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와 현대차∙기아 힘 합쳤더니 차량 내 유튜브 시청 가능…안전은?
상태바
LG전자와 현대차∙기아 힘 합쳤더니 차량 내 유튜브 시청 가능…안전은?
  • 우연주 기자
  • 승인 2023.11.0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면 내비게이션은 ‘P’단에서만 영상 재생
LG, webOS 콘텐츠 플랫폼 처음 선보여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LG전자가 2024년형 제네시스 GV80과 GV80 쿠페 신모델에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을 적용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공급하면서 차 안에서 유튜브 감상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1일 <녹색경제신문>의 취재 결과 해당 시스템은 기어가 ‘P’일 때에만 유튜브 시청이 가능하도록 돼 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후석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서는 운행 중에도 상시 시청이 가능하지만, 전면 내비게이션 화면에서는 안전을 위해 주차(P단) 상황에서만 시청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안전에 신경쓰면서 신기술을 활용하는 모습에 운전자들은 안심하는 눈치다.

한 운전자는 “예전에 택시를 타 보면 기사가 주행 중에도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를 켜 놓고 한번씩 화면을 쳐다봐서 불안했다”며 “기어가 P단일 때만 영상이 나오도록 돼 있어 안심이 된다”라고 말했다.

LG전자는 현지시간 31일 미국 로스엔젤레스 투 캘리포니아 플라자에서 현대차∙기아, 유튜브와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GV80 탑재를 기념하고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협력’을 논의했다.

LG전자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을 이번에 처음 선보였다.

LG전자는 TV에 적용돼 검증된 webOS를 기반으로 탑승객이 유튜브와 OTT 콘텐츠 등 최적화된 UX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즐기도록 차량에 특화된 webOS를 개발한 것이다.

LG전자, 현대차∙기아, 유튜브는 유튜브 전용 앱을 차량용 webOS에 접목해 차량 내 최적화된 시청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했다.

유튜브 글로벌 프로덕트 파트너십 총괄 토니 아치봉(Tony Archibong) 매니징 디렉터는 “유튜브는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에 최적화된 폭넓고 깊이 있는 오디오 및 비디오 콘텐츠를 제공한다”며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함께 협력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LG전자 VS사업본부장 은석현 부사장은 “차 안에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webOS를 비롯해 완성차 고객은 물론 운전자와 탑승객에게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전장 솔루션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우연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