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스마일게이트 X 에이블게이머즈 장애인 게임 접근성 강화 위한 MOU 체결 등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스마일게이트 X 에이블게이머즈 장애인 게임 접근성 강화 위한 MOU 체결 등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9.1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가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선을 넘어 모두에게 게임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늘 게임의 접근성을 향상시켜 장애인도 무리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힘 쓰고 있는 에이블게이머즈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는 소식을 알렸는데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일게이트는 에이블게이머즈가 개발한 접근성 툴의 국내 확대를 위해 힘 쓸 예정입니다.

한편 NHN은 이달 13일까지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을 진행, 장기기증의 의미와 가치를 알리기 위한 행동에 나설 예정입니다. NHN은 캠페인 기간 동안 플레이뮤지엄 외관에 초록색 ‘하트’모양 불빛 연출해 대중들의 관심을 끄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스마일게이트와 에이블게이머즈의 MOU 체결.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와 에이블게이머즈의 MOU 체결.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는 미국 비영리단체 에이블게이머즈(AbleGamers)와 장애인 접근성 인식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블게이머즈는 장애인 게이머의 게임 접근성을 향상시켜 장애인의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이다.

지난 1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스마일게이트 D&I(D&I(Diversity&Inclusion·다양성&포용성)실 백민정 CDIO(다양성·포용성 최고책임자)와 에이블게이머즈 마크 발렛(Mark Barlet) 창립자가 참석했다.

에이블게이머즈는 게임 개발에 참여하는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이 장애인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개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스마일게이트 접근성 교육 과정 개발을 위한 자문을 제공하기로 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에이블게이머즈가 장애인 게이머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도구인 ‘APX(Accessible Player Experience) 디자인 패턴’이 국내 게임 산업에도 확산될 수 있도록 국문 번역을 지원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D&I실 백민정 CDIO는 “국내 게임사 최초로 장애인 접근성에 대한 전문적인 노하우와 지식을 보유한 글로벌 기관인 에이블게이머즈와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다”라며, “이번 기회로 스마일게이트뿐만 아니라 한국 게임 산업을 비롯한 문화 콘텐츠 제작 측면에서 더 많은 고객들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을 고려한 포용적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블게이머즈 마크 발렛 창립자는 “스마일게이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한국 게임 산업에 에이블게이머즈의 검증된 접근성 지식을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양사의 협약은 장애에 구애 없이 누구나 즐기고 싶은 게임을 즐기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역사적인 기회이다.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을 위한 접근성이 고려된 게임들이 더욱 많이 출시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NHN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 동참. [사진=NHN]
NHN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 동참. [사진=NHN]

ㅇ NHN이 오는 13일까지 3일간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함께 장기기증의 의미와 가치를 알리는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본 행사는 9월 둘째 주 국가 지정 ‘생명나눔 주간’을 맞아 전국의 랜드마크를 활용해 장기기증 상징색인 초록색 조명을 점등하는 대국민 캠페인이다. NHN은 올해로 4년 연속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에 참여해 장기 기증을 독려하고 생명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게 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NHN은 판교 사옥 플레이뮤지엄 외관을 활용해 생명과 사랑을 의미하는 초록색 ‘하트’ 모양 불빛을 연출한다. 이를 통해 장기기증자의 숭고한 희생 정신을 기리고, 의료진과 이식 대기자에게 희망과 연대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올해 캠페인에는 주최 기관인 보건복지부와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을 비롯한 지자체·공공기관·병원·민간기업 등 총131개 기관이 참여해 장기 기증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했다.

NHN 측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 구성원들이 장기기증의 숭고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어 더욱 뜻 깊었다”며, “앞으로도 NHN은 사회에 큰 울림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PNC 2023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크래프톤]
PNC 2023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크래프톤]

ㅇ 크래프톤이 ‘펍지 네이션스 컵 2023 (PUBG Nations Cup 2023, 이하 PNC 2023) 개최를 맞아 서울 성수동에서 PNC 2023 팝업 스토어를 17일까지 운영한다.

서울 성수동 테이스트앤드테이스트(TASTE AND TASTE) 플래그십 스토어에 오픈한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PNC 2023 개최를 기념하는 다양한 콜라보 메뉴와 PNC 2023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PNC 2023 콜라보 메뉴는 ▲이겼닭 치킨 스테이크 ▲아란치니 수류탄 ▲달콤한 보급상자 ▲블루레몬 에이드 ▲수박 에이드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메뉴들은 테이스트앤드테이스트가 직접 개발한 것으로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에서 영감을 받은 요소들을 메뉴에 적용했다. 콜라보 메뉴를 주문하면 PNC 2023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PNC 2023 반팔 티셔츠 ▲PNC 2023 기념 컵 ▲PNC 2023 응원 타올 등 다양한 PNC 2023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모든 PNC 2023 굿즈 구매 고객에게 크래프톤 리유저블백을 증정한다. 또한 현장에 비치된 특별 포토 부스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