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그라비티,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 신작 ‘Wetory’ 얼리 액세스 출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그라비티,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 신작 ‘Wetory’ 얼리 액세스 출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9.20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비티의 'Wetory'의 얼리 억세스가 시작됐습니다. 로그라이크 장르를 표방한 해당 게임은 게임스컴 2022에서 베스트 인디게임 탑 10에 선정되며 그 작품성을 인정 받았는데요, 그라비티는 'Wetory'의 출시에 앞서 내일 열릴 TGS 2023에도 해당 작품을 출품하며 게이머들을 끌어모을 계획입니다.

넷마블이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캐릭터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 쿤 에드안'과 '쿤 키세아'를 게임 속 세상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인데요, 충분한 매력을 갖춘 채로 나와 게이머들의 기대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Wetory 키비주얼. [이미지=그라비티]
Wetory 키비주얼. [이미지=그라비티]

ㅇ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 신작 ‘Wetory’를 20일 정오 스팀과 스토브 인디에 얼리 액세스로 출시했다.

‘Wetory’는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으로 주인공이 악당에게 빼앗긴 색깔을 되찾으러 떠나는 여정을 주요 스토리로 담고 있다. 색깔마다 고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각 색깔의 특징을 살린 다양한 스킬 트리, 쉬운 조작법, 탄탄한 전략성으로 게임의 재미를 한층 배가시켰다.

이러한 독특한 게임성에 힘입어 Wetory는 2022년 게임스컴 베스트 인디 게임 Top 10 선정, TGS 2022 글로벌 인디 게임 파이널리스트 선정 등의 기염을 토했다. 또한 2년 연속 방구석 인디 게임쇼 인기상 1위를 수상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얼리 액세스 버전에서는 게임의 모든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한국어, 영어를 포함한 총 17개 언어를 지원해 유저 편의성을 더했다. 이와 함께 론칭 전까지 시스템 개선 및 아이템 추가 등의 업데이트로 유저들에게 폭넓은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라비티 유준 사업 팀장은 “Wetory는 독창성을 가미한 개성 강한 타이틀로 다른 게임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색다른 플레이 방식으로 유저분들이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얼리 액세스 버전에서도 대부분의 게임 시스템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만큼 정식 출시 전에 미리 즐겨 보시길 추천드린다”라며, “오는 10월 중 정식 출시도 앞두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신규 동료 데이터 쿤 에드안 · 쿤 키세아 업데이트. [이미지=넷마블]
신규 동료 데이터 쿤 에드안 · 쿤 키세아 업데이트.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신규 동료 SSR+ '데이터 쿤 에드안'과 SSR '쿤 키세아'를 업데이트하고, 스토리 이벤트 '쿤 가문 가을 대제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동료 '데이터 쿤 에드안'은 황 속성의 원거리 캐릭터로, 쿤 가문의 가주인 '쿤 에드안'이 탑을 오르던 시절, 숨겨진 층에 복사해 둔 데이터이다. 이 캐릭터는 자하드의 데이터와의 대결을 위해 스물다섯 번째 밤을 가르치는 스승이 되기도 한다.

쿤 가문 출신인 '쿤 키세아'는 자 속성 암살자 캐릭터로 어릴 때부터 쿤 아게로 아그니스 집안과 친했으나, 모종의 사건으로 쿤 아게로 아그니스에게 복수의 마음을 먹는 인물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넷마블은 오는 27일까지 '데이터 쿤 에드안', '쿤 키세아'의 스킬을 체험하면 부유석 300개, 호감도 아이템 등을 증정하고, '쿤 키세아'를 획득해 성장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해당 캐릭터와 함께 '일반 소환 티켓 10장'을 지급한다.

또한, 넷마블은 신규 콘텐츠 '가디언의 시험'을 선보인다. '가디언의 시험'은 원작 2부 '지옥 열차'의 '레볼루션 로드'를 걷기 전 수련 콘셉트로, 매일 열리는 스테이지에 도전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주간 단위 콘텐츠다. 매일 3개 스테이지가 오픈되며, 각 스테이지의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다양한 성장 재화와 보상을 얻는다.

별이되어라!. [이미지=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이미지=컴투스홀딩스]

ㅇ 컴투스홀딩스는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의 시즌8 네 번째 이야기 ‘마지막 앙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지막 앙크’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모험이 펼쳐진다. 사막의 성자 케프리와 함께 아홉 개의 앙크를 찾기 위한 여정이 시작되고, 마지막 앙크가 숨겨져 있는 고대 도시 ‘케메트’에서는 흥미진진한 일들이 일어난다. 새로운 모험 지역 ‘케메트’는 죽음의 군대로부터 공격을 받아 멸망한 고대 왕국이다. 죽음의 기운으로 가득한 케메트에서 최후의 고대 유물 ‘앙크’를 찾기 위해 새로운 적 ‘고대종 에레보스’와 혈전을 벌여야 한다.

끝없이 쏟아지는 적들에 맞서기 위해 최상위 등급 ‘포스임팩트’ 영웅도 공개됐다. 초월적인 힘을 갖춘 소환사 ‘베다 아스트라이아’와 사제 ‘샤르마 인푸’는 최초로 등장한 ‘오디세이아’ 세력의 포스임팩트 영웅이다. ‘포스의 길’에서 각 영웅들의 스토리를 따라가며 성장 재화 ‘태초의 결정’을 획득하고, 포스임팩트 전용 ‘별의 능력’에서 총 5개의 스킬을 개방해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포스임팩트 영웅들은 치명적인 기본 스킬은 물론 유용한 별의 능력도 추가로 발휘해 전력 상승의 핵심으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콘텐츠 확장으로 새로운 재미 요소도 더했다. ‘카트리나’를 포함한 5명의 영웅과 함께 강력한 보스를 상대하는 ‘카트리나 레이드’가 정식으로 도입되어 강력한 장비 수급이 원활해졌다. 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 공략으로 ‘도전자 레벨’을 최대로 올리면 새로운 ‘초월자 스킬’을 활용해 전투력을 증대시킬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