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카카오게임즈, 반다이남코, 닌텐도 플레이엑스포 참가 확정
상태바
그라비티, 카카오게임즈, 반다이남코, 닌텐도 플레이엑스포 참가 확정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5.0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플레이 엑스포가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덱스에서 열린다. 변방의 작은 이 전시회에 닌텐도와 반다이남코가 참가를 발표, 이전 대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수도권 최대 게임쇼인 ‘2023 플레이엑스포’는 '게임을 즐기자! 기회를 만들자!'를 주제로 국내외 게임사 신작 전시 및 체험, 그리고 레트로 장터와 e스포츠 대회, 코스프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행사는 크게 B2B 전시인 '수출상담회'와 BC2 전시인 '전시회'로 나뉘어 진행되며, 특히 이번 전시회의 수출상담회에서는 국내외 유명 게임 유통사를 포함해 160개 사가 이미 오프라인 참여를 확정했다. 미국 니칼리스와 틸팅포인트, 독일 게임포지, 중국 esi 게임즈, 가레나, 베트남 국영방송사이자 이스포츠기업 VTV 라이브(VTV Live) 등이 참여한다.

업계 관계자는 “플레이엑스포는 인디 게임을 주로 전시하는 변방의 전시회로 전락했던 적이 있다. 하지만 코로나 이후 글로벌 기업과 국내 대형 게임사들의 참여가 이어지면서 다시 주목받고 있다. 올해 전시회가 잘 치러진다면 지스타에 버금가는 대형 전시회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그라비티 유준 사업 팀장은 “그라비티 내부에서 준비 중인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을 선보이기 위해 이번 플레이엑스포 참가를 결정했다. 국내 유저분들께 오프라인으로는 첫 선을 보이는 타이틀도 있는 만큼 만반의 준비를 했다"라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방문하셔서 게임을 즐기고 이벤트에도 참여해 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그라비티는 총 14종을 출품한다. ‘Zombie Armageddon: Endless War’를 선보이며,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해 개발 중인 힐링 타이쿤 게임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 캐주얼 보드 게임 ‘라그몬 마블’, 액션 캐주얼 게임 ‘라그몬 워즈’ 등 3종을 준비했다.

지난 3월 얼리 액세스로 출시한 3D 플랫포머 게임 ‘ALTF42’와 출시 예정인 로그라이크 게임 ‘Wetory’, 퍼즐 플랫포머 게임 ‘심연의 작은 존재들’, 퍼즐 플랫포머 게임 ‘피그로맨스’, 2D 액션 RPG ‘파이널 나이트’, 방치형 힐링 게임 ‘WITH: Whale In The High’ 등 타이틀 6종을 출품한다.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에서 서비스 예정인 월드 크래프트 RPG ‘KAMiBAKO - mythology of Cube -’, JRPG ‘Alterium Shift’, 2인 협력 플레이 어드벤쳐 게임 ‘River tails: Stronger together’ 등 타이틀 3종도 함께 만날 수 있다.

그라비티는 출품작을 즐길 수 있는 시연대를 마련해 그라비티 부스를 찾는 관람객에게 시연의 기회를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2023 플레이엑스포’에 단독 부스 형태로 참가한다.

행사 기간 중 진행되는 이벤트로는 '퀴즈쇼 도전! 이리벨' 및 '이터널 리턴 SNS 채널 구독 이벤트', '이터널 리턴 부스 SNS 인증 이벤트', '실험체 빙고 맞추기', '코스프레 인증 이벤트' 등이 있다. 또,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는 ‘이터널 리턴’ 공식 굿즈샵과 플리마켓인 ‘루미아 야시장’도 준비됐다.

또한, 5월 13일부터 14일까지는 별도 마련된 ‘경기 e스포츠 페스티벌’ 부스에서 다양한 이터널 리턴 이벤트 매치를 만나볼 수 있다. 13일 오후 3시부터는 ‘코발트 이벤트전’과 ‘코발트 챌린지 컵 결승전’이 진행되고 14일 오전 10시부터는 ‘캠퍼스 대항전 준결승/결승전’ 및 ‘스쿼드 이벤트전’이 펼쳐진다.

투바이트 산하 펜타피크 스튜디오는 ‘스페이스 기어즈’ 시연 부스를 운영한다. 전시에 참가한 관람객은 누구나 ‘스페이스 기어즈’ 프리 알파 빌드를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다.

현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스페이스 기어즈’를 현장에서 플레이하고 설문에 참여하거나, 스팀에서 찜하기를 완료하면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공식 트위터 팔로우, 디스코드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페이스 기어즈’는 22세기, 화성 테라포밍 중 촉발된 대전쟁을 배경으로 한 자체 IP로 매력적인 SF 세계관을 가진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게이머는 개척자이자 사령관으로서 자원 채굴 및 테라포밍 연구를 진행해 메크 부대를 만들고 PvE, PvP 등 다양한 전투에 참여하며 화성을 개척해 나간다.

반다이남코는 미발매 기대작과 최신 발매작의 게임 시연은 물론, '철권 8'의 비공개 알파 테스트, 특별하게 조성된 ‘아바마마와 돌아온 데굴데굴~ 쫀득쫀득~ 괴혼’과 ‘아머드 코어 VI 루비콘의 화염’, ‘나루토 X 보루토 나루티밋 스톰 커넥션즈’의 포토존, 현장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풍성한 스테이지 이벤트, 경품 이벤트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