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그룹사간 꾸준한 협업 강화...복합상품 통한 시너지 도모
상태바
신한라이프, 그룹사간 꾸준한 협업 강화...복합상품 통한 시너지 도모
  • 윤덕제 기자
  • 승인 2023.09.2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카드와 신한라이프 The Pride 복합 상품 출시
- 금융지주의 비은행 사업포트폴리오 확대는 핵심 경영 전략
- 새 수익모델 창출 위해 지주 계열사 간 시너지 강화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가 신한금융지주 계열사 간 협업을 꾸준히 강화하는 모양새다. 21일 신한라이프는 신한금융그룹 자회사인 신한카드와 제휴를 맺고 '신한라이프 The Pride 복합 상품'을 출시했다. 앞서 신한라이프는 ETF 등을 담은 변액상품 차별화를 위해 지난달부터 지주 계열사인 신한운용과 논의 중이다. 

금융업계 한 관계자는 "올해 금융지주사들의 핵심 경영 전략 중 하나는 비은행 사업포트폴리오 확대"라며 "연초 조직개편을 통해 다양한 혁신을 시도하고 있는 만큼 지주 계열사 간 시너지를 통한 신성장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한라이프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제휴 상품은 신한라이프의 브랜드 지향점에 발맞춰 ‘프라이드(PRIDE)’이라는 키워드로 ‘The Pride 신한참좋은치아보험PlusⅡ(무배당,갱신형)’ 보험상품과 ‘신한라이프 The Pride’ 카드상품으로 구성했다.

신한라이프 ‘The Pride 신한카드’를 발급한 고객은 ‘The Pride 신한참좋은치아보험PlusⅡ’에 가입시 2회차 보험료부터 5%의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0세부터 최대 6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충치 치료를 위한 크라운 치료, 레진 충전 치료부터 임플란트, 틀니 치료 등 보철치료까지 보장한다

The Pride 카드를 발급한 고객은 병원, 약국, 헬스 등 건강관련 업종과 편의점(GS25, CU), 다이소, 올리브영 등 생활편의 가맹점, 배달의 민족 앱 이용 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7%(1만원 한도)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GC케어 전용 상담센터를 통한 전문가 건강상담, 명의 추천, 대형병원 진료 예약, 건강검진 예약 등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신한라이프는 해외진출 사업에서도 신한금융 계열사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베트남 진출 2년차에 접어든 신한라이프는 신한은행, 신한카드 등 지주 계열사의 지원으로 현지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지난 2021년 설립한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ShLV)은 지난해 
신한베트남은행과 방카슈랑스 사업 모델 시행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신한카드 베트남 법인과는 보험 사업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이같은 지주 계열사 간 협업 등에 따른 영업채널 다각화는 유미의한 성과로 이어졌다.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ShLV) 올 상반기 순익은 10억원 적자로 전년 동기 21억원 적자에서 큰 폭으로 개선되면서 출범 2년차 선방한 실적을 기록했다는 평가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앞으로도 그룹사간 협업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공=신한라이프]

 

윤덕제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