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접점 생보 1위···고객 가치 확대 앞장서
상태바
동양생명,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접점 생보 1위···고객 가치 확대 앞장서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7.1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SQI 고객 접점 생보부문 6년 연속 1위
지난 5월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이달 보험계약 대출 인하...고객서비스 지속
동양생명 전경[제공=동양생명]
동양생명 전경[제공=동양생명]

동양생명이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생명보험 부문에서 1위에 등극했다. 6년 연속이다.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통한 고객 가치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양생명이 6년 연속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 고객 접점 조사에서 생보 1위에 올랐다. 이 조사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주관하며,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의 진행을 평가하는 서비스 품질 지수로 기업 대면 채널 경쟁력을 수치로 보여준다. 기업이 고객과 직접 대면해 상품과 서비스를 전달하는 현장을 평가한다.

동양생명이 오랜 기간 1위를 유지할 수 있던 이유는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섰기 때문이다.

매년 고객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행한다. 회사는 고객 가치 극대화를 위해 서비스 마인드 교육, 커뮤네이션 교육 등을 지속 시행하고 있다. 직원들의 정신 건강을 보호하고자 심리 교육 등도 진행하고 있다.

금융 취약 계층 보호에도 힘썼다. 동양생명은 고객센터에 내방하는 장애인·고령 소비자 등을 위한 전담 응대 직원을 지정했다.

고객을 위한 상담 서비스 향상을 위해 상시 모니터링 및 신입사원 코칭 시스템 등을 도입했다. 이에 따라 비대면 서비스인 콜센터를 사용하는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러한 노력에 지난 5월 동양생명은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뿐만 아니라 보험금 청구 가능 금액을 상향 조정했다. 사망, 장해 등 일부 급부를 제외한 사고 시 최대 500만원까지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갑작스러운 사고에서 고객을 폭넓게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위해 최일선에서 끊임없이 노력하며,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준 직원들의 노력이 결실을 보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보험사로 고객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생명의 소비자를 위한 노력은 고객 접점 서비스 부문에서 끝나지 않는다. 이달 초 동양생명은 고객들이 보험계약대출 이용 시 발생하는 이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금리 확정형 상품에 대한 최고금리를 인하했다.

보험계약대출에 적용되는 최고금리는 5.95%로 변경됐다. 기존보다 3.95%p 내린 수치다. 금리연동형 상품은 변동 없이 기존과 같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