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용 인기 MMORPG 대형 업데이트로 겨울방학 성수기 노린다
상태바
PC용 인기 MMORPG 대형 업데이트로 겨울방학 성수기 노린다
  • 이준혁 기자
  • 승인 2023.12.1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플스토리’, ‘로스트아크’, ‘검은사막’ 내년 계획 일제히 발표
메이플스토리 쇼케이스 [사진=넥슨]

PC용 인기 MMORPG들이 일제히 겨울시즌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넥슨은 인기 MMORPG ‘메이플스토리’의 쇼케이스를 통해 겨울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미드나잇 파티에서는 출석체크만으로도 주요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성장과 치장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상점과 빠른 성장을 돕는 드림 메신저도 발표했다.

신규 시스템 유니온 아티팩트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월드 내 모든 캐릭터에 적용 가능한 기간한정 신규 성장 시스템이다. 미션을 통해 아티팩트 레벨을 성장시키고 포인트를 얻어 원하는 능력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260레벨 이상의 사용자를 위한 신규 콘텐츠 에픽 던전 하이마운틴을 공개할 예정이다. 넓은 던전에서 몬스터를 대거 퇴치하는 새로운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RPG는 쇼케이스를 통해 ‘로스트아크’의 신규 콘텐츠와 신임 전재학 디렉터 교체를 알렸다.

전재학 디렉터가 로스트아크 선장이 됐다 [사진=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는 디렉터 교체와 함께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20일,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 업데이트와 초보자 지원 이벤트가 시작된다. 또한 신규 레이드 카제로스 레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카제로스 레이드는 다양한 악역들이 레이드의 보스로 등장할 예정이며 플레이 방식도 군단장 레이드와는 다른 방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카제로스와의 최종 결전이 펼쳐지는 신규 대륙 쿠루잔도 1월 안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2월에는 에키드나 레이드의 후일담 업데이트와 각종 편의성 개선을, 3월은 16인 에픽 레이드인 베히모스가 업데이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도 칼페온 연회를 통해 2024년 로드맨을 공개했다. 2024년 ‘검은사막’의 방향성은 성장동기와 플레이 목표, 복잡함의 간소화라고 밝혔다. 

검은 사막 칼페온 연회 [사진=펄어비스]

‘검은사막’은 오랜 기간 서비스하면서 복잡해진 시스템과 이에 따른 불편한 인터페이스 등이 존재했다. 불필요한 부분들을 정리하고 간소화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또한 ‘아침의 나라 서울’의 새로운 장면도 공개했다. 경복궁과 경회루의 공개와 고전소설 장화홍련전의 각색을 통한 스토리 전개, 그리고 신규 클래스 검사(가칭)도 공개했다. ‘아침의 나라 서울’은 2024년 출시 예정이다. 

또한 신규 캐릭터 스칼라도 20일에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스칼라는 중력과 망치를 다루는 신규 클래스로서 망치에 중력의 힘을 통해 강한 파괴력을 갖고 있고 신속한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PC용 인기 MMORPG들은 나란히 쇼케이스 진행과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를 공개하며 겨울방학 기간 동안 팬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엔씨소프트의 PC MMORPG '쓰론앤리버티'와의 경쟁도 기대된다.

 

이준혁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