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과 ‘오딘’ 업데이트 예약 받는다...크래프톤 신작도 예약중
상태바
‘리니지M’과 ‘오딘’ 업데이트 예약 받는다...크래프톤 신작도 예약중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6.1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트 크로우’를 제치고 매출 순위 1위를 탈환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과 2주년을 맞이한 카카오게임즈의 ‘오딘’에서 업데이트 사전 등록을 실시한다. 또한 크래프톤의 신작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도 글로벌 예약에 들어가며 이용자들의 눈도장을 찍는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은 ‘리니지M’과 ‘오딘’등 MMORPG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대형 업데이트를 통해 순위를 유지하거나 역주행을 할 수 있는 만큼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 이러한 업데이트에도 매번 예약을 받는 것이 트렌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오는 28일 진행되는 ‘리니지M’ 업데이트 ‘THE DIVINE: 빛의 심판’은 ‘리니지M’의 오리지널 클래스(Class, 직업) ‘신성검사’를 리부트(Reboot)하고 신서버 ‘진 기르타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6월 28일부터 능력치가 대폭 상향된 ‘신성검사’와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진 기르타스’ 서버는 ‘기르타스’ 서버와 월드 콘텐츠를 공유하는 ‘인터 월드’로 등장한다. ‘기르타스&진 기르타스’ 이용자는 전용 이벤트인 ‘BURNING 기르타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서버 이용자들도 ‘진 기르타스’ 서버로 캐릭터 이전이 가능하다. 엔씨(NC)는 9월 중 ‘기르타스&진 기르타스’ 서버에서 기존 서버로 캐릭터 이전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전예약 시 기존 서버, ‘기르타스&진 기르타스 서버’, ‘그림리퍼&발록 서버’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각 1장씩 받는다. 기존 서버와 ‘기르타스&진 기르타스 서버’ 쿠폰은 중복 사용이 불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서비스 2주년 기념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프리스트'의 신규 전직 클래스 '바드'가 정식으로 추가된다. '바드'는 아군을 지원하는 서포터로, 후방에서 적을 공격하면서 동시에 아군 지원 역할도 수행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이용자들이 '바드'의 특징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캐릭터 소개 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아울러 신규 서버 '수르트'에 대한 내용 및 2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이벤트인 '2주년 신의 선물' 관련 정보도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2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 참여자는 ‘광명의 11회 아바타/탈 것 선택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룰렛 이벤트’로 한정판 피규어 등의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는 14일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의 글로벌 예약에 들어갔다. 타워 디펜스 장르에 치열한 심리전과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더한 새로운 재미의 전략 디펜스 게임이다.

4명의 이용자는 스카우팅을 통해 카드를 획득하고 덱을 구성하여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몬스터로부터 자신의 캐슬을 방어해야 한다. 상대의 수를 읽으며 과감하게 승부하는 스카우팅 시스템과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기 위한 전략적인 카드 배치를 더해 한층 깊은 몰입감과 심리전 경험을 선사한다.

지난달 진행된 얼리 액세스 테스트 조사에서는 게임 만족도 평점 5점 만점에 4.6점을 기록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디펜스 더비는 3분기 전 세계 190여 개국에 출시될 예정이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 태국어 등 총 9개의 언어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