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SK이노베이션, ‘외계인도 부러워할 지구’ 브랜드 캠페인 영상 온에어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SK이노베이션, ‘외계인도 부러워할 지구’ 브랜드 캠페인 영상 온에어
  • 최지훈 기자
  • 승인 2023.07.1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2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사진=SK이노베이션]

o...SK이노베이션이 12일 SK이노베이션 계열의 탄소감축 비전을 담은 2023년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이런 미래, 지금까지는 SF 지금부터는 SK이노베이션’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SK이노베이션 계열의 탄소감축 노력으로 청정 행성이 된 미래 지구의 모습을 외계인의 시선에서 유쾌하게 표현했다.
 
캠페인 영상은 △지구 청약 편 △우주노래자랑 편 △에일리언 커머스 편 등 총 6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이날 첫 공개된 지구 청약 편을 시작으로, 각 사업 자회사의 ‘카본 투 그린(Carbon to Green)’ 전략 비전을 담은 영상을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KCON LA 2023]
[사진=쇼케이스]

o...'KCON LA 2023'이 'SHOWCASE: NICE TO MEET U' 출연 아티스트 라인업을 발표했다. 글로벌 유망주 6개 그룹이 케이콘에서 현지를 넘어 전세계 K-POP팬들과 만날 전망이다.

쇼케이스는 올해 5월 'KCON JAPAN 2023'에서 처음 선보인 신규 시그니처 콘텐츠로, 글로벌 도약을 꿈꾸는 아티스트들이 자신들의 매력과 퍼포먼스를 전세계에 선보일 수 있는 무대다. 케이콘 컨벤션의 메인 스테이지인 KCON STAGE에서 펼쳐지며, 스페셜 퍼포먼스부터 팬미팅까지 관객과 밀착해 호흡할 수 있는 참여형 요소들로 구성돼 현장을 찾은 KCONer(케이코너)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KCON LA 2023'도 'SHOWCASE: NICE TO MEET U' 진행을 확정하고 글로벌 유망주 아이돌들을 선보인다. 컨벤션이 진행되는 사흘 동안 6개 그룹이 단독 쇼케이스 무대에 설 예정이다. 1일차에는 수준급 퍼포먼스 실력과 함께 러블리한 매력을 한껏 뽐내는 라임라잇(LIMELIGHT)과 한층 더 강한 에너지로 무대를 장악할 Z세대 취향 저격 그룹 에잇턴(8TURN)이 출격한다.
 
[사진=드랩]
[사진=드랩]

o...드랩은 '쿠팡'(쿠팡이츠)과 인공지능 이미지 생성 서비스 ‘드랩아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드랩'은 자체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모델 기반으로 이미지 생성 서비스 ‘드랩아트(Draph Art)’를 개발한 스타트업으로, 온라인 커머스 시장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서울대와 카이스트 출신 AI 전문가 3명이 삼성전자 퇴사 후 2022년에 공동 창업한 인공지능 이다.
 
공급 체결된 ‘드랩아트’는 사용자가 상품 사진의 원하는 컨셉과 분위기를 입력하면 인공지능이 배경, 조명, 그림자 등을 새로 만들어 사진에 적용하고, 심지어 사진 안에 사람 모델이 있는 경우 모델의 얼굴까지 새롭게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o...컴투스홀딩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게임 편의성 향상에 집중해 온 제노니아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침공전의 재미를 높여줄 ‘침공전 필드 보스’를 도입한다. 필드 보스 ‘아르곤’과 ‘그리곤’은 침공전 종료 20분 후에 ‘구름 고원’과 ‘로쿠 광산’의 침공전 포털 위치에 등장한다. 보스의 생명력을 감소시키거나 처치하면 ‘차원의 정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침공전 필드 보스 처치에 가장 많이 기여한 유저에게는 추가적인 보상이 주어진다.
 
유저 소통 기반의 게임성 개선도 이어간다. 전투 중 발생하는 타격 정확도를 높일 수 있도록 ‘명중’ 능력 획득처를 늘린다. 새롭게 추가되는 노멀 등급 아이템 ‘컬렉션’과 서브 퀘스트를 진행하면 최대 50 포인트까지 명중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일부 퀘스트의 난이도는 낮추고 가이드 퀘스트 보상 등은 상향해 유저 부담을 줄인다.
 
[사진=롯데건설]
[사진=롯데건설]

o...롯데건설이 분양하는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에 2만1000건이 넘는 청약이 쏟아지며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11일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 1순위 청약 결과 88가구 청약(특별공급 제외)에 2만1322건의 청약이 몰려 평균 242.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올해 전국 최고 경쟁률이다. 타입별로는 59㎡A가 320대 1로 가장 치열했고, 59㎡B도 295대 1로 뒤를 이었다.
 
특히, 롯데건설은 청량리 4구역을 최고 65층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로 탈바꿈시켰으며, 5월에는 청량리 8구역도 수주한 바 있어 이번 분양으로 동대문구 일대에서 브랜드 파워가 더욱 높아지는 분위기다.
 
[사진=한화오션]
[사진=한화오션]

o...한화오션이 잠수함의 생존성을 높여주는 핵심 장비의 국산화에 성공하며 함정 명가의 위상을 과시했다.

 
한화오션은 최근 잠수함의 작전 성능과 생존성을 높여주는 음향측심기, 음탐기 비콘(beacon), 발사형 수중환경측정기 등 음향 장비의 국산화에 성공했다.
 
15년간의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국산화에 성공함에 따라 장보고-III급 Batch-II 잠수함은 국산화율이 80%를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장보고-Ⅲ급 Batch-I 잠수함 ‘도산 안창호함’은 국산화율 76.2%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KT]
[사진=KT]

o...KT가 베트남 현지 병원과 디지털 헬스케어 공동세미나를 개최하고 현지 의료진 대상 교육 플랫폼을 오픈하는 등 한국과 베트남을 잇는 의료 교류에 앞장선다.

 
KT는 베트남 현지에서 베트남 하노이의과대학과 디지털 헬스 공동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11일 하노이의과대학에서 ‘디지털 헬스 주요 적용 방안’을 주제로 개최된 이 세미나에는 현지 25개 병원에서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 세미나에는 KT를 비롯한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사들이 참석해 각 기업의 디지털 헬스 기술 및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세부적으로 각 사는 ▲AI를 활용한 만성질환 관리(KT) ▲스마트 문진(비플러스헬스케어) ▲Medical AI+DX in Korea(웨이센) ▲환자 원격 모니터링 (휴이노)을 소개했다.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o...SK텔레콤과 하나금융그룹은 ICT 금융 혁신, 신성장 영역 발굴, ESG 경영 등 분야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AI 초협력이 속속 결실을 맺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SKT와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7월 4천억원 대의 대규모 지분을 교환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이후 각 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융합하여 ICT와 금융 전반을 아우르는 폭넓은 영역에서 차별적 고객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올해부터 SKT의 AI 컴퍼니 비전과 연계한 ‘AI 초협력’을 목표로 ▲AI 신성장 영역 공동 발굴 ▲AI 초협력을 통한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 ▲AI 기술로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3대 영역을 중심으로 협업하고 있다.
 
[사진=한화솔루션]
[사진=한화솔루션]

o...한화솔루션이 종합 부동산 및 신재생에너지 기업 SK디앤디(SK D&D)와 함께 수소연료전지 발전시장에 진출하고 태양광 발전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한화솔루션은 지난 11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SK디앤디와 수소연료전지 및 태양광 발전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기일 한화솔루션 인사이트 부문 에너지솔루션사업부장과 김해중 SK디앤디 에너지솔루션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국내 수소발전 입찰시장 참여를 목표로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한화솔루션은 수소연료전지 발전을 위한 부지 확보 및 인허가 신청을 담당하고, SK디앤디는 연료전지 공급과 발전소 운영·관리(O&M) 업무를 맡는다.
 
[사진=㈜한화]
[사진=㈜한화]

o...㈜한화 모멘텀부문은 지난 6월 26일부터 28일 3일간 미주, 유럽, 동남아 등 국내외 VIP 협동로봇 대리점과 용접자동화 협력사 약 20명해 “글로벌 대리점 초청행사”를 개최하고, 협동로봇 신제품 및 한화오션과의 협업을 통한 용접자동화 기술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 한화는 협동로봇 3세대 신규 모델 ‘HCR-14’을 공개하고, 글로벌 로봇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사업 계획, 주요 판매 정책을 소개하였다. 또한 아쿠아플라넷, 한화오션 등 계열사 사업장을 방문하여 향후 로봇 식당, 로봇 카페 등 서비스 분야에 협동로봇을 확대 적용하는 방향도 공유하였다.
 
특히 거제도 한화오션 본사를 방문하여 한화 협동로봇으로 용접자동화를 진행하고 있는 현장을 안내하고, 협동로봇의 높은 활용성과 경쟁사 대비 강점 소개 및 향후 협동로봇의 확장 계획도 밝혔다.
 
[사진=한국수력원자력]
[사진=한국수력원자력]

o...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이 12일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협력중소기업 ㈜리얼게인을 방문, 해외 동반진출 협력을 다지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리얼게인은 계측제어 및 IT 기술을 기반으로 원자력발전소 계측제어·통신 분야의 설비와 장비를 국산화해 공급하고, 핵심설비에 대한 정비용역을 수행하는 원전 관련 우수 기업이다.
 
이날 황 사장은 ㈜리얼게인이 한수원과 공동 연구 개발한 전자 모듈의 현장 적용 방안을 논의하고, 나아가 이 모듈을 해외로 수출하기 위해 한수원이 지원해야 할 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황 사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주)리얼게인은 한수원과 동반진출을 통해 루마니아 체르나보다 발전소에 노내중성자증폭기 모듈을 수출한 경험이 있는 최고의 파트너 기업으로,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원전 관련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우수 사례가 되어 달라”고 격려했다.
 
[사진=최지훈 기자]
[사진=최지훈 기자]

 

o...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오늘 전체회의를 열어 '산업기술보호법' 개정안 등 69건의 안건*을 상정했다.
* 법률안 67건, 결의안 1건, 청원 1건 등
 
이날 상정된 안건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산업통상자원부 소관으로, ▲ 산업기술의 유출방지 및 보호에 관한 법률(산업기술보호법) 개정안은 현행 산업기술 침해행위의 성립요건을 완화하고 기술 유출을 알선하는 행위 등을 새롭게 금지하는 한편, 해외 기술유출에 대한 벌칙을 강화하는 등 산업기술을 두텁게 보호하기 위한 개정사항을 담고 있다.
 
▲ '집단에너지사업법' 개정안은 집단에너지사업자가 요금을 감면해야 하는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법률에 명시하고, 요금감면에 따른 사업자의 손실을 정부가 지원할 수 있도록 근거를 마련하려는 내용이다.
 
▲ '지방투자촉진 특별법안'은 지방투자보조금의 제공, 지방기업 및 지방기업 근로자에 대한 조세특례 부여, 기회발전특구의 지정 및 지원 등 지방투자를 촉진하기 위한 각종 지원 방안을 체계적으로 규정하고 지원체계를 정비하려는 내용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소관으로, ▲ '규제자유특구 및 지역특화발전특구에 관한 규제특례법(지역특구법)' 개정안은 실증특례 유효기간을 확대하고, 규제자유특구 지정신청 자격 확대, 특구계획 변경절차 단축, 규제부처의 법령 정비계획 제출 의무화 및 실증특례와 임시허가 부여에 관한 재심의 절차 마련 등을 통해 규제자유특구 제도를 체계적으로 정비하려는 내용이다.
 
▲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벤처기업법)' 개정안은 국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하여 현재 시행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벤처기업의 주식매수선택권 부여방법을 법률로 상향하여 직접 규정하려는 내용이다.
 
특허청 소관으로, ▲ '특허법' 개정안은 유효 특허권 존속기간을 최대 14년으로 제한하고 연장가능한 특허권 개수를 단수로 제한하는 등 특허권 존속기간 연장제도를 정비하려는 내용이다.
 
이날 상정된 안건은 산업통상자원특허소위원회, 중소벤처기업소위원회, 청원소위원회에 각각 회부되어 보다 집중적인 심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최지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