가지 상품을 한 곳에서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쇼핑 경험 차별화,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쇼핑 콘텐츠도 다각화한다. 신상품 선출시 행사를 진행하고, 체험단을 운영한다. 단독 프로모션과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큐레이션 기획전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 등을 함께 활용해 고객 접점을 한층 넓힐 예정이다.

SSG닷컴은 오는 10일까지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기상품을 한정수량 1+1 구성으로 선보이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구매 금액이 많은 고객 10명에게 ‘자주 스텐 인덕션겸용 직사각팬’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전개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자주는 생활용품, 침구부터 패션, 언더웨어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구색이 특징”이라며 “일상에서 자주 쓰는 최상의 상품을 총망라한 종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한층 편리하게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샘물(대표 정희련)은 5일 포천세무서 대강당에서 열린 ‘제 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풀무원샘물 법인이 모범납세자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세청이 주관하는 ‘납세자의 날’ 포상은 납세 의무를 충실히 이행해 성숙한 납세 문화를 조성하고 국가 재정에 크게 기여한 기업 또는 개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납세의 보람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지난 1966년부터 매년 표창을 실시되고 있다.  

풀무원샘물은 안전한 재무 관리 시스템 운영, 투명경영 및 사회공헌활동 수행은 물론 성실납세로 국가 재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풀무원샘물은 국내 생수 시장에서 최초로 생수 제품을 선보인 국내 1호 먹는 샘물 브랜드로서 1986년부터 39년간 소비자의 건강한 수분 섭취를 책임지고 있다. 2013년 7월에는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에 생산공장을 준공하는 등 고객 신뢰와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지속적인 제품 변화와 혁신을 통해 수분 섭취 및 건강 증진을 위한 먹는 샘물을 넘어 Water+(워터플러스) 영역으로 사업 규모를 확대하며 지속 성장하고 있다.  

풀무원샘물 심규복 재무 담당은 “성실납세로 세무 행정에 적극 협조해 국가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오는 17일까지 봄맞이 BEST 밀폐용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봄을 맞이해 산뜻하게 냉장고를 정리할 수 있는 베스트셀러 아이템을 모아 락앤락몰을 통해 선보인다.

냉장고 정리에 최적화된 ‘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 프리미엄 내열유리 용기 ‘탑클라스’, 신제품 ‘더 클리어’ 등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락앤락 대표 밀폐용기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는 냉장고에 흔들림이 없이 안정적으로 적층할 수 있어 냉장고 정리에 탁월한 밀폐용기로 주목받고 있다. 색과 냄새 배임이 적은 트라이탄 소재로 식기세척기와 전자레인지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탑클라스’와 신제품 ‘더 클리어’는 영하 20℃부터 400℃까지 견딜 수 있는 안심 내열유리 소재로 급격한 온도변화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냉동실에서 꺼내 오븐에 넣어도 깨질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봄맞이 피크닉에 안성맞춤인 ‘슬림 도시락’, ‘바로한끼 간편조리 용기’ 등 신제품도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슬림 도시락’은 작은 크기로 휴대가 용이하고, 전용 젓가락과 전용 파우치가 함께 구성되어 있어 직장인이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바로한끼 간편조리 용기’는 전자레인지 사용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가정간편식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에 발맞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기획전과 더불어 풍성한 혜택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3월 한 달 동안 락앤락몰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000원 쿠폰(2만원 이상 구매 시), 재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을 증정하며,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말 한정 진행하는 ‘주저마 이벤트’를 통해 구매 금액에 따라 락앤락 인기상품으로 구성된 랜덤 사은품도 받아 볼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베스트 밀폐용기로 손꼽히는 제품들을 모아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봄을 맞아 주방도 깔끔하게 정리하고, 평소 눈여겨보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동원시스템즈가 사용한 페트병을 식품용기로 재활용하는 자원 순환 체계를 구축하며 ESG 경영 확대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동원시스템즈는 5일 서울시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재활용업체 에이치투와 ‘재활용 페트병(rPET) 사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범원 동원시스템즈 대표와 김영민 에이치투 대표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원시스템즈는 에이치투로부터 폐페트병에서 추출한 고품질의 재생원료(rPET chip)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동원시스템즈는 이를 음료병 등 각종 식품용기 생산에 활용해 자원 순환 및 탄소배출 저감에 앞장설 계획이다. 또한 플라스틱 용기 제조 시 재생원료 사용을 이미 의무화하고 있는 미국, 유럽으로도 재활용 페트병을 수출해나갈 예정이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글로벌 종합 포장재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친환경 포장재 생산과 기술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이사 및 혼수시즌을 맞아 유명 브랜드 주방용품을 대폭 할인하는 '이사&혼수 주방용품 SALE' 기획전을 오는 17일까지 연다.

이번 기획전은 높은 제품력을 인정받은 국내외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준비했다. 기획전 1주차 (3월 4~10일) 에는 프리미엄 방짜유기 브랜드 ‘놋담’, 200년 역사의 프랑스 도자기 주방용품 ‘필리빗’, 파리에서 시작된 커트러리 전문 브랜드 ‘사브르’, 110년 전통의 프리미엄 스웨덴 무쇠 주물 주방용품 ‘스켑슐트’, 스텐 주방용품 명가 ‘쉐프윈’, 주방이 즐거워지는 쿡웨어 ‘테팔’, 특허받은 안심도마 ‘도블레’ 등의 제품을 선보인다.

기획전 2주차 (3월 11~17일) 에는 영국 명품 테이블웨어 ‘포트메리온’,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테이블웨어 ‘벨루즈까사’, 세계에서 사랑받는 식기 ‘코렐’, 프랑스 명품 키친웨어 ‘드부이에’, 주방에 행복을 주는 ‘해피콜’, 110년 전통과 기술을 담은 독일 ‘알텐바흐’, 독일 감성 프리미엄 키친웨어 브랜드 ‘바겐슈타이거’,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 ‘벨라쿠진’ 등이 참여한다.

주요 상품은 ▲윤도자기 순백 2인 식기 홈세트 화이트 14p ▲사브르 비스트로 디너 스푼 2p/포크 2p/나이프 2p 세트 아이보리 ▲쉐프윈 316 스텐 통5중 코니칼웍 22cm ▲도블레 칼집 안나는 도마 살몬 소/말린장미 중/카키 대/ABS스탠드 세트 △벨루즈까사 임페리얼 2인 홈카페세트 11p 혼합 색상 세트 등이 있다.

주요 제품을 품목별로 모아볼 수 있는 테마관도 준비했다. 놓치기 아쉬운 ‘득템 상품’을 모은 ‘인기 브랜드’관을 비롯해 쿡웨어관, 테이블웨어관, 밀폐용기관, 주방수납 및 정리용품관, 홈술 및 홈카페용품관 등이 준비돼 있다.

○.. KT&G 상상마당이 ‘서해수호의 날’을 앞두고 헌신으로 자유를 지킨 용사들을 기리는 ‘바다의 노래’ 전시회를 오는 28일까지 ‘상상마당 대치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서해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등 북한의 도발에 맞서 싸우다 고귀한 생명을 바친 호국영웅들의 희생을 기리기 위해 2016년에 제정된 날로, 매년 3월 넷째 금요일로 지정됐다.

‘바다의 노래’는 회상과 그리움을 표현한 작품을 통해 서해수호 용사 55인을 추모하는 행사로, 바람과 달빛 등 바다를 주제로 한 김윤수 작가의 ‘표류’와 ‘파도’ 등 총 6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의 대표작인 ‘표류’는 캔버스에 아크릴로 채색한 작품으로, 경계가 없는 바다의 풍경을 통해 고요하고 몽환적인 이미지를 담고 있다. 또 다른 작품인 ‘파도’는 흩어지는 파도의 순간을 포착해 형상화한 작품으로, 잊히거나 잃어버린 것들에 대한 회상을 표현했다.

김정윤 KT&G 문화공헌부 전시담당 파트장은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개최하는 ‘바다의 노래’ 전시회를 통해 많은 관람객들이 국가를 위해 희생한 수호 용사들을 기리고 그 뜻을 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이 쏘피(SOFY) ‘무표백·순면’ 생리대 라인업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로 재단장한 쏘피 제품은 △쏘피 무표백 유기농 100% 순면커버 △쏘피 유기농 100% 순면커버 △쏘피 무표백 내몸에 순한면 △쏘피 내몸에 순한면 총 4가지다. 네 가지 제품 모두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The Vegan Society)’의 비건 인증과 독일 피부과학 연구소 ‘더마테스트(Dermatest)’의 피부자극테스트에서 Excellent 등급을 획득했다.

생리대는 생리 중인 여성의 몸에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소재를 신경 쓰는 고객이 많고, 최근에는 특히 무표백·유기농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다. 이번 리뉴얼 제품들은 흡수 시트의 화학적 표백 과정을 최대한 배제해서 자연 그대로의 색상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흡수 시트 중앙에 중형 20개, 슈퍼롱 30개씩 펀칭 엠보싱이 있어서 생리혈을 빠르게 흡수하고 되 묻음 없는 산뜻한 상태를 유지해준다.

엘지유니참은 생리대·기저귀 생산 라인에 동종업계 최초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난해 12월 도입해서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연간 163톤씩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등 ESG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엘지유니참 관계자는 “생리대 소재에 걱정이 많은 고객들이 앞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이번 리뉴얼의 목표”라며 “친환경성뿐만 아니라 생리대의 품질에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현대백화점이 오는 6월 30일까지 판교점 5층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제4회 '언-프린티드 아이디어(UN-PRINTED IDEAS)' 전시를 진행한다.
 
올해로 4회째 진행하는 '언-프린티드 아이디어'는 현대백화점과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진행하는 문화예술지원의 일환으로, 아직 출판되지 않았지만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메시지를 지닌 그림책 작품들을 대중에 소개하는 작가 지원 프로젝트다. 지난 2017년에 1회 전시를, 2019년에 2회 전시를, 2022년에 3회 전시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신소라·연영·콩스탕 조이 등 총 7명의 그림책 작가 작품을 소개한다. 이들은 지난해 4월부터 진행한 '그림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해 올 초 최종 선발된 작가들로, 1년 동안의 준비 기간을 거쳐 완성된 작품들을 이번 전시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이번 전시 그림책 내용은 '친구', '자연과 사람', '글이 없는 그림책'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대표 작품은 신소라 작가의 '너에게 쓰는 편지'와 전지나 작가의 '울지마' 등이 있다.
 
다양한 전시 관련 활동도 준비했다. 여러 가지 동물 손 인형으로 연극 놀이를 하거나, 관람객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모아 대형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등 14개 활동을 기획해 전시장 내부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끈을 활용해 신체 놀이를 하는 가족 소통 프로그램 '끈끈한 우리', 미술 재료의 소재를 공부하며 나만의 크레파스를 만드는 예술 창작 프로그램 '이상한 재료실' 등 다채로운 전시 연계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관람객들과 함께 작가들의 작품을 선정하고 그 작품의 출판 과정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문화예술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예술성을 담은 전시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 더 플라자는 봄을 맞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더 플라자 중식당 도원과 뷔페 세븐스퀘어는 매년 계절별 특화 메뉴를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화 메뉴는 수석 셰프를 비롯한 전담팀이 전국 각지를 다니며 최고급 식자재를 공수한다. 이번 봄에는 경기 평택 꽃송이버섯, 전남 완도 전복 등을 산지에서 직접 받는다. 고객 만족도가 높은 원 플레이트(1 plate, 개별 접시에 담아주는 형식) 비중을 더욱 높이고 화사한 봄을 연상케 하는 색감을 표현한 것도 이번 봄 메뉴의 특징이다.

도원은 봄의 새로운 설렘을 미식으로 함께 즐기자는 취지의 ‘신적교동(新的激动)’ 특선 코스를 마련했다. 코스는 해산물과 두릅을 곁들인 ‘봄 해산물 XO소스’, 볶은 한우 안심에 흑후추 소스와 죽순을 올린 ‘봄 채소 흑후추 우육’ 등 총 7종 요리로 구성됐다. 단품 메뉴로는 중식 경력 19년 차 ‘우시롱(卢仕龙)’ 셰프가 개발한 홍콩식 소고기 물만두, 각종 해산물과 봄나물을 넣은 춘향탕면이 제공된다.

세븐스퀘어는 냉이와 달래, 도다리, 주꾸미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총 33종 메뉴로 세분화했다. 절인 생선회와 함께 제공되는 참치 내장 젓갈은 일본에서 ‘술 도둑(酒盜)’으로 불리며 고급 재료로 손꼽힌다. 디저트로는 블랑제리 더 플라자의 스테디셀러 ‘블루베리 생크림 케이크’와 유기농 EBA 아이스크림 등을 준비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더 플라자 특화 메뉴는 전담팀이 전국 각지를 다니며 최고급 품질의 제철 식재료를 공수해 입소문을 타고 있다”라며 “실제로 도원과 세븐스퀘어 고객 수와 매출이 코로나19 이전 보다 훨씬 상회하는 수준까지 회복했다”라고 말했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자사 애플리케이션인 ‘아웃백 앱’을 전면 개편해 선보인다.

아웃백은 ‘부메랑’ 멤버십 및 딜리버리 주문, 배달, 예약 등 채널 별로 다원화됐던 각종 편의기능을 브랜드 앱 한 곳에서 모두 이용 가능한 통합 앱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앱 공식 개편은 UI/UX(사용자 환경〮경험) 향상, 통합 앱 서비스 고도화 등에 초점을 맞췄다. 신규 아웃백 앱은 가까운 매장 혹은 즐겨 찾는 매장 내 △배달 및 포장 주문은 물론 △간편 매장 예약 서비스 △매장 원격 줄서기(웨이팅) △진행 중인 프로모션/이벤트 공지사항 등을 모두 지원한다.

아웃백은 자사 앱 리뉴얼을 기념해 멤버십을 대상으로 오는 3월 31일까지 ‘아웃백 In My Bag’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메랑’ 멤버십 회원은 아웃백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 스테이크 2만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쿠폰 사용기한은 4월 30일까지다.

아웃백 관계자는 “이번 통합 앱 리뉴얼은 사용 편의성 개선 및 혜택 강화 등을 토대로 아웃백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진행됐다”며 “향후에는 모바일 기프트 카드 구매, 선물하기 등 더욱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추가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 오뚜기가 전통주갤러리와 협업해, 3월 한달 간 서울 종로구 북촌 한옥마을에 위치한 전통주갤러리에서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제주전통주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전은 ‘제주가 빚다, 제주를 담다’를 주제로, 제주 농가의 신선한 원료를 담은 맛과 술을 통해 3월의 싱그러운 제주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제주담음은 오뚜기가 지난 2021년 론칭한 제주 고유의 맛과 특색을 살린 제주 특화 브랜드로, 특별전에서는 제주담음 3종(제주 흑돼지카레, 제주 한라봉마말레이드, 제주 감귤도우 피자)과 어울리는 제주전통주 9종을 페어링하는 ‘특별 시음회’를 통해 다양한 제주의 맛을 경험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제주의 맛과 술이 만나는 특별 시음회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3월 매주 금요일(8일, 15일, 22일, 29일) 오후 6시 진행된다. 예약은 2회에 걸쳐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오픈하며, 1차 예약은 1일 오전 11시(8일, 15일 회차), 2차는 15일 오전 11시(22일, 29일 회차)에 진행한다.

제주담음 3종은 신선한 제주산 원료를 활용해 제주의 맛과 특색을 담은 제품으로, ▲제주 흑돼지카레는 제주산 흑돼지, 감자와 당근을 큼직하게 썰어 식감을 살렸고, 제주산 온주감귤과 감귤 농축액을 첨가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냈다. ▲제주 한라봉마말레이드는 제철에 수확한 제주산 감귤과 한라봉, 하귤만을 사용한 잼으로, 당도를 조절해 싱그러운 과육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 ▲제주 감귤도우 피자는 제주 감귤절임을 넣어 만든 향긋한 감귤 도우에 불고기 양념의 부드러운 흑돼지고기와 제주산 당근, 적양배추, 양배추로 만든 상큼한 피클을 올려 제주의 다채로움을 담았다.

아울러, 특별전이 진행되는 3월 한달 간 전통주갤러리에서 제주담음 할인 판매는 물론, 갤러리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뚜기몰 히든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따스한 봄을 맞아, 제주 농가의 신선한 원료를 담은 제주담음 제품과 전통주를 함께 즐기며 3월의 싱그러운 제주를 느낄 수 있는 특별전을 마련했다”며, “북촌 봄 나들이를 떠나, 제주담음과 어울리는 제주전통주를 맛보며 다양한 제주 맛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SK일렉링크가 지난해 고속도로 휴게소에 구축한 전기차 충전소 누적 충전량이 1000만kWh를 돌파했다.

전기차 급속충전 인프라를 운영 중인 SK일렉링크(대표: 조형기)는 전국 61개 고속도로 휴게소에 구축한 198기의 전기차 충전기 누적 충전량이 1000만kWh를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2022년 10월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휴게소 전기차 충전기 구축’ 1차 사업공모에서 사업자로 선정된 SK일렉링크는 첫 삽을 뜬 지 약 6개월여 만인 지난해 7월부터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충전소 구축 이후 안정적인 충전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며 SK일렉링크 충전기를 이용하기 위한 휴게소 방문이 늘어났다. 그 결과 지난 1월 누적 충전량 1000만kWh를 돌파했으며, 2월 말까지 포함하면 1200만kWh를 기록했다. 국내 인증받은 전기차(경차, 상용차 제외) 기준 1kWh당 5km를 주행한다고 가정하면 6천만km를 이동할 수 있는 충전량이며, 이는 지구에서 화성까지 도달할 수 있는 거리다. 

SK일렉링크 전기차 충전소 이용률이 높은 이유 중 하나는 빠른 충전속도다. SK일렉링크가 고속도로 휴게소에 설치한 198기 중 52기는 350kW, 146기는 200kW 용량이다. 350kW 초급속 충전기의 경우 아이오닉6 기준 18분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 가능한 속도다. 아파트 등에 설치된 완속 충전기가 대부분 7kW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산술적으로 50배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체계적인 충전기 관리가 호평을 받고 있다. SK일렉링크에 따르면 지난해 ‘2023 SK일렉링크 하이웨이 지킴이’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속도로 충전소를 포함한 표본 조사 결과, 정상 가동률 99.4%로 집계돼 평균 대비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전기차 이용자의 주요 불편사항인 충전기 고장 문제를 최소화한 것이다. SK일렉링크는 충전기 관제 시스템에 충전 불가 상태로 감지되는 경우 24시간 이내 현장 출동 및 조치하는 전담 관리팀을 운영함으로써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있다.
 
‘SK일렉링크 하이웨이 지킴이’ 프로그램은 한국전기차사용자협회가 추진하는 충전환경 개선 캠페인의 일환이다. 지난해부터 SK일렉링크와 함께 운영해 온 ‘지킴이’ 프로그램은 건전한 충전인프라 확산을 위해 전기차 이용자가 직접 전기차 충전소를 점검하고 개선사항을 보고하는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SK일렉링크는 안정적인 전기차 충전소 운영을 이어가는 한편, 지난 설 연휴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고속도로 휴게소에 임시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해 명절 충전난 해결에 나서는 등 충전 편의를 지속적으로 제고함으로써 전기차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 브랜드 이미지를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 같은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제공해나간다는 방침이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매칭그랜트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2024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가 발표한 주제 ‘포용을 고취하라(Inspire Inclusion)’에 맞춰 포용성에 대한 대중의 인식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

오는 10일까지 오비맥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올해 세계 여성의 날 주제와 관련된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댓글 1개당 오비맥주가 1천 원씩 기부금을 후원하며, 적립금과 동일한 금액을 더해 기부하는 매칭그랜트(1대 1매칭) 방식이다. 이벤트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도 증정한다.

해당 기부금은 프리미엄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 ‘산들산들’을 만드는 사회적기업 업드림코리아(대표 이지웅)에 전달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의 생리대 지원에 쓰인다. 산들산들은 소비자가 생리대 한 팩을 구매하면 동일 제품 한 팩을 국내외 저소득층 여성에게 기부하는 ‘일대일 평생 기부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서로를 너그럽게 받아들이는 포용의 가치를 알리고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도 돕기 위해 이번 기부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다양성과 포용성 가치 확산에 앞장서며 선진적 기업문화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이 새 학기를 맞은 취약 계층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행복키트’를 전달한다.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달 29일 삼전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본사가 위치한 송파구의 취약 아동•청소년 60명에게 전달할 ‘행복키트’를 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사내 구성원으로 이뤄진 ‘우아한땀방울’이 참여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봉사활동을 위해 사전에 새 학기를 맞은 취약계층 아이들 60명을 조사했다. 지난달 29일 우아한땀방울에 참여한 28명의 구성원이 직접 만든 간식 파우치와 아이들이 필요한 학용품 및 식료품을 담아, 따뜻한 손 편지와 함께 행복키트 60개를 제작했다. 제작된 행복키트는 복지관에서 각 대상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우아한형제들 직원들은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 구성원은 “바쁘다는 핑계로 다른 사람을 돌보지 못했던 것 같다”며 “가까운 이웃, 아이들, 청년, 어르신까지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또 다른 구성원도 “회사가 속한 지역 사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돼 뜻깊다”며, “작은 일이라도 또 해보고 싶다”고 전했다.

우아한땀방울은 2019년 사내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으로 시작해, 구성원을 넘어 사장님, 라이더도 함께하는 봉사활동도 진행해왔다. 사장님과 라이더의 재능기부, 지역 노인종합복지관과의 협업으로 홀로 사는 어르신께 도시락으로 안부를 묻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밖에 친환경 못난이농산물을 직접 수확해 복지관에 기부하거나 사장님 자녀를 대상으로 멘티를 선정해 구성원이 참여한 직무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

우아한땀방울을 담당하는 사회공헌팀 김은혜 팀장은 “행복키트가 새 학기를 맞이한 아이들에게 응원이 됐으면 한다”며 “우아한형제들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 등 지역 사회 취약 계층을 두루 살필 수 있는 활동들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2024년 상반기 첫 전시로 현대미술 기획전 ‘스티븐 해링턴: 스테이 멜로(STEVEN HARRINGTON: STAY MELLO)’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중심으로 활동해 온 스티븐 해링턴(Steven Harrington)의 작업 세계를 국내 최초로 소개한다.

작가이자 디자이너인 스티븐 해링턴은 캘리포니아의 풍경과 문화가 스민 작업 세계로 주목을 받고 있다. 다채로운 색감으로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하는 작품의 이면에는 작가가 오랜 시간 고민했던 삶의 균형, 불안, 잠재의식 등에 대한 사색이 담겨있다. 잠재의식을 상징하는 캐릭터인 ‘멜로’와 야자수를 모티프로 한 ‘룰루’가 작품에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기도 하다.

이번 전시에는 10미터 크기의 대형 회화를 비롯해 ‘Getting Away(2021~2023)’, ‘Stop to Smell the Flowers(2022~2023)’ 등 대표적인 연작도 선보인다. 이외에 초기 판화 작업, 종이와 디지털 형태의 드로잉, 작가의 스케치북, 관련 영상 등을 전시해 작가의 작업 세계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작품 속의 캐릭터 ‘멜로’를 시실 곳곳에서 거대한 조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세계적인 브랜드와 협업하는 디자이너 스티븐 해링턴의 작업도 함께 조명한다. 나이키(NIKE)의 한정판 운동화 및 베이프(BAPE)의 베어브릭 피규어, 몽클레르(Moncler), 이케아(IKEA), 유니클로(UNIQLO), 이니스프리(Innisfree) 등과 함께한 여러 작업물을 만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이번 기획전은 누구나 공감할 만한 주제들을 독창적인 감각으로 풀어내는 작가이자 디자이너인 스티븐 해링턴의 작품 세계를 국내 최초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대상 종가가 지난해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의 ‘Brand Identity’, ‘Commercial Exhibition’ 2개 부문에서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가장 공신력을 인정받는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올해는 전 세계 72개국에서 1만1000여 개의 출품작이 참가했다. 

대상 종가가 선보인 대한민국 최초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진행됐다. 김치에 대한 관심도가 낮은 MZ 세대는 물론, 김치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정관념을 벗어난 차별화된 김치 콘텐츠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는 분석이다. 

특히 김치를 새롭게 해석하고 즐긴다는 의미의 ‘해체주의’를 콘셉트로, 정형화된 김치의 이미지가 아닌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한 색다른 형태로 김치를 재해석해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팝업 공간에서는 종가의 자산이자 김치의 본질을 상징하는 육각형의 브랜드 패턴을 다양한 모양으로 해체, 재구성해 제품부터 포장, 공간을 넘나들며 다감각적 경험을 제공했다. 

또 팝업 미식존에서 선보인 ‘종가 백김치 황금타르트’, ‘종가 배추&열무김치 아란치니’, ‘종가 김치 케이크’ 등 종가 김치를 활용해 만든 특별한 메뉴 역시 새로운 김치의 맛을 선보인 점에 대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재탄생한 김치 파우더 ‘Hoxy? Kimchi! 파우더’는 반찬을 넘어 새로운 취식 트렌드를 이끌어갈 김치의 무한 가능성을 보여주며 김치에 대한 호감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정훈 대상 BE(Brand Experience) 그룹장은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로서 김치의 새로운 변화와 무한한 가능성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종가만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앞세워 전 세계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주요 브랜드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24SS 브랜드 데이를 연다고 5일 밝혔다. 

SSF샵에서는 10일까지, 주요 브랜드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8일부터 10일까지, ‘24년 봄여름 시즌 신상품을 10% 할인해준다. (멤버십 고객 대상)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남성복(갤럭시/갤럭시라이프스타일/시프트 G), 여성복(구호/르베이지), 빈폴(빈폴멘/레이디스/액세서리/골프), 글로벌 브랜드(준지/비이커/메종키츠네/아미/띠어리/르메르/토리버치/자크뮈스 등) 등 총 31개 브랜드가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SSF샵은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신상품 할인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매일 랜덤 할인쿠폰 제공(최대 50%까지), △신상품 20/50/1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5% 페이백 지급, △준지/비이커/띠어리/빈폴 등의 대표 신상품을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래플 이벤트 등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 또는 SSF샵에서 신상품 구매 후 SSF샵 내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명을 추첨해 신라스테이 1박 숙박권 및 2인 조식 이용권을 증정한다.

심재원 영업전략담당(상무)은 “봄을 맞아 ‘새 옷’ 장만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브랜드 데이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즐겁고 합리적인 쇼핑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라이더 안전·편의성을 고려해 디자인한 탑박스(배달통)가 2024 iF 디자인 어워드(iF International Forum Design)에서 프로페셔널 콘셉트 부분 프로덕트 콘셉트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 라이더그로스실 TF팀이 디자인한 탑박스 출품작은 배달용품 관련 업계에서 iF디자인 어워드 최초 수상 사례라는 점과 국내 배달업계의 지속가능한 배달환경을 위해 만들어진 첫 배달용품 디자인이라는 의미가 있다.

이번에 수상한 탑박스는 양쪽으로 열리는 걸-윙(Gull-Wing)타입 도어가 특징이다. 기존 탑박스는 후면·상단부 개폐식으로 제한된 위치에서 배달통에서 음식을 빼내야 했지만 좌우 측면개폐형으로 만든 우아한청년들 탑박스는 도보 등 안전한 위치에서 음식을 뺄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차별점이 있다.

일부 탑박스가 오토바이 후면의 방향지시등을 가리거나 지시등 자체가 작다는 점에서 착안해 탑박스 후면에 방향지시등과 브레이크등을 직관적으로 배치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를 통해 라이더는 후방에 있는 운전자에게 주행방향을 정확히 전달할 수 있다. 

탑박스는 배민커넥트 앱과 연동돼 라이더에게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한다. 배민커넥트 앱과 연결된 탑박스는 내부 온도, 무게, 용량까지 열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내외부 살균과 온도조절 기능까지 구비하고 있다.

전달지에 도착 후 정차하면 탑박스 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내부등이 켜져 어두운 환경에서도 배달품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토바이가 좌회전·우회전할 때 수평을 유지해주는 자이로센서를 내부에 탑재해 배달품목의 손상을 최소화했다.

우아한청년들 탑박스는 지속가능한 배달시장을 위한 ESG 측면의 디자인도 담겨 있다. 기존의 탑박스는 다양한 업체에서 통일되지 않은 규격으로 만들어지는 만큼 무분별하게 생산되거나 오토바이를 바꿀 때마다 탑박스가 폐기되는 경우가 있었다.

이번 출품작은 자전거를 포함한 모든 이륜차에 부착할 수 있는 높은 호환성을 갖춰 오토바이를 바꿔도 계속 사용할 수 있고 다른 라이더에게 인계할 수 있는 지속가능성이 특징이다.  내부 칸막이 또한 사용자가 임의로 변경할 수 있어 라이더별 맞춤형 구성이 가능한 만큼 하나의 배달통으로 여러 배달환경에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내부 탈부착 연결부위를 오픈소스로 개방해 기업들과 사용자들이 필요에 맞게 박스를 개발할 수도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라이더 안전과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디자인한 이번 출품작은 지속가능한 배달환경을 구현하는 작지만 큰 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출품작이 탑박스의 무분별한 사용과 폐기를 줄이고 지속가능한 배달환경을 조성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우아한청년들은 배달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인 만큼 책임감을 갖고 지속가능한 배달환경이 국내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푸짐한 구성과 착한 가격의 가심비 순살치킨 ‘싸이순살맥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프랜차이즈 치킨이 2만원을 훌쩍 넘어선 ‘치킨플레이션(치킨+인플레이션)’ 시대를 맞아, 뛰어난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랑받고 있는 기존 ‘후라이드싸이순살’의 중량을 대폭 늘리고 구성 또한 차별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신메뉴 '싸이순살맥스(1만8900원)'는 기존 1인~1.5인을 위한 가심비 순살치킨인 ‘후라이드싸이순살’(1만1900원)을 2~3인이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중량을 약 56% 늘렸다. 뿐만 아니라 美 루이지애나 스타일의 비법 시즈닝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있는 베스트 메뉴인 ‘케이준양념감자’와 치킨무, 허니머스타드 소스까지 제공하면서 가격은 1만원대를 유지하는 뛰어난 가심비가 특징이다.

‘싸이순살맥스’의 순살치킨인 ‘후라이드싸이순살’은 '겉바속촉'의 정석인 싸이버거 치킨 패티의 노하우를 한 입에 먹기 좋은 순살치킨으로 만든 브랜드 대표 치킨 메뉴다. 맘스터치만의 ‘케이준 스타일 핫 크리스피’ 레시피를 적용해 바삭하면서도 100% 닭다리살만 사용해 처음부터 끝까지 부드럽고 쫄깃하게 즐길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경기 불황 속 높은 외식비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가심비 높은 치킨 선택권을 제공하고자, 브랜드 특유의 ‘가심비’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이번 신메뉴를 선보였다”면서 “끊임없는 제품 혁신과 컬래버 활동 등 다각도 노력을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고객 중심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일명 '고대 이집트 신의 선물'이라 불리는 '호라산밀'을 넣어 만든 건강 간식 '호라산밀 오곡현미칩'을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

NS홈쇼핑은 오는 6일, 오전 6시 40분에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호라산밀 오곡현미칩'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호라산밀 오곡현미칩'은 튀르키예산 호라산밀과 국내산 현미, 흑보리, 귀리, 메밀 등 5가지 통곡물로 만든 건강 간식이다.

특히, 무설탕, 무보존료, 무착색료로 식품첨가물 없이 100% 통곡물로만 튀기지 않고 만들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호라산밀 오곡현미칩'은 5가지 곡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간식 이상의 가치를 지닌 영양성분이 특징이다. 특히, 해외에서 슈퍼푸드로 널리 알려진 고대곡물 호라산밀에는 셀레늄, 단백질, 식이섬유, 필수 아미노산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됐다.

NS홈쇼핑은 이날 론칭 방송에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75g씩 소포장된 '호라산밀 오곡현미칩' 25봉을 2만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방송을 통해 저칼로리, 영양간식으로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방법과 레시피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NS홈쇼핑 TC식품팀 이정헌 MD는 "간식에도 건강을 생각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건강한 자연의 재료만 사용해 '호라산밀 오곡현미칩'을 만들었다"며, "이번 기회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영양 간식으로 바꾸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