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에는 '포링', 롯데월드에는 '배그'
상태바
서울랜드에는 '포링', 롯데월드에는 '배그'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5.3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사와 놀이공원과의 이색 컬래버로 이용자들의 눈길을 끈다. 서울랜드에는 라그나로크 '포링'이 설치됐고, 롯데월드에는 체험형 어트랙션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가 오픈되어, 이용자들과 오프라인에서 만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게임이 점차 양성화되고 있다. 최근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크게 줄었다. 덕분에 게임사들의 바깥 나들이가 수월해졌다. 놀이공원과 게임은 이용자 연령층이 겹쳐서 아주 잘 어울린다. 우수 게임 캐릭터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바깥 나들이는 계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라비티 박진온 IP사업 PM은 “유저분들이 사랑해 주시는 라그나로크 대표 몬스터 포링을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도록 서울랜드 캐릭터 페스티벌 참가를 결정했다. 서울랜드에 방문해 포링 포토존 및 조형물과 함께 사진도 찍고 포링 벌룬이 등장하는 로드쇼도 즐기며 인게임 아이템까지 받아 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25일부터 ‘서울랜드 캐릭터 페스티벌’에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대표 몬스터 ‘포링’이 등장한다.

서울랜드는 35주년을 기념해 캐릭터 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중 라그나로크를 대표하는 몬스터 포링을 활용한 포토존과 조형물을 5월 25일부터 연말까지 메인 광장에서 만날 수 있다. 6월 1일부터는 마디그라 로드쇼에 대형 포링 벌룬도 등장한다.

먼저 포링 포토존은 거대한 포링 아래 날개 달린 의자가 있는 디자인으로 의자에 앉아 포링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제작했다. 포링 조형물은 가로 1.5m, 높이 1.1m의 서로 다른 표정을 가진 6종의 포링 얼굴로 디자인됐다. 포링 포토존은 서울랜드 메인 광장 중앙, 포링 조형물 6종은 메인 광장 외곽에 각각 위치해있다.

또한 포링 벌룬은 가로 3m, 높이 2m 이상의 핑크색 대형 풍선으로 앞뒷면에 귀여운 표정의 포링 얼굴과 라그나로크 로고 말풍선이 디자인됐다. 대형 포링 벌룬은 평일 오후 3시, 주말 오후 2시부터 약 45분간 진행하는 마디그라 로드쇼에서 만날 수 있다.

그라비티는 서울랜드 캐릭터 페스티벌 참가 기념 ‘포링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링 조형물이 설치된 기간 동안 서울랜드 메인 광장에 있는 조형물 옆에 라그나로크 IP 게임 6종의 쿠폰이 적혀있는 안내판을 배치, 유저 본인이 원하는 게임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서울랜드 캐릭터 페스티벌' 참가

 

크래프톤은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PUBG: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신규 어트랙션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를 지난 5일 오픈했다. 

오는 31일까지 오픈하는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는 PC 및 콘솔, 모바일에서만 경험할 수 있던 게임 속 공간을 현실에 구현한 온오프라인 통합형 체험 공간으로, 하나의 공간에서 총 3개의 인터랙티브 미디어 어트랙션에 탑승해 다양한 배틀그라운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총 16명의 이용자는 에란겔 섬에 위치한 소스노브카 군사기지에 불시착한 후 적들의 공격을 피해 비밀무기를 제거하기 위한 전투를 펼치게 된다. 먼저 ‘모션 시뮬레이터’ 구역에서는 수송기 세트에 미디어 연출이 더해져 실감 나는 비행을 경험할 수 있으며, ‘슈팅 씨어터’에서는 훈련을 통해 전투에 사용할 아이템 2종을 획득하게 된다. 

전투 구역인 ‘모션 슈팅 씨어터’에서는 3D 안경을 착용하고 차량에 탑승한 채 적들의 비밀무기를 제거하는 미션을 수행하며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탑승 종료 후에는 LED 전광판을 통해 개인 점수 및 랭킹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일간·월간·연간 베스트에 도전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 오픈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 오픈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