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상권과 제휴하는 ‘삼성 강남’ VS 서울 말고 처음, ‘애플 하남’ 오픈하는 애플
상태바
강남 상권과 제휴하는 ‘삼성 강남’ VS 서울 말고 처음, ‘애플 하남’ 오픈하는 애플
  • 조아라 기자
  • 승인 2023.11.3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애플]
[사진=애플]

모바일 시장의 양대 산맥 삼성전자와 애플이 각기 다른 오프라인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의 오프라인 스토어 ‘삼성 강남’은 강남권 상권 브랜드와의 제휴 프로모션을 내놨고 애플의 경우 처음으로 서울 이외의 지역인 ‘하남’에서 새로운 애플 스토어 런칭 소식을 알렸다. 양사의 전략이 향후 모바일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29일 삼성전자는 '삼성 강남' 방문 고객들을 위해 '삼성 강남' 인근의 다양한 브랜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북 'Play Pass'를 12월 4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삼성 강남'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제공되는 쿠폰북 'Play Pass'는 강남대로에 위치한 패션, 뷰티, 식음료 등 다양한 브랜드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Play Pass' 쿠폰북을 소지한 고객은 해당 매장에서 쿠폰을 제시하면 브랜드별로 제품 할인, 선물 증정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율과 사용 기간 등은 브랜드 별로 다르다.

12월 4일부터 2024년 1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Play Pass' 쿠폰북에 참여하는 제휴 브랜드는 ▲라인프렌즈 ▲메가박스 ▲미쏘 ▲버터샵 ▲쉐이크쉑 ▲슈펜 ▲스파오 ▲시코르 ▲SLBS 등 총 9개 브랜드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강남' 방문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강남대로 상권 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한 협업”이라면서, “삼성 강남 방문 고객들이 'Play Pass' 쿠폰북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제휴 브랜드를 확대할 예정이다"고 밝혀다.

애플의 경우 한국의 6번째 애플스토어가 경기도 하남시에 문을 연다.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하남 스타필드’에 위치한 ‘애플 하남’은 오는 12월 9일 오전 10시 정식 개점을 앞두고 있다. 

애플은 애플 하남의 보편적인 디자인 컨셉이 손쉬운 사용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애플의 헌신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둘러싼 하남시의 풍경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바리케이드 디자인은 한강의 흐름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후대에 더 나은 지구를 물려주기 위한 애플의 지속적인 노력을 상징한다는 것이 애플의 설명이다. 

이번 연말연시 기간 국내 고객들은 애플 하남을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에서 아이폰 15 라인업, 애플 사상 최초 탄소 중립 제품인 애플워치 라인업, 곧 출시 예정인 M3 시리즈 탑재 맥 라인업 등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애플은 최근 한국 내 오프라인 매장을 빠르게 늘려가는 추세다. 이번 ‘애플 하남’도 지난 ‘애플 강남’이 문을 연 지 8개월 만의 개점이다. 
 

조아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