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NHN ‘한게임포커’, 탄소 상쇄에 기여하는 ESG 한정아바타 출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NHN ‘한게임포커’, 탄소 상쇄에 기여하는 ESG 한정아바타 출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0.24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이 게임 안팎으로 ESG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NHN은 오늘 '한게임포커'에  ESG 아바타인 ‘지구지키미 포커베어’의 한정 판매를 시작했는데요, 판매금 수익은 전액 탄소배출권을 구매하는 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엔씨가 자사의 퍼즐게임 '퍼즈업 아미토이'를 앞세워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컬래버를 진행합니다. 해당 게임은 최근 지난 6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이목을 끌었는데요, '아미토이'의 귀여운 캐릭터성을 통한 효과적인 컬래버로 보다 더 큰 인기 몰이에 성공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한게임포커 ESG 한정아바타 출시 [이미지=NHN]
한게임포커 ESG 한정아바타 출시 [이미지=NHN]

ㅇ.. NHN은 24일 자사의 PC 웹보드게임 ‘한게임포커’에 탄소 배출 상쇄 활동을 지원하는 ESG 아바타를 출시하고 한정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바타 출시는 NHN이 탄소기후행동 전문기업 윈클(WinCL)과 함께 하는 지구수호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게임 산업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게이머의 전력 소모량이 늘어나고 관련 환경 문제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NHN은 탄소배출권과 연계된 인게임 아이템 상품을 통해 지구의 기온을 높이는 주범인 이산화탄소를 게이머와 함께 상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한게임포커’는 ESG 아바타인 ‘지구지키미 포커베어’ 3,000개의 한정판매를 시작했으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윈클을 통해 탄소배출권을 구매하는 데에 사용된다. 게임 이용자가 아바타 1개 구매 시 획득할 수 있는 탄소배출권은 한 사람이 게임 5,000시간을 플레이할 때 발생하는 탄소를 상쇄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ESG 아바타 구매 이용자에게 20% 더 많은 보너스 게임머니를 지급함으로써, 이용자는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동시에 게임 내에서의 추가 혜택도 함께 받게 된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한게임포커’의 ESG 아바타 출시는 게이머와 함께 책임 있는 기후 행동을 실천하고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기후 행동에 대한 동참을 독려하고 탄소배출권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게임과 연계된 이용자 대상 이벤트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NHN은 지난 3월 임직원을 대상으로 탄소배출권 구매 및 상쇄 이벤트를 시범 진행했다. 이후 주력사업인 게임사업에 이용자 참여형 ESG 프로그램을 연계해 게이머로 참여 대상을 확대 진행하는 등 기후 행동 실천과 인식 확산에 힘쓰고 있다. 

퍼즈업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컬래버. [이미지=엔씨소프트]
퍼즈업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컬래버. [이미지=엔씨소프트]

ㅇ..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PUZZUP AMITOI, 이하 퍼즈업)’가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컬래버레이션 상품 4종을 출시했다.

퍼즈업 컬래버레이션 신제품은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도넛 3종과 팡팡 터지는 퍼즐 플레이의 재미를 표현한 도넛 1종이다. ‘헤르피’, ‘포핀’, ‘퐁구’ 등 퍼즈업의 대표 캐릭터가 디자인된 도넛을 11월 30일까지 크리스피크림 도넛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엔씨(NC)는 크리스피크림 도넛과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퍼즈업 도넛 단품 혹은 도넛이 포함된 하프 더즌, 더즌 제품 구매 시 한정 스킨 및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스크래치 쿠폰을 지급한다.

퍼즈업은 3매치 방식의 퍼즐 게임으로 떨어지는 블록의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방향키 요소를 더해 차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신상 굿즈 상품 3종 와디즈 펀딩 오픈. [이미지=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신상 굿즈 상품 3종 와디즈 펀딩 오픈. [이미지=그라비티]

ㅇ.. 그라비티가 10월 24일,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굿즈 상품 3종의 와디즈 펀딩을 오픈한다.

이번 펀딩은 10월 24일부터 11월 7일까지 진행하며 펀딩에 참여하면 라그나로크 대표 몬스터 포링과 엔젤링, 데빌링으로 만든 굿즈 상품을 누구보다 빠르게 만날 수 있다. 라그나로크 21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이번 신상 굿즈 상품 3종은 각각 라그나로크 스노우볼, 워터볼 키링, 워터볼 스마트톡이다.

라그나로크 스노우볼은 아기자기한 라그나로크 배경으로 꾸민 받침대 위에 포링, 엔젤링, 데빌링이 한데 어우러져 있으며 스노우볼을 흔들면 캐릭터 위로 새하얀 눈이 내려 귀여운 매력에 영롱함을 더했다. 워터볼 키링은 포션병 디자인, 워터볼 스마트톡은 물방울 디자인의 케이스 안에 각각 엔젤링, 데빌링 피규어와 함께 컬러 워터, 글리터가 들어 있어 귀여운 캐릭터가 물 위를 떠다니는 느낌을 강조했다. 스마트톡은 상황에 따라 슬라이드 방식으로 간단하게 탈부착도 가능하다.

이번 펀딩에서는 총 6가지 리워드로 구성해 펀딩 참여자들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 특히 50세트 한정 수량으로 진행하는 라그나로크 풀패키지는 20% 이상 할인된 가격에 굿즈 상품을 모두 구매 가능하다. 이외에도 전체 리워드 상품을 5~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그라비티는 와디즈 펀딩 기간 동안 펀딩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펀딩 참여 후 SNS나 팬커뮤니티에 펀딩 소식을 공유, 참여 완료 글을 남기면 3명을 추첨해 라그나로크 온라인 게임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