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한국타이어 2023 하반기 프로액티브 리더(신입사원) 공개 채용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한국타이어 2023 하반기 프로액티브 리더(신입사원) 공개 채용
  • 조아라 기자
  • 승인 2023.09.2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5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사진=한국타이어]
[사진=한국타이어]

 

ㅇ..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9월 25일부터 10월 10일까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바탕으로 미래 오토모티브 산업을 선도할 프로액티브 리더를 모집한다.

한국타이어는 연구개발과 생산기술, 경영지원, 해외 및 국내영업, 마케팅, SCM 직군 등을 중심으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최첨단 연구시설과 혁신적인 기업문화를 갖춘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과 ‘한국엔지니어링랩(Hankook Engineering Lab.)’에서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이끌어 나갈 이공계 인재들과 본사 ‘테크노플렉스(Technoplex)’에서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Top Tier 도약을 견인할 인문계 인재들을 함께 선발한다.

입사 희망자는 10월 10일까지 한국타이어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을 거쳐 인∙적성검사(HKAT), 1차와 2차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각 전형별 합격자는 채용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학교 성적과 어학 기준을 충족하는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및 2024년 2월 졸업 예정자(외국인 유학생 포함)로 글로벌 톱티어 기업에 걸맞은 열정과 도전정신을 갖춘 인재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사진=SK이노베이션]
[사진=SK이노베이션]

 

ㅇ..SK이노베이션의 자원개발 자회사인 SK어스온이 2015년 참여한 남중국해 해상 광구에서 원유 생산이 시작된다. 이는 SK어스온이 운영권을 확보한 광구 중 실제 원유 생산에 성공한 최초 사례로, 자원 확보를 통한 국내 에너지 안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SK어스온은 25일 남중국해 북동부 해상에 위치한 17/03 광구 내 LF(Lufeng)12-3 유전에서 9월부터 원유 생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17/03 광구는 중국 선전시에서 약 300km 떨어져 있으며, 크기는 여의도 면적의 15배에 달한다. 일일 생산량은 석유 생산 정점(Peak Production)을 기준으로 약 2만9500배럴로, 이는 국내 하루 석유 소비량의 1%를 넘는 규모다.

SK어스온은 2015년 중국 국영 석유회사인 CNOOC(중국해양석유집단유한공사)와 광권 계약을 체결하면서 국내 민간기업 최초로 남중국해 해상 광구 사업에 뛰어들었다. 독자적인 광구 운영권을 확보한 이후 지질조사, 물리탐사 등 기초탐사 작업을 통해 2018년 탐사정 시추에서 원유 발견에 성공했고, 생산준비를 위한 유전평가, 생산시설 건설 등 개발 단계를 거쳐 마침내 원유 생산에 이르게 됐다.

이번 원유 생산은 독자적인 운영권 탐사사업에서 원유를 발견하고 개발, 생산까지 이어진 최초의 사례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SK어스온은 자체 기술력을 통해 초기 탐사에서부터 이번 생산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특히 SK어스온은 원유 생산 단계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저감하기 위해, 설계 시점부터 발전기 배기 가스 폐열 재활용, 설비 전동화 등을 생산 시설에 도입했다. 뿐만 아니라 LNG 연료 추진 선박 도입, 신재생에너지 동력 사용 등도 검토하고 있으며, 향후 이를 적용해 이산화탄소 저감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사진=LIG넥스원]
[사진=LIG넥스원]

 

ㅇ..LIG넥스원(대표이사 김지찬)이 지난 22일(금) 판교하우스에서 임직원 가족을 초청해 ‘2023 LIG넥스원 패밀리데이’를 진행했다.

‘LIG넥스원 패밀리데이’는 임직원 사기 진작 및 가족의 일터에 대한 이해도와 소속감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됐다. 매년 사업장별로 시기에 맞춰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LIG넥스원의 ‘가족친화’ 경영철학이 반영된 대표적 기업문화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이달 추석을 앞두고 임직원과 배우자, 자녀 등 500여 명이 참가한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종합 매직쇼(마술공연, LED쇼, 서커스공연), 마카롱 만들기, 놀이마당 등 예년보다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에게 명예 사원증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펼쳤다. 추석을 앞두고 한복체험, 민속놀이, 달맞이 사진 촬영 등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과 저녁만찬을 제공하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사진=카카오모빌리티]

 

ㅇ..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택시 이용 패턴 파악 및 서비스 개선점 발굴을 위해 ‘택시 이동문화에 대한 이용자 인식 조사’를 진행한 결과, ‘빠른 배차'가 택시 서비스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혔다고 밝혔다. 택시 배차 완료에 소요되는 평균 시간은 ‘카카오 T’가 가장 짧은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는 카카오모빌리티가 모바일 리서치 ‘오픈서베이’에 의뢰해 수도권 거주 성인 남녀 총 953명을 대상으로 7월 26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됐다. 조사대상은 배회영업 택시 이용 경험이 있는 동시에, 1개월 내 택시 플랫폼으로 호출한 이력이 있는 이용자로 제한했다.

 

◼ 길에서 잡는 택시의 불편함, 택시 호출 플랫폼으로 해소 확인… 소요시간 예측 등으로 택시 서비스 질 높여

먼저, 수도권 거주 성인 남녀 800명을 대상으로 기존 배회영업 택시 이용시 불편했던 점을 묻는 질문(복수응답)에 ▲큰 길로 나가 택시를 잡는 과정(61.9%) ▲택시 승차까지 소요시간 예측 불가(61%) ▲택시 배차까지 오랜 시간 소요(59%) ▲승차거부(56.6%) ▲소요 시간 및 요금 사전 파악 불가(48.9%) 등을 꼽았다.

이러한 불편함은 택시 호출 플랫폼의 출현으로 대부분 해소된 것으로 분석됐다. 카카오 T 택시 호출 서비스 이용 후 좋아진 점에 대해 ▲소요 시간 및 요금 예측(85.8%) ▲픽업 시간 예측(82.8%) ▲결제 편의성(82.4%) ▲원하는 곳에서 택시 승차(81.6%) ▲빠른 배차(65%) 순으로 답했다.

이 중 배회영업 택시의 불편한 점에 언급되지 않았던 ‘결제 편의성’이 카카오 T 이용 후 만족도 상위를 차지한 것이 눈에 띈다. 기존 택시 승차 과정에서 깨닫지 못했던 결제 과정의 불편함을 플랫폼의 ‘자동결제'라는 새로운 경험을 통해 인식하게 됐고, 이로써 택시 서비스 만족도도 높아진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카카오 T’는 지난 2018년 국내 최초로 택시 서비스에 ‘자동결제’ 기능을 도입했다.

 

[사진=쉐보레]
[사진=쉐보레]

 

ㅇ..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더 완벽하게 돌아온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The New Trailblazer)’를 고객이 직접 경험하고, 동시에 역대급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고객 참여 이벤트 ‘슈퍼 BIG 페스티벌’을 오는 10월 31일까지 전국 쉐보레 전시장에서 개최한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1대, 백화점 상품권 1천만 원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 7월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진행되며, 전시장 방문 이벤트와 시승•출고 이벤트로 구성된다.

구스타보 콜로시(Gustavo Colossi)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SUV 본연의 다목적성에 더해 한층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워진 실내 디자인, 동급 최고의 프리미엄 옵션을 갖춘 아메리칸 정통 SUV”라며 “올 추석 연휴 기간 가족, 친지들과 함께 임팩트 있는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직접 보고 느끼며, 푸짐한 경품도 받아 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쉐보레는 전시장 방문 이벤트를 통해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 누구에게나 간편한 응모를 통해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당첨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전시장 내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둘러본 후 카매니저가 제공하는 QR 코드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1명),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200만 원(2명), LG 스탠바이미 GO(10명)를 제공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더불어 전시장 방문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2만원 상당의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를 제공한다.

[사진=SKT]
[사진=SKT]

 

ㅇ..SK텔레콤이 미국 오픈AI(OpenAI)와 함께 개최한 글로벌 AI 해커톤 ‘프롬프터 데이 서울 2023(Prompter Day Seoul 2023)’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SKT와 오픈AI가 공동 개최한 이번 해커톤은 ‘AI를 통해 휴머니티(인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건강한 AI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글로벌 인재들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됐다

‘프롬프터 데이 서울 2023’은 총 226여 팀이 오픈AI의 생성형 AI 모델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들 중 온라인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20팀이 9월 23~24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각자 고안한 AI 서비스를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해커톤의 대상은 자폐증 등으로 인해 문해력이 낮은 사용자를 위하여 어려운 문장을 쉬운 문장으로 바꾸어 주는 서비스 ‘글솜’을 개발한 ‘선천적 프롬프터들’팀이 차지했다. 또한, 최우수상은 통화 시 발신자, 목적 등 정보를 파악해 보이스피싱을 차단해 주는 ‘지키미’를 개발한 ‘팀하이퍼’팀에게 돌아갔다.

SKT와 오픈AI는 대상 4천만 원(1팀) 최우수상 2천만 원(1팀), 우수상 1천만 원(2팀) 등 총상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우수상 이상 수상자는 SKT Junior Talent(신입) 채용 지원 시 1차 전형 면제의 특전이 주어진다.

[사진=밀리의서재]
[사진=밀리의서재]

 

ㅇ..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는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선택(Pick)한 9월의 서재 차트’를 발표하고, 추석 연휴 동안 연령대별로 읽으면 좋은 책도 추천한다.

가을이 다가온 만큼 9월에는 에세이부터 자기계발서, 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도서들이 인기를 얻었다. 이달에는 정신건강전문의 허규형 원장의 인문에세이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가 1위를 했다. 해당 도서는 ‘진짜 나를 아는 방법’과 ‘진심 어린 조언’으로 많은 구독자의 공감을 얻었고, 독자 인기는 전자책 공개에 이어 종이책 출간까지 이어졌다. 종이책은 출간 직후 서점 인문분야 베스트셀러 상위 5위권에 진입했다. 이어 2위는 자기계발서 『슈퍼노멀』이 차지했다.

밀리의 서재는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추석 휴일동안 연령대별로 읽으면 좋은 도서도 선정하여 추천한다. 예년보다 긴 연휴를 스마트폰 시청보다 독서로 마음의 그릇을 채워보는 건 어떨까?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른다면 밀리의 서재가 2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별로 추천하는 도서만 봐도 충분하다.

ㅇ..SK브로드밴드는 추석을 맞아 B tv 고객에게 Apple TV+ 3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Apple TV+는 업계 최초로 오리지널 콘텐츠만 제공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다.

오는 12월 5일까지 Apple TV 앱이 탑재된 안드로이드 기반 B tv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고객 중 Apple TV+ 신규 가입자에게 3개월 무료 체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Apple TV+를 이전에 가입했지만 지금 구독 중이 아닌 고객도 이번 혜택으로 3개월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B tv 홈화면 이벤트 배너를 통해 3개월 무료 혜택을 등록할 수 있다.

‘스마트 3’를 비롯한 안드로이드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큰 TV화면으로 안방에서 가족과 함께 Apple TV+를 즐길 수 있다. 안드로이드 셋톱박스로 변경을 원하거나 신규로 B tv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국번없이 106)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Apple TV+에서는 세계적으로 흥행을 거둔 ‘파친코’를 포함한 한국 콘텐츠뿐만 아니라 에미상(Emmy Awards)을 석권한 코미디 시리즈 ‘테드 래소’와 ‘배드 시스터즈’, ‘포 올 맨카인드’, ‘어둠의 나날’, ‘더 모닝 쇼’ 등 웰메이드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Apple TV+의 오리지널 콘텐츠는 최근까지 376회의 수상 이력과 1,567회의 노미네이트 이력을 기록하고 있다.

[사진=LG헬로비전]
[사진=LG헬로비전]

 

ㅇ..LG헬로비전은 추석을 맞아 케이블TV 방송 권역 내 이웃에게 우리 농수산물과 생필품이 담긴 ‘마음나눔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25일(월) 밝혔다. 더불어 지역 이웃들과 한자리에 모여 전 만들기, 한과 만들기 등 요리교실도 열어 더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LG헬로비전은 본사 및 15개 지역방송(SO)을 거점으로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1,855 가정에 마음나눔 꾸러미를 선물했다. 마음나눔 꾸러미는 케이블TV 지역 커머스 ‘제철장터’와 지자체 커머스몰에서 구매한 제철 농수산물과 생활 필수품으로 구성됐다.

마음나눔 꾸러미는 추석을 앞두고 전달됐다. 오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길어진 추석 연휴를 풍요롭게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다. 특히 마음나눔 꾸러미가 꼭 필요한 가정에 전달되도록 각 지역에 위치한 복지관, 봉사센터, 대학교, 복지재단 등과 연계했다.

이어 부천방송과 강원방송은 지역 취약계층을 초청해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지역에 거주 중인 취약계층이 건강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특별 프로그램을 준비한 것. 부천방송은 지역 내 시각장애인을 초청하여 표고버섯전, 어묵깻잎전 등 명절 음식을 만들고 함께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원방송은 춘천 내 취약계층 아동 320명과 전통 한과를 만들면서 즐거운 명절을 맞이했다.

[사진=LGU+]
[사진=LGU+]

 

ㅇ..LG유플러스가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국내 양자컴퓨팅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큐노바(Qunova)’와 손잡고 양자컴퓨터를 활용해 6G 저궤도 위성 네트워크를 최적화하는 연구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슈퍼컴퓨터에 비해 정보 처리 속도가 획기적으로 빠른 양자컴퓨터를 네트워크 고도화 작업에 활용하기 위해 추진됐다. LG유플러스는 산학협력을 통해 고도의 연산이 필요한 위성 네트워크 최적화를 전구간(End-to-End)으로 확대하는 연구에 양자컴퓨터를 활용해 성공함으로써, 6G 시대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6G에서 논의되는 ‘저궤도위성 네트워크’는 지상 기지국뿐만 아니라 500~1만Km 고도에 있는 위성을 사용해 통신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지상에 위치한 기지국(지상국)과 위성 간, 위성과 위성 간 끊김 없는 연결이 보장돼야 한다.

지상국과 위성, 위성과 위성 간 연결에는 다양한 변수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최적화하는 기술이 요구된다. 제로 저궤도위성은 위치가 고정된 정지궤도위성과는 달리 초속 7.8km로 이동하기 때문에 단시간에 최적의 네트워크 구성을 찾아내는 고난도 기술이 요구된다. 또한 저궤도위성과 지상국이 연결되는 과정에서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위성의 위치를 찾아내는 기술도 필요하다.

LG유플러스와 KAIST, 큐노바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된 D-웨이브(D-Wave)사의 양자컴퓨터를 활용해 위성 네트워크를 위한 ‘지상국-위성-위성-지상국’ 등 전구간을 최적화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확보했다. 이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기존에 비해 약 600배 빠르게 네트워크 최적화 경로를 계산할 수 있고, 지상국에서 위성을 거쳐 다시 지상국으로 연결되는 네트워크 도달 거리도 약 18% 단축할 수 있다.

 

[사진=KT스튜디오지니]
[사진=KT스튜디오지니]

ㅇ..KT스튜디오지니는 한국관광공사와 콘텐츠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드라마IP를 활용한 VR콘텐츠를 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한국 드라마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KT스튜디오지니가 기획하고 아이윌미디어가 제작한 ‘낮에 뜨는 달’ 드라마 IP를 활용해 한국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해외관광객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인기 웹툰 원작 드라마 ‘낮에 뜨는 달’은 김영대, 표예진 주연으로 사랑하는 연인에게 살해 당한 뒤 시간이 멈춰버린 남자와 전생의 기억을 잃고 한없이 흘러가버린 여자의 위험하고 애틋한 환생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낮에 뜨는 달’ IP를 활용한 VR콘텐츠는 360° VR영상으로 국내관광지에서 펼쳐진 생생한 드라마 촬영현장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어, 중국어 등 총 4개 언어로 자막이 제공된다.

조아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